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23일

12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HSBC,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7.6→8.1% 상향조정

영국의 세계적 금융기관 HSBC가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10월 7.6%에서 두달만에 8.1%로 0.5%p 상향 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23일 보도했다. HSBC는 최근 내놓은 ‘아시아 경제 보고서’에서 “올해는 폭발적인 회복의 해로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국가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며 …

Read More »

베트남 ‘특별입국 비리’ 관련…외교장관 징계론 대두

베트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시행한 자국민 특별입국 비리 수사의 파장이 고위급 인사를 향해 확대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공산당 중앙감사위원회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부이 타잉 선 외교장관이 비위를 저질렀다면서 징계 의견을 정치국과 중앙서기국에 전달했다. …

Read More »

호찌민시, 내년 공공지출 가속화하기로…집행률 95% 목표

판 반 마이(Phan Van Mai)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이 올해 예상보다 부진한 공공투자 지출을 내년에 가속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마이 위원장에 따르면 지난 11월25일 기준 시의 공공지출은 목표의 34% 수준에 그쳤고, 연말까지는 77%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 위원장은 “내년 공공지출 …

Read More »

尹대통령 ‘한-베 수교 30주년’ 베트남 당서기장·국가주석과 축전교환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 권력 서열 1, 2위인 응우옌 푸 쫑 베트남 당 서기장, 응우옌 쑤언 푹 국가주석과 축전을 교환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양국이 지난 1992년 수교 이래 다양한 …

Read More »

부동산 사기 알리바바 부동산 주식 회사 책임자 종신형 구형

호찌민 검찰은 지난 19일 4500명 이상의 피해자에게 2조4000만동 이상의 재산상 피해를 입힌 알리바바사의 수장인 응웬 타이 루옌(Nguyễn Thái Luyện)을 사기 및 돈세탁 협의로 종신형을 구형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2일 보도했다. 검찰은 루옌의 아내인 보 티 타잉 마이(Võ Thị Thanh Mai)와 남동생인 응웬 타이 …

Read More »

이재용, 베트남 현장경영 시동…입국 후 곧바로 임원 간담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글로벌 핵심 생산기지인 베트남에 도착하자마자 현장 경영에 나섰다. 22일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전날 낮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에서 출국한 이 회장은 당일 오후 4시께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도착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그는 잠시 휴식을 취한 뒤 곧바로 삼성베트남 최주호 복합단지장 등 …

Read More »

전 일본 대표팀 감독 트루시에, 박항서 후임으로 내정

일본 ‘도쿄스포츠’는 22일 베트남 ‘단 비엣’을 인용, 베트남축구협회가 지난 2002 한일월드컵 때 일본을 16강으로 이끌었던 전 필리프 트루시에(67) 전 감독을 내정했다고 전했다고 조선일보가 22일 보도했다. 현재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 일렉트릭컵’을 통해 박항서 감독과 라스트 댄스 무대를 펼치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인도네시아, 배타적경제수역(EEZ) 획정…양국 정상회담서 합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가 배타적경제수역(EEZ)을 확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외교부는 인도네시아를 국빈 방문한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국가주석과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EEZ 획정에 대한 협상을 완료했다고 이날 밝혔다. 두 정상은 정상회담 후 1982년 유엔해양법협약(UNCLOS)에 따른 EEZ 획정에 관한 양측간 협상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철강기업 호아팟그룹, 유럽에 첫 철강제품 수출

베트남 최대 철강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유럽에 처음으로 철강제품을 수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호아팟그룹은 최근 유럽의 한 기업과 봉형강 제품의 일종인 선재 1만톤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출물량은 내년 2월 유럽으로 향한다. 이번 계약으로 호아팟그룹은 국내 철강 소비와 수출이 …

Read More »

22조 벌던 ‘아시아 마약왕’, 체포 2년 만에 호주로 인도

멕시코 마약왕 엘 차포를 빗대 ‘아시아의 엘 차포로’ 불리던 마약상 체 치 롭이 네덜란드에서 호주로 인도됐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호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체는 이날 네덜란드에서 호주 멜버른 공항에 도착했으며 이날 빅토리아주 법원에 출석할 예정이다. 대규모 마약 거래 등의 …

Read More »

ADB, 빔에너지에 1억700만달러 대출…닌투언성 풍력발전단지 지원

아시아개발은행(ABD)이 베트남 빔그룹(BIM Group) 자회사 빔에너지(BIM Energy)의 닌투언성(Ninh Thuan) 풍력발전단지에 1억700만달러를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2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ABD와 빔에너지는 지난 20일 발전용량 88MW 규모 풍력발전단지 지원을 위한 금융패키지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패키지에는 ADB의 일반자금(OCR) 2500만달러 및 ADB가 주선한 평행대출(parallel loan) 8200만달러, 일본국제협력기구(JICA) 2500만달러, …

Read More »

한놈(漢喃)연구원, 귀중한 고서 25권 분실

한놈연구원 서고에서 레 뀌 돈(Lê Quý Đôn, 1726- 1784)의 “또안 비엣 티 룩(Toàn Việt thi lục, 全越詩錄)”를 포함한 25권의 고서를 분실했다고 22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한놈(漢喃)이란 한자에 의한 베트남어 표기법이다. 한자의 음훈을 활용하여 한국어를 표기한 이두(吏讀)와 같은 문자표기법으로 한놈연구원은 한자로 된 …

Read More »

정부, 베트남과 에너지 협력 강화…원전 정보교류 협약

정부가 베트남과 원전을 포함한 에너지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이날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응우옌 홍 디엔 베트남 산업무역부 장관과 함께 ‘제12차 한-베트남 산업공동위원회’와 ‘제6차 한-베트남 FTA공동위원회’, 현지 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논의했다. 양측은 이번 산업공동위원회를 …

Read More »

KETI, 베트남서 두산에너빌리티 등과 친환경 발전소 협력 추진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이 베트남 지역산업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에너지 분야 글로벌 협력을 추진한다고 23일 디지털투데이지가 보도했다. KETI는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에너지연구원, 두산에너빌리티와 베트남 내 암모니아 혼소 기술 채택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내 암모니아 …

Read More »

새마을재단-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신농촌개발 업무협약’ 체결

지난 12월 14일 경상북도 새마을재단은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와 새마을운동의 보급, 농촌개발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고 23일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보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베트남이 추진 중인 신농촌개발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한국의 새마을운동 성공 경험과 선진 농업 기술을 활용하고자 진행됐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골프는 인생의 반사경

“골프는 인간의 본성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준다, 동반자의 본성뿐만 아니라 자신의 본성까지도” 미국의 그랜트랜드 라이스라는 저널리스트가 쓴 말입니다. 셰익스피어는 ‘골프는 인생의 반사경’이라고 했습니다. 골프만큼 인간의 본성을 다 드러내는 운동은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어느 사업가는 사업상의 중요한 인물의 평가가 필요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