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6일

01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새 부총리 2명 지명

-쩐 홍 하 환경부장관, 쩐 르우 꽝 하이퐁시 당서기장 베트남 국회가 5일 오후 열린 임시국회에서 팜 빈 민(Pham Binh Minh) 상임부총리와 부 득 담(Vu Duc Dam) 부총리 해임안을 가결 처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해임안 통과에 따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새 부총리로 …

Read More »

베트남은행, 작년 대출잔고 • 예금잔고 사상최대… 대출 10년만에 예금 초과

지난해 베트남 은행들의 대출잔고와 예금잔고가 사상최대를 기록했으며, 대출잔고가 10년만에 처음으로 예금잔고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잔고가 예금잔고보다 많은 것은 신규대출이 예금 증가폭을 크게 웃돌았기 때문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중앙은행(SBV)에 따르면, 2022년 12월말 기준 은행들의 대출잔고는 연초대비 14.5% 늘어난 1경1958조동(5083억달러), 예금잔고는 6% 증가한 …

Read More »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6% 전망’

–싱가포르 UOB 보고서 싱가포르 유나이티드오버시즈은행(United Overseas Bank)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6%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UOB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베트남의 실질 GDP성장률은 해외수요 감소로 5.92%를 기록했다. 이는 이미 예상한 수준으로 이에따라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정부의 전망치(6.5%)와 거의 같은 …

Read More »

​”베트남, 中 리오프닝으로 성장률 2%포인트 더 높아질 것”

베트남이 중국의 본격적인 리오프닝(국경개방 및 경제활동 재개)에 힘입어 올해 경제성장률이 최대 2% 이상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베트남 최대투자회사인 비나캐피털(Vinacapital)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혜택을 받는 국가는 베트남이 될 것이라며 올해 베트남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이같이 …

Read More »

오리온, 베트남 명절 뗏 겨냥 ‘짝퉁 초코파이’ 등장에 화들짝

오리온이 베트남 최대 명절(뗏)을 앞두고 짝퉁 상품의 범람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현지 주요 상품인 초코파이·커스터드를 본따 만든 일명 ‘짝퉁 선물세트’가 시장에서 대량 적발됐기 때문이라고 더구루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하노이 시장관리당국에 따르면 짝퉁 업체들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상표명(Chocopie)을 △초쿠파이(Chocoopie) △추코파이(Choocopie) △Chocopai 등으로, 카스타드 …

Read More »

호찌민시도 오미크론 하위변위 XBB 확산중

호찌민시에서도 베트남에서는 처음으로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XBB(XBB.1.5)가 확산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5일 보도했다. 호찌민시열대질환병원과 영국 옥스포드대학 코로나19 임상연구팀은 지난해 하반기 6개월동안 코로나19 입원환자의 SARS-CoV-2 돌연변이 공동조사 결과를 4일 발표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526명의 환자중 353명(67%)에서 돌연변이를 선별했고, 돌연변이 353명중 95%에 해당하는 336개의 SARS-CoV-2 게놈을 수집해 분석한 …

Read More »

베트남, 2050년 1인당GDP 3만2000달러 목표

베트남 정부가 1인당GDP를 2030년까지 지금의 두배로 늘리고, 2050년까지 약 8배인 3만2000달러로 늘리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제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응웬 찌 융(Nguyen Chi Dung) 기획투자부 장관이 최근 국회에 제출한 ‘2050년까지 국가발전계획 초안’에 따르면, 2030년에서 2050년 사이 연평균 6.5~7.5%의 GDP성장률을 달성해 2050년까지 …

Read More »

동탑성 ‘콘크리트 기둥 추락’ 소년 구조 포기…”사망 추정”

베트남 당국이 닷새 전 콘크리트 기둥 안으로 추락한 소년이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구조 작업을 포기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동탑성은 사고를 당한 소년이 숨졌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도안 떤 부 동탑성 부성장은 “추락 때 다중으로 부상을 입은 상태에서 기둥 …

Read More »

하노이 공항 직원, 외국인 관광객에 뒷돈 요구해 정직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Noi Bai)의 출입국관리소 직원이 외국인관광객에게 뒷돈을 요구했다가 정직을 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민국 당국에 따르면 쿠간 필라이(Kugan Pillai)로 확인된 싱가포르인 관광객이 출국 심사를 받는 과정에서 출입국 직원이 뒷돈을 요구했다고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폭로했다. 필라이씨는 “이민국 직원이 내 항공권에다 ‘팁’이라고 …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내륙컨테이너기지 추가개발 추진…최대 8억달러 투자

베트남정부가 2030년까지 내륙컨테이너기지(Inland Container Depot, ICD) 추가개발에 최대 8억달러를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가 최근 총리에게 제출한 ‘2021~2030년 ICD 개발 계획안’에 따르면, 우선 북부 하이퐁항(Hai Phong)과 남부 까이멥티바이항(Cai Mep-Thi Vai) 등 주요항만 인근에 ICD 개발을 추진한다. 2030년까지 …

Read More »

현대차, 스타게이저 베트남 출격…토요타 MPV ‘맞짱’

현대자동차가 소형 다목적차량(MPV) 모델 ‘스타게이저’를 앞세워 베트남 MPV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베트남 합작사 현대탄콩(TC MOTOR)은 최근 베트남 시장에 스타게이저를 선보이기 위한 채비에 들어갔다. 이르면 1분기 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게이저는 현대차가 동남아 시장을 …

Read More »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장에 최분도 PTV그룹 회장 취임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이하 코참)는 신임 회장에 최분도 PTV그룹 회장을 선출했다고 5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코참은 이날 오후 호찌민시 뉴월드호텔에서 열린 총회에서 회장을 선출하고 취임식을 열었다. 2003년 베트남 정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고 발족한 코참은 삼성·효성 등 베트남 진출 대기업과 동포 기업 등 …

Read More »

미래에셋, 베트남 저소득층 학생에 장학금 1억6000만원 전달

미래에셋금융그룹이 베트남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해외 진출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앞장서는 모습이라고 더구루지가 5일 보도했다. 미래에셋의 베트남 사회공헌재단인 미래희망재단은 현지 저소득층 대학생 약 100명에 총 30억 동(약 1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했다고 이날 밝혔다. 미래희망재단은 현지 대학과 협력해 학생별로 1500만~3000만 동의 장학금을 제공했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계묘년 (癸卯年)

새해 들어 여러분은 어떤 이벤트로 새해를 시작하십니까?  시무식은 하셨나요?  한국에서는 떡을 준비하여 나눠 먹으며 시무식을 치르며 새로운 해에는 더욱 발전해 보자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돋우건 하지만, 베트남에서의 신정 시무식은 별 의미가 없는 듯합니다. 구정 뗏이 진짜 새해라는 인식이 깊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