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29일

12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2023년 심상치 않은 세계 시장…베트남 ‘역풍’에 맞설 준비

2023년은 베트남을 비롯한 세계 경제에 어려운 한 해가 될 전망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7일 보도했다. 문제는 이 ‘역풍’을 어떻게 극복이 문제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더욱 분명해지고 있는 추세는 국제기구가 2022년 성장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동시에 2023년 베트남 경제 성장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는 사실이다. HSBC 은행은 내년 …

Read More »

중국관광객 사절

-일본·인도·말레이시아 이어 美 규제 강화 고려  중국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속에 방역을 위한 입국 제한 조치를 해제하면서 중국발 여행객이 급증할 조짐을 보이자 여러 국가가 이들에 대한 입국 규제를 강화하는 등 경계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8일 보도했다. 인도와 일본, 대만, 이탈리아 일부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세계경제 격랑 속에서도 ‘고성장·저물가’ 두마리 토끼 다잡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국제유가 급등,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 올해 세계경제가 격랑 속에서 부침하는 사이 베트남 경제는 ‘고성장·저물가’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것이 확실시 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과 같은 다수의 국제기관과 글로벌 주요 은행들은 올해 베트남 경제가 아시아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간선로 2곳, 31일부터 컨테이너 트럭 통행금지

호찌민시가 시내 교통혼잡 및 교통사고 경감을 위해 간선로 2곳 대한 컨테이너트럭 통행을 오는 31일부터 전면금지한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시 교통운송국에 발표에 따르면,컨테이너트럭 통행이 영구히 금지되는 길은 ▲1군 응웬딘찌에우길(Nguyen Dinh Chieu) ▲3군 보반떤길(Vo Van Tan)이다. 구체적으로 응웬딘찌에우길은 호앙사길(Hoang Sa)부터 리타이또길(Ly Thai To)까지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해외교민 송금액 추계 130억달러…4.4%↑

해외 베트남 교민들이 본국으로 송금하는 금액은 올해 4.4%, 내년해는 3.6~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세계은행(WB)과 국제이주협력기구(KNOMAD)가 공동 작성한 ‘이주·개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과 글로벌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으로의 송금 흐름은 여전하며 상당히 안정적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은 세계경제의 침체 국면과 …

Read More »

호찌민시 서부 교통지옥 50번 국도, 6차선으로 확장 시작

호찌민시 서부지역과 메콩델타를 연결하는, 교통지옥으로 악명 높은 50번 국도 빈짠현(Binh Chanh) 구간 확장공사가 27일 시작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호찌민시교통인프라프로젝트투자(TCIP)에 따르면, 확장되는 50번 국도는 7km 구간으로 현행 4차선에서 6차선(도로폭 34m)으로 확장된다. 총사업비 1조5000억동(6360만달러)이 투입돼 2024년말 개통예정이다. 50번 국도는 호찌민시 빈짠현 응웬반린대로(Nguyen …

Read More »

필리핀, 베트남 시멘트업체 11곳 반덤핑관세 부과… 최대 55%

필리핀정부가 베트남 시멘트업체 11곳에 대한 반덤핑관세 부과를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베트남시멘트협회(VNCA)에 따르면, 필리핀 통상무역부(DTI)가 지난 23일 이같은 사실을 통지해왔다. 필리핀은 베트남 시멘트 수출업체 17개 가운데 11곳에 반덤핑관세 부과 조치를 내렸다. 관세율은 포틀랜드시멘트(OPC)가 4~28%, 혼합시멘트는 3~55%이다. 반덤핑관세 대상 수출업체는 부과결정을 받은 …

Read More »

베트남 차량 등록국 압수수색…불량 차량에 뇌물 받고 인증서 발급

28일 호찌민시 경찰과 하노이 경찰은 여러 전문 부서와 협력하여 하노이 남뜨리엠(Nam Từ Liêm)군 팜훙(Phạm Hùng)거리의 베트남 등록국 차량 점검소를 수색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9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PC01 쩐 티 낌 리(Trần Thị Kim Lý) 경찰서장은 베트남 등록국에 대한 이번 수사는 호찌민과 서부 지방 등록국의 …

Read More »

사파(Sa pa)에 ‘첫 눈’ 내려

베트남에 올 겨울 첫 눈이 내렸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북서부 라오까이성(Lao Cai) 사파(Sa Pa)를 찾은 관광객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호 앙 리엔 국립 공원 내 판시판(Phan Xi pang) 봉우리가 하얀 눈으로 뒤덥혀 설경을 뽐냈다.  아침 최저 0도까지 내려간 이 일대에서는 오전 5시부터 3시간동안 …

Read More »

베트남 달랏, 외국인관광객 넷 중 한 명은 한국인

베트남 중부고원지대 ‘꽃의 도시’ 달랏(Da Lat)을 방문한 외국인관광객 넷중 한명은 한국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럼동성(Lam Dong) 문화체육관광국에 따르면 올들어 이달 23일까지 달랏을 찾은 외국인관광객은 총 14만명, 이중 한국인은 3만5700명으로 25.5%를 차지했다. 달랏시는 ‘2022년 제9회 달랏 꽃축제’ 프로그램의 일부로 …

Read More »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앞장

 신한금융그룹이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해외 핵심 거점인 베트남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고 더구루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신한스퀘어브릿지베트남은 이달 초 빈즈엉성에서 열린 베트남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인 ‘테크페스트 2022’에 …

Read More »

코참(KOCHAM), VCCI(베트남상공회의소) 정식 멤버 가입

지난 12월 20일 호찌민시 3군에 위치한 VCCI 호찌민지점에서 신규회원사를 대상으로 하는 VCCI 멤버 가입식이 진행되었다고 28일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 연합회 (이하 코참)가 공개했다. 코참의 경우, 기존 VCCI와 포괄적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었으나, VCCI 정식 가입을 통해 우리기업의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긴밀한 …

Read More »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호찌민’, 베트남서 2400명 참석 속 대성황

코리아씨이오서밋(KCS/이사장 박봉규)은 지난 23~24일 호찌민 소재 쉐라톤사이공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인원 2,400명의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베 블록체인 산업의 공동 협력, 웹3.0 시대의 시작’이란 대주제로 ‘제17회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 호찌민(MARVELS HCMC 2022) 및 MUSE 패션쇼’를 개최했다고 27일 블록체인 투데이지가 보도했다. 이번 컨퍼런스 및 부스쇼는 (한)코리아씨이오서밋과 (베)베트남블록체인연합(VBU)이 공동주최하고, (한)더마블스 및 (베)사이공강랩스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 및 서울특별시가 …

Read More »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 오케스트라 제 3회 정기 연주회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12월 23일(금), 본교 가온홀에서 ‘초등 오케스트라 제 3회 연주회’를 개최하였다고 28일 공개됐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글로네이컬(GloNaCal) 미래인재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방과후 학교와 연계하여 오케스트라를 포함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