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11일

01월 1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1월 11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중국 국경검문소 입국자 신속항원검사 실시

베트남 보건당국이 중국에서 국경검문소를 통해 입국하는 이들 중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과 같은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키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응웬 르엉 땀(Nguyen Luong Tam) 예방의학국 부국장은 “보건당국 및 랑선성 보건국, 흐우응이(Huu Nghi) 국경검문소측과 회의를 가졌다”며 “국경검문소에서 입국자 …

Read More »

호찌민시, 공립병원 건설 민간투자 유치 추진

호찌민시가 공공의료의 재정 부담을 덜기 위해 공립병원 건설에 민간투자 유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시 보건국이 최근 인민위원회에 제출한 계획에 따르면 공공의료 재정 부담 완화 및 수익 극대화, 공립병원 종사자 근무여건 향상 등을 위해 공립병원 건설에 민관협력(PPP) 방식을 도입할 …

Read More »

베트남, 지난해 근로자 평균소득 670만동(286달러)

11일 통계총국발표에 따르면 2022년 근로자 월 평균소득은 670만동(286달러)으로 전년대비 16%(92만7000동) 증가했지만 2019년 대비로는 12.7%(75만9000동) 증가했다.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또한 지난해 실업자는 35만9000여명 감소했다. 지난해는 산업 전 부문이 골고루 성장해 소득도 함께 늘었다. 그중 산업·건설부문 소득은 전년대비 17.6% 증가해 상승폭이 가장 …

Read More »

한국 1월 1~10일 수출 0.9% 감소…무역적자 63억달러 기록

1월 들어 10일까지 수출이 1년 전보다 1% 가까이 감소했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액은 139억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 줄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은 18억5천만달러로 14.1% 감소했다. 이 기간 조업일수는 7.5일로 1년 전보다 1일 많았다. 품목별로 …

Read More »

고성장’ 베트남 펀드로 뭉칫돈 몰린다

새해 개인투자자들의 대체 투자처로 베트남이 떠오르고 있다. 베트남 경제 성장에 대한 기대감과 성장성 대비 주식이 저평가됐다는 인식이 깔리면서 펀드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뉴시스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21개 베트남 펀드에 25억원, 3개월 동안 130억원의 자금이 …

Read More »

베트남 전력 시장 공략하는 韓기업… “수익성 감소 대비해야”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 전력 인프라 사업과 재생에너지 사업을 위해 현지 투자를 늘리고 있다. 베트남 정부가 에너지 사업에 적극적일뿐더러 낙후한 전력 인프라를 고려할 때 기회가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력 구매단가가 떨어지면서 프로젝트가 무산되는 등 수익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고 …

Read More »

호찌민-껀터 고속철도, 사업비 91억달러 추산…예비타당성조사 보고

베트남 남부지방의 핵심적 교통인프라가 될 호찌민-껀터(Can Tho) 고속철도 사업비가 91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철도프로젝트관리위원회가 최근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호찌민-껀터 고속철도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빈즈엉성(Binh Duong) 안빈역(An Binh)부터 껀터시 껀터역까지 길이 174.42km의 복선철도로 15개 역사를 건설할 계획이다. 설계속도는 여객열차 190km/h, 화물열차 …

Read More »

비글라세라, 작년 이익 9760만달러 전년대비 48%↑

베트남 국영 건설자재•부동산개발 대기업 비글라세라(Viglacera 증권코드 VGC)가 지난해 부동산부문 실적호조에 힘입어 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비글라세라가 최근 공시한 ‘2022년 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세전이익은 전년대비 48% 늘어난 2조2880억동(9760만달러)으로 연간목표를 35% 초과달성과 함께 지난 10년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산업용부동산 및 근로자용 임대주택사업의 세전이익은 전년대비 …

Read More »

BIDV,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기록…하나은행 해외사업 호조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더구루지가 10일 보도했다. 이 회사의 2대 주주로 있는 하나은행의 해외 사업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IDV는 지난해 연결 기준 23조1900억 동(약 1조2200억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

Read More »

롯데리아, 베트남서 식자재 현지화…롯데F&G베트남 설립

‘베트남 국민버거’ 롯데리아가 수익성 확대에 방점을 찍었다. 식자재를 공급하는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시장 선두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라고 더구루지가 10일 보도했다.이날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롯데F&G 베트남을 설립했다. 롯데F&G 베트남은 롯데리아의 패스트푸드 사업에 필요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회사다. 최기열 롯데GRS 베트남 법인장은 “제품 …

Read More »

당분간 중국 못간다, 한국·일본인에 비자 중단…중국발 입국규제 첫 보복

-한국은 단기비자 발급중단, 일본은 공무, 외교비자를 제외한 모든 일반비자 발급 중단. 중국이 각국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첫 보복 조치로 한국과 일본 국민에 대한 중국행 비자 발급을 상당 부분 중단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이에 한국 외교부는 유감을 표명했고, …

Read More »

한주필칼럼 – 골프와 바둑 그리고 인생

    잡기에 능하다는 소리가 있지요. 이런저런 놀이를 잘한다는 의미인데 제가 좋아하는 바둑이나 골프를 잡기로 불러야 할지 잠시 망설여집니다. 잡기란 잡다한 놀이의 기술이나 재주를 의미합니다. 과연 바둑과 골프가 잡다한 놀이인가 하는 의문이 가는 것이죠. 만약 바둑을 잡기라 한다면 가장 흥분할 사람은 일본인들입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