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16일

01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1월 16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정부, 채권 및 부동산 시장 구조조정 예정

2023년, 베트남 정부는 기업과 투자자의 정당하고 합법적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화폐 시장, 회사채, 증권 및 부동산 구조조정을 우선시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3일 보도했다. 팜밍찡 총리는 2023년 국가 경쟁력 향상, 비즈니스 환경 개선과 예산 추산, 사회-경제 개발 계획에 대한 결의안 01을 서명 및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외국인 투자 유치 380억달러 예상

올해 베트남에 대한 외국인 투자액이 최대 38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뉴스핌지가 베트남 인베스트먼트 리뷰(VIR; Vietnam Investment Review) 기사를 인용하여 16일 보도했다. 전날 베트남 기획투자부 산하 외국인투자청(FIA) 관계자의 말을 인용, 올해 베트남에 대한 외국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신고액이 360억~380억 달러에 이를 …

Read More »

중국, 베트남 인프라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나?

– 차이나퍼시픽건설그룹, 조만간 대표사무소 설립 중국 굴지의 건설기업인 차이나퍼시픽그룹그룹(China Pacific Construction Group, CPCG)이 베트남 인프라사업 진출을 위해 조만간 대표사무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고 1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얀지예(Yan Jiehe·嚴介和·엄개화) CPCG 창업자 겸 회장은 지난 14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를 방문해 이 …

Read More »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83% 가능”…중앙경제관리연구소 전망

베트남 국책연구기관인 중앙경제관리연구소(CIEM)가 낙관적인 시나리오에서 올해 경제성장률이 최대 6.83%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CIEM이 최근 발표한 ‘2023년 베트남 경제 전망’에 따르면, 거시경제 안정을 유지하고 개혁을 지속하면서 경제의 빠른 회복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재정 및 통화정책을 권고하며 2가지 시나리오에서 …

Read More »

총리, 일본에 ‘고속철도 건설’ 지원 요청

베트남이 현재 추진 중인 고속철도 건설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해달라고 일본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팜 민 찐 총리는 전날 수도 하노이에서 스즈키 슌이치 일본 재무상과 만나 이같이 당부했다고 베트남 정부가 밝혔다. 일본은 베트남의 공적개발원조(ODA) 최대 지원국이며, …

Read More »

박항서, 베트남 5년 마친다

-오늘 우승과 함께 ‘라스트댄스’ 도전 박항서(64)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고 머니투데이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번 경기는 지난 2017년 9월 부임 이후 5년 4개월 동행에 마침표를 찍는 경기가 공교롭게도 ‘동남아 월드컵’ 우승이 걸린 대망의 결승전이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16일 오후 …

Read More »

베트남 빈패스트·중국의 니오·…美·유럽에 공장신설·자율주행 도입

베트남의 자동차 제조사 ‘빈패스트’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대규모 부스를 꾸렸다. 빈패스트는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리는 ‘빈그룹’ 산하 자동차 기업이다. 이달부터 미국 고객에게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VF8’을 인도할 예정인 빈패스트는 CES 현장에서 신형 전기차 ‘VF6’와 ‘VF7’을 …

Read More »

현대차·기아, 지난해 베트남시장 점유율 29.7%…나란히 2·3위

현대차그룹 형제인 현대차와 기아의 지난해 베트남시장 점유율은 29.7%로 나란히 2·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와 현대탄꽁(Hyundai Thanh Cong, TC모터) 및 빈패스트(VinFast)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자동차 판매량은 50만9141대로 전년의 41만대에 비해 24.2% 증가했다. 그러나 닛산, 스바루, 폭스바겐, 아우디, 벤츠, …

Read More »

일본, 다낭에 첫 해안 육교 건설해준다… 기공식 열려

1월 15일 아침에 다낭의 Nguyen Tat Thanh 거리를 가로지르는 보행자 육교의 기공식이 열렸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육교의 총 면적은 655m2이고, 예상비용은 420억동이다. 이 다리는 일본의 Mikazuki Coporation 기업이 일본-배트남 수요 50주년을 맞아 다낭 지역 사회에 제공된다. 공사는 2023년 5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야카베 요시노리 다낭 …

Read More »

김진표, ‘현대차 합작’ 베트남 닌빈성 방문…”韓 기업 애로사항 해결 당부”

베트남을 공식 방문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이 베트남의 새로운 자동차 산업 중심지 닌빈성(Tỉnh Ninh Bình)을 찾아 당서기와 면담하고 한국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뉴스핌지가 15일 보도했다. 김 의장은 전날 베트남 북부의 닌빈성 청사에서 응우옌 티 투 하 닌빈성 당서기와 면담했다. 김 의장은 “이번 …

Read More »

한국 국제선 여객 절반 베트남,일본에 몰리다

– 2022년 국제선 여객 실적 분석 국토교통부의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2022년 국제선 여객 수는 전년대비 507.6% 성장한 1,950만59명을 기록했다. 2019년의 21.6% 수준까지 올라오며 2021년(3.6%) 대비 괄목할만한 회복세를 보였다. 코로나 발생 첫 해인 2020년(1,424만명)과 비교해도 500만명 이상 많은 수치로, 항공시장이 팬데믹을 딛고 …

Read More »

SK어스온, 베트남 PV드릴링과 시추 장비 계약…16-2 광구 탐사

SK어스온이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페트로베트남(PVN)의 자회사인 PV드릴링과 시추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베트남 16-2 광구 개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고 더구루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어스온은 지난 11일(현지시간) PV드릴링과 시추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어스온은 잭업리그(고정식 시추설비)를 …

Read More »

국산 딸기 ‘고슬’, 베트남서 품종 사용료 받는다

국산 딸기 ‘고슬’ 모종이 사용료를 받고 베트남에 진출한다고 전북도민일보지가 15일 보도했다. 12일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인 아페스와 국산 딸기 고슬의 품종 사용 전용 실시권 계약을 맺었다. 아페스는 베트남에서 우리나라의 재배기술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한국형 스마트팜을 수출하는 기업이다. 계약 기간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글을 쓰다가 골프채를 휘두르는 이유

한 주일을 분주하게 보내고 주말에 한가한 시간이 생기면 가끔 인생에 대한 생각이 스며듭니다. 좀 늦었죠. 젊은 시절에 생각하고 고민해야 할 문제를 거의 다 살고 나서야 이제 끄집어내는 것은 그만큼 제대로 살지 못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어떻게 사는 게 잘 사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