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20일

12월 2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신한금융 티키 지분투자’ 올해 베트남 M&A 거래 톱10

신한금융그룹이 ‘베트남의 쿠팡’으로 불리는 전자상거래 기업 티키(TiKi)에 지분 투자한 것이 올해 베트남 최고의 인수·합병(M&A) 거래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고 더구루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 경제전문매체 베트남파이낸스는 19일(현지시간) ‘올해의 M&A 거래 톱10’을 선정했다. 신한금융이 티키 지분 10% 인수하며 3대 주주에 오른 것이 4위에 올랐다. …

Read More »

박항서 베트남 감독의 ‘라스트 댄스’

–AFF 챔피언십 20일 개막  ‘동남아시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일렉트릭컵이 20일 개막한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대회는 AFF 소속 10개 나라가 출전해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벌이며 결승전은 2023년 1월 13일과 16일에 1, 2차전으로 진행된다. A조에는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브루나이가 속했고 …

Read More »

베트남 동화환율, 내년 3~4% 더 오를 전망

베트남 동화(VND)환율은 내년에 3~4% 더 상승하고(평가절하), 대출금리는 예금금리보다 천천히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비엣콤은행증권(Vietcombank Securities, VCBS)이 최근 내놓은 ‘11월 거시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베트남 외환시장은 국제시장 움직임에 대한 의존도가 여전히 높을 것으로 전망됐다. 금리 인상폭이 둔화되기 시작했지만 미 연준(FED)의 …

Read More »

이재용 회장21일 베트남 방문, 양국 수교30돌 경제협력 강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오는 21일 2년 만에 베트남을 찾는다.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 산업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기 위해서라고 매일경제지가 19일 보도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21일 베트남으로 출국해 22일 예정된 삼성전자 베트남 연구개발(R&D)센터 준공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

Read More »

동아시아·동남아인 81%가 내년 해외여행 계획

세계경제가 침체 국면에 진입하면서 불확실한 경제 상황이 펼쳐지고 있지만 동아시아와 동남아인들의 81%가 내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홍콩 온라인여행 스타트업 클룩(Klook)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인의 81%가 내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해외여행을 계획 …

Read More »

베트남, 예산수입 급증…15일까지 713.5억달러, 작년 한 해보다 10.8% 많아

베트남의 예산수입이 빠른 경제회복과 8%로 예상되는 높은 GDP성장률 덕분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재정부에 따르면 이달 15일까지 예산수입(세입)은 1692조동(713.5억달러)으로 작년 한해 1568조동(661.2억달러)보다도 10.8% 더 많았다. 이런 추세로 재정부는 올 한해 세수가 당초 계획보다 7.5% 더 걷힐 것으로 예상한다. …

Read More »

베트남에 몰리는 서학개미…한달 펀드수익률 16% 기록

최근 한 달간 베트남 펀드 수익률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베트남 경제성장 기대감과 외국인 직접투자(FDI)가 늘고 있는 점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뉴시스지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베트남 펀드는 16.36% 오르며 국가별 …

Read More »

“韓·베트남 수교 30년…교역규모 164배·투자 145배 늘어”

 우리나라와 베트남 간 교역 규모가 수교 30년만에 160배 이상 늘고 인적·문화적 교류도 확대됐지만, 미중 갈등과 글로벌 공급망 변화가 향후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발표됐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1992년 수교 이후 한국과 베트남 간 교역 …

Read More »

국제금융공사(IFC)-호주, 베트남 민간투자 촉진에 3억달러 지원

국제금융공사(IFC)와 호주가 베트남의 민간투자 촉진을 위해 최소 3억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앤드류 골레드자이노우스키(Andrew Goledzinowski) 주베트남 호주대사에 따르면 최근 IFC와 호주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고, 코로나19 이후 베트남의 경제회복 및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민간투자 촉진을 위해 향후 5년간 ▲인프라 ▲농업 …

Read More »

쯔엉하이자동차, 지원산업부문 자회사 타코산업 설립…5.5억달러 투자

베트남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쯔엉하이자동차(Truong Hai, THACO·타코)가 지원산업 역량 강화를 위해 5억5000만달러를 투자해 타코산업(THACO industries)을 설립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쩐 바 즈엉(Tran Ba Duong) 타코 창업주 겸 회장에 따르면 타코산업 설립은 자동차 제조 및 부품, 트레일러, 농기계를 넘어 기계 및 …

Read More »

애플, 베트남에 공식 스토어 오픈 임박?…유튜브 채널 개설

애플이 최근 베트남 소비자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애플 마니아들 사이에서 공식 애플스토어 개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지난 6일 문을 연 것으로 확인된 유튜브 채널 ‘애플베트남(Apple Vietnam)’은 애플의 글로벌 채널 24개중 하나로 아이폰14,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

Read More »

베트남민족학박물관 한국실 개관

한국국립민속박물관은 지난 17일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10억원을 투입, 베트남민족학박물관 동남아관(Dong Nam A) 3층에 900㎡ 규모의 한국실을 개관했다고 19일 뉴스핌이 보도했다. 3년여 준비 끝에 이날 공개된 한국실은 ▲전통한국 ▲전통과 현대의 이음 ▲현대한국 등 3개 구역으로 나뉘어 조선시대 한옥부터 지금의 …

Read More »

파리바게뜨, 베트남 11호점 출점… 크리스마스·연말 대목 노린다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베트남 호찌민에 신규 매장을 개점하며 ‘크리스마스 특수’ 잡기에 본격 돌입했다고 19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연말 대목을 겨냥해 다양한 시즌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분위기다. 이날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베트남 호찌민 티소몰(Thiso Mall)에 현지 11호점을 오픈했다. 티소몰은 비즈니스 센터 소픽 타워(SOFIC …

Read More »

명지병원, 베트남 진출 첫발…타이빈성과 협력 MOU

명지의료재단(이사장 이왕준) 명지병원이 베트남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었다고 청년의사지가 19일 보도했다.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은 지난 16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경제협력 포럼에서 베트남 타이빈성과 의료분야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베트남 짠 즈위 동 기획투자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