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10일

01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1월 10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박항서의 베트남 대표팀 미쓰비시컵 결승전 진출

박항서(64)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동남아시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동남아시아축구연맹(AFF) 미쓰비시컵 결승전에 진출한 데 대해 만족감을드러냈다고 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베트남은 9일 베트남 하노이의 미딩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AFF 미쓰비시컵 준결승 2차전에서 신태용(53) 감독이 지휘하는 인도네시아를 2-0으로 꺾었다. 1차전에서 0-0으로 맞선 베트남은 두 경기 …

Read More »

베트남 남부지방 산업용지 임대료, 작년 4분기 3% 하락

지난해  4분기 베트남 남부지방 산업용지 임대료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부동산컨설팅업체 쿠시먼&웨이크필드베트남(Cushman & Wakefield Vietnam)에 따르면, 2022년 4분기 남부지방 산업용지 및 기성공장 임대료는 전년동기대비 3% 하락한 ㎡당 4.6달러 수준이었다. 산업용지 임대료 하락은 11~12월 수출이 줄면서 기성공장·창고 수요가 줄어든데 …

Read More »

‘베트남 경제성장률 올해 7.2%, 내년 6.7%’… 스탠다드차타드 전망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올해 7.2%, 내년 6.7%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팀 릴라하판(Tim Leelahaphan) 스탠다드차타드 태국·베트남 담당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발표한 ‘베트남: 여전히 고성장을 누리고 있다’라는 보고서에서 “우리는 여전히 베트남이 중기적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데 대해 확신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

Read More »

호찌민시 유통업체들, 뗏연휴 앞두고 대규모 할인행사

음력설인 뗏(Tet 설)연휴를 앞두고 호찌민시 유통업체들이 소비심리 자극을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서고 있다고 1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작년 4분기 소비는 예년에 비해 10~20% 감소했다. 이에 따라 최대 대목인 뗏연휴를 이용해 소비도 살리고 재고털이를 위해 최대 50%를 할인하는 등 대대적인 …

Read More »

공급망 재편에 베트남 떴듯 한국도 무역출구 새로 뚫어야…

미·중 갈등을 중심으로 한 세계 공급망 균열 조짐에 대해 무역 분야 경제 석학들은 과거의 보호무역주의와 구별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자유무역주의가 한창이던 2000년대에 비해 세계화가 느려지는 것(Slowbalization)이지 반세계화(De-globalization)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는 인식에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제 정치 논리가 세계 공급망 재편 구도를 움직이고 …

Read More »

동탑성 콘크리트 기둥 추락 소년 조롱에 비난 쇄도

베트남의 10세 소년이 콘크리트 기둥 안에 추락해 숨진 사고를 패러디한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올라와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고 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 남성 틱톡 가입자는 이번 사고를 연상케 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동영상에서 이 남성은 공사장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4∼9세로 …

Read More »

베트남, 국경 검역 강화키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베트남에서 최근 조금씩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XBB(XBB.1.5)가 이번 뗏(tet, 설)연휴 기간동안(20~26일) 더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한 가운데, 정부가 국경 검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최근 정부회의에서 XBB와 같은 오미크론 하위변이를 포함해 …

Read More »

베트남해양공사, 지난해 매출 늘고 이익은 줄어

베트남해양공사(Vietnam Maritime Corporation, VIMC)의 지난해 실적이 매출 증가 속에 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VMIC의 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매출은 15조410억동(6억410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5% 증가한 반면, 연결이익은 3조1290억동(1억3040만달러)으로 14% 감소했다. 이익감소에 대해 VMIC는 해상운임 하락과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 선박 노후화(대부분 …

Read More »

대상, 베트남 쇼핑대목 ‘뗏’ 공략…프리미엄 소시지 선물세트 론칭

대상이 베트남 최대 명절로 꼽히는 ‘뗏(설)’ 공략에 나섰다. 앞으로 시장 확대가 전망되는 현지 가공육 시장에 힘을 기울이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더 구루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대상 베트남 자회사 득비엣(Daesang Duc Viet JSC)은 프리미엄 뗏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뉴욕 소시지·소시지·베클린 소시지·로마 소시지 등으로 …

Read More »

하노이시, 야간관광상품 추가 개발키로…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

하노이시가 외국인관광객 유치확대 및 야간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야간관광상품 개발에 나설 방침이라고 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당 흐엉 지앙(Dang Huong Giang) 하노이시 관광국장은 9일 “올해 외국인관광객 300만명 유치를 위해 헬리콥터 및 열기구관광 등 다양한 야간관광상품을 추가로 개발해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 …

Read More »

3개월간 공들였다…롯데마트, 베트남 푸토점 재개장 ‘국민 마트로’

롯데마트 베트남 푸토점이 3개월 간의 공사를 마치고 리뉴얼공사를 마치고 재개장을 했다고 더구루지가 10일 보도했다. 롯데측은 차별화된 제품과 세련된 공간 디자인을 내세워 현지 시장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푸토점은 지난 6일(현지시간) 리뉴얼을 마치고 영업을 재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리뉴얼에 …

Read More »

태국, 입국 규제 강화 철회…”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 불필요”

태국이 중국인 입국에 맞춰 재도입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를 철회했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태국 정부는 이날부터 항공편 입국 규제를 강화했으나, 관광업계의 요구에 시행 첫날 이를 뒤집었다. 아누틴 찬위라꾼 부총리 겸 보건부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외국 관광객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

Read More »

기내 소변 난동 인도인, 알고 보니 다국적 금융사 고위 간부

 비행기 안에서 만취해 다른 승객을 향해 소변을 보는 등 추태를 부려 최근 외신들의 국제면에 오른 인도인 남성이 다국적 금융사의 고위 간부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8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인도 경찰은 전날 남부 카르나타카주에서 수색 끝에 글로벌 금융사 웰스파고의 인도지사 부사장 출신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