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13일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센터, 키우자 플래닛 2호점 GRAND OPEN!!!

      호찌민 내 투티엠지역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삶’ 를 위해 대규모 생태 숲과 내부 공원 및 녹지 거리로 둘러 싸여 신선하고 자연적인 생활환경을 자랑하고 고급아파트 단지와 공원이 이뤄, 살기 좋은 주거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자연적인 생태 환경과 더불어 대형 …

Read More »

미래에셋 “미래희망재단” 베트남 설립 및 장학금 수여식 진행

    미래에셋금융그룹 베트남은 2022년 베트남 내무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미래희망재단”을 설립하였다. 미래희망재단은 한국의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인도의 미래에셋재단과 함께 미래에셋금융그룹에서 설립한 재단으로 2022년 4월 5일 공식 인가를 받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는 장학사업으로 2022년 12월 베트남 內 총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제 25회(유·6학년·9학년) 및 제 20회(12학년) 졸업식 거행 초·중·고 496명의 졸업생 배출

초·중·고 496명의 졸업생 배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3년 1월 5일(목), 제 25회(유·6학년·9학년) 및 제 20회(12학년)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올해는 6학년 170명, 9학년 167명, 12학년 159명의 학생이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 19로 인해 3년 만에 학년도 시작부터 끝까지 대면수업으로 운영된 2022학년도를 …

Read More »

2023년 계묘년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흑토끼해의 나의 운세는? 2023년 계묘년 운세는 어떨까요?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분들이 신년운세를 궁금해하실 겁니다. 쥐띠부터 돼지띠까지 연도별로 2023년 신년운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토끼띠 63년 토끼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이제는 결정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메마른 땅에 새로운 새싹이 …

Read More »

신한은행 30억동, PTV그룹 20억동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발전기금 기탁

    KIS 신관 건축 모금운동 전개 탄력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3. 1. 5.(목) 10:30 본교 회의실에서 신한베트남은행(강규원 은행장)으로부터 30억동과 PTV그룹(최분도 회장-현 이사장)으로부터 20억동의 발전기금을 기탁받았다. 기탁식에는 손성호 교장, 최분도 이사장(PTV그룹 회장),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장, 김동길 PTV&PARTNERS 대표, 이종혁 신한베트남은행 리테일부행장, …

Read More »

대한민국 원광보건대학교, 베트남 호치민시산업대학교 한국 – 베트남 미용직업교육 경진대회 개최

    대한민국 원광보건대학교와 베트남 호치민시산업대학교는 지난 12월 29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2022 한국-베트남 미용직업교육 경진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원광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베트남에서 추진하고 있는 코이카 시민사회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원광보건대학교 관계자, 호치민시산업대학교 관계자 및 미용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 본 사업에 …

Read More »

재베트남 대구경북상공인 협의회 2023년 신년회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 4대 곽성환회장, 대구광역시장표창 수상 축하   지난 1월11일 저녁5시 30분 롯데호텔 사이공 에메랄드룸에서 재베트남 대구경북 상공인 협의회(이하 대경회)의 2023년 신년회가 열렸다. 대경회 회원 및 주호찌민 총영사관 부 총영사 권 순칠, 호찌민한인회 회장 손 인선, KOCHAM 회장 최 분도, …

Read More »

PHOTO ESSAY – 봄을 알리는 전령 봄꽃, 그리고 뗏 Tet

Read More »

NEWS FOCUS – 2023년 한국 & 베트남 신규 주요 법·제도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원년으로 예측되는 계묘년 새해는 이상하게도 경제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으로, 다들 허리띠를 졸라매야 이겨낼 수 있는 힘든 해로 해석되고 있다. 이 어려운 시간을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이득과 더불어 완만한 순항길을 위해 세계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베트남 Huu Lung, 진경 산수화 속으로 들어간 클라이머 (2부)

      ‘좋은 울음터다, 한바탕 울만 하구나’ 연암 박지원은 열하일기에서 호곡장론好哭場論을 말했으니 광활한 요동벌을 처음 마주쳤을 때였다. 베트남 Huu Lung 암벽을 맞닥뜨린 순간, 카르스트 지형의 노다지 암벽을 보고 세상 가장 행복한 클라이머가 되어 무릎 치며 말하게 된다. 좋은 놀이터다, …

Read More »

ISSUE&PEOPLE – KOSHA 김태일 차장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재해예방 고급기술 인력 양성 및 산업안전보건 교육훈련센터 건립 “ 안전에 대한 교육도 하나의 문화로 고착화 되는 것이 급선무 입니다.”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보며 가장 먼저 비는 소망은 ‘건강’과 ‘안전’이다. 나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가까운 지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

Read More »

ISSUE & PEOPL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최분도 이사장

    학교는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우리 커뮤니티의 미래가 자라는 곳이고, 또한 좋은 학교면 그곳이 중심이 되어 학군이 생기고, 심지어 상권도 생긴다. 이러한 곳이 한국에서는 강남 8학군, 대치동으로 대표되는 지역이고, 호치민에서는 7군과 2군이 좋은 국제학교가 형성되면서 발전한 대표적 지역이다. 그러한 …

Read More »

[Edu column]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의 정서 지능을 높여라 –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과 베트남의 공통점 중 하나는 부모들의 교육열이 높다는 것이다. 높은 교육열과 꼭 정비례되어야 하는 것은 바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이다. 하지만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너무나도 많다. 이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수직적 관계로써 [지시, 명령, 지적,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한 번 더 해보자고, 한 걸음 더 가자고

    휴일을 맞아 청소를 했습니다. 집안 일의 노고를 덜어줄 생각이었는데 참 이상한 일입니다. 별로 변한 게 없습니다. 티가 나지 않습니다. 갈등이 생깁니다. 이걸 어떻게 하지? 다시 해? 아님 말아? 문득 초등학교 때 일이 떠올랐습니다. 새로 학기가 시작되면 교과서를 지급받는데 …

Read More »

독서 모임 ‘자작 공간’-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

      출근후 급한일을 끝내놓고 잠시 머리를 식힐겸 신문을 봅니다. 세상은 온통 걱정거리 투성입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세월이 지나도 덜떨어진 정치인과 사고치는 연예인, 사악한 범죄자들의 이야기는 끊이지 않습니다. 그런 정치인을 뽑아준 사람들까지 욕하면서 사회를 걱정하고, 저렇게 경력이 끝나버릴 한 …

Read More »

2023년 꼭 알아야 할 New Beauty Trend 5가지 키워드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 질 때에는 새로운 키워드들이 세상 밖으로 물밀듯이 떠오르기 마련이다. 키워드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그 한 해 동안에 어떤 흐름으로 흘러갈지 판가름 할 수 있는 잣대가 되기도 하다. 새해에는 무언가 이루고 마음먹은대로 풀려가길 빌지만 …

Read More »

ISSUE& PEOPLE – 에어프레미아

    항공업계는 경쟁도 치열하고, 사실 수익성이 높은 업계는 아니다. 특히 안전규제가 많은데다가, 한 비행편당, 공항이용세, 활주로 이용료, 주기료 등등등 셀수 없이 많은 돈을 내야하는데,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까 한 노선에 여러항공사가 취항하는 노선같은 경우에는 요금도 싸야한다. 그런데 자그만치 6개 항공사가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3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쾌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2월 30일(금)을 기점으로 2023학년도 대학 입시 대장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12년 동안 열심히 자신의 진로를 찾아 학습하고 그에 맞는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노력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의 노고가 결실을 맺었다. 2023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총 159명의 12학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