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5일

01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모비폰 장애 발생….17시간이나 지속

베트남의 양대 통신사인 모비폰이 새해 첫주인 1월 4일(수) 장시간 먹통으로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통신 장애로 ‘신호 없음’ 이나 ‘서비스 불가’ 등의 알림창만 표시되고, 전화 이용 자체가 대규모로 불가해 혼선이 컸다. 무려 17시간 동안 호찌민시를 중심으로 지속된 이번 통신장애는 …

Read More »

베트남 입국시 긴급여권 제한적 허용 지침에 여행객들 ‘혼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감소와 함께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긴급비자 및 여권’에 대한 매뉴얼이 없어 여행객들의 혼란이 가중 되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고 5일 쿠키뉴스가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 지침에 따르면 출국을 위해선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필요하다. 베트남에서는 여권 만료기간이 6개월 …

Read More »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자재부족 등으로 공사차질 우려

새해 첫날인 1일 동시착공한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2단계사업 12개 구간 공사에 참여중인 시공사들이 건설자재 부족을 우려하며 정부의 공급확대 등 대책을 촉구했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건설업계와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2단계사업(2021~2025년)은 착공후 3년이내에 완공•개통토록 계획돼있으나 시공사(주계약자)들은 건설자재 부족과 부지수용 지연 등으로 공사차질이 우려된다며 당국의 신속한 대책을 …

Read More »

베트남, 중국관광객 맞을 채비 한창

중국이 3년 가까이 폐쇄했던 국경을 오는 8일 재개방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베트남 전국의 여행사와 호텔 및 식당들이 최대 관광손님을 맞을 채비에 한창이라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칸화성(Khanh Hoa)호텔협회 보 꽝 호앙(Vo Quang Hoang) 회장은 “전통적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인 …

Read More »

베트남 부총리 이례적으로 2명 동시 경질

베트남 정부가 부총리 2명에 대해 동시에 교체를 추진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국회는 다음날 새 부총리 후보 2명에 대한 승인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 팜 빈 민과 부 득 담 등 현직 부총리 2명의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자본시장 건전화에 주력

베트남 정부가 올해 주식•채권•부동산 등의 자본시장 건전화에 주력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기반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레 민 카이(Le Minh Khai) 부총리가 3일 열린 중앙-지방정부 온라인회의에서 발표한 ‘2023년 사회경제 개발계획 이행을 위한 과제 및 솔루션 초안’에 따르면, 올해 …

Read More »

베트남, 사회주택 추가 우대정책 추진

베트남 정부가 2030년까지 사회주택 100만호 건설 목표 달성을 위해 추가 우대정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3일 건설부의 ‘34/TTr-BXD’보고서에 따르면, 사회주택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정책개선 ▲자금증액 ▲인센티브 확대 ▲임대주택 개발 등 추가 우대정책 시행을 추진한다. 건설부는 “현재까지 완공된 사회주택은 도시지역에 301개 단지 …

Read More »

베트남 유학생 80% ‘브로커’ 거쳐 입국…빚 쪼들려 학업 대신 불법 취업

한국으로 송출되는 베트남국적 유학생의 80%가 공식 루트인 유학원이 아닌 불법 브로커를 통해 한국 유학길에 오르고 있고 브로커에게 건넨 목돈은 이들이 정상적인 유학 생활을 하기 어렵게 만들고 결국 불법체류의 길로 이끌고 있다고 4일 서울신문이 보도했다. 한국에서 공부하기보다는 돈을 벌어야 브로커에게 지불한 돈을 갚고 …

Read More »

작년 베트남 최고 흥행 영화는 아바타2…극장수입 870만달러

지난해 베트남 극장가 최고 흥행작은 아바타 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인 ‘아바타: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 이하 아바타2)’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영화업계에 따르면 2022년 아바타2 극장 수입은 2068억동(870만달러)으로 추정된다. 지난해말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아바타2는 베트남 개봉 직후부터 연말까지 모든 상영관, …

Read More »

스타벅스, 베트남 진출 10년째 올해 100개 매장 목표

글로벌 커피체인 스타벅스가 베트남 진출 10년만인 올해 100번째 매장 개설을 목표로 사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파트리샤 마르케스(Patricia Marques) 스타벅스베트남 총괄대표는 최근 현지매체 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히며 “외국계 커피체인으로서의 장점을 살려나가 현지업체들과 경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베트남내 커피체인 매장수는 하이랜드커피(Highlands Coffee)가 592개로 가장 …

Read More »

비엣텔, 5년만에 최대 이익 달성

–작년 18억3130만달러, 3%↑ 베트남 최대 통신회사 군대통신그룹(Viettel·비엣텔)이 지난해 5년만에 최대이익을 달성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비엣텔의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연결매출은 전년대비 61% 늘어난 163조8000억동(69억5980만달러), 세전이익은 3% 증가한 43조1000억동(18억3130만달러)으로 5년만에 최대를 기록했다. 세수기여액은 38조동(16억1460만달러)에 달한다. 국내사업은 모바일시장 점유율 54%로 최대 통신사업자 …

Read More »

베트남에 발목 잡힌 효성화학… 증권가 “상반기 자본잠식 우려”

효성화학 당기순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며 투자자들에게 외면받고 있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전략본부장으로 재직하던 시절에 투자를 지휘했다는 베트남 화학공장이 회사 자금 사정을 악화시키면서다. 증권가에선 효성화학에 별도로 ‘자금 수혈’이 없으면 상반기 중으로 자본잠식에 빠질 수 있다고 우려를 표하고 있다고 아주경제지가 3일 보도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