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anuary 18일

01월 1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1월 18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권력서열 2위 응웬 쑤언 푹 국가주석 전격 사임

– 총리재임 시절 발생한 부정부패 사건 도의적, 정치적 책임 공식적인 이유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69) 베트남 국가주석이 17일 저녁 갑자기 전격 사임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국가주석은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공산당 총서기장에 이어 베트남 권력서열 2위의 지도자다.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

Read More »

베트남, 투기근절용 단기보유 부동산 양도세율 인상 추진

베트남 정부가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해 단기보유 부동산에 대한 양도소득세 세율을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법무부가 최근 부처 의견수렴에 들어간 ‘보유기간에 따른 부동산 양도소득세 세율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부동산 투기와 거품을 막기 위해 단기보유 양도시 더 높은 …

Read More »

한국-베트남 과학기술협력 신시대 열리다

-하노이 호아락 ‘한-베 과학기술연구원(VKIST) 개관 –베트남 최대 R&D센터 우리 정부가 3500만달러를 베트남에 지원해 설립한 한-베과학기술연구원(VKIST)이 착공 10년만에 완공, 문을 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VKIST(Vietnam-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는 우리나라 경제발전과 산업화를 선도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모형을 베트남과 공유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베트남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수출비중 축소

-지난해 전체 수출의 17.5% 차지, 2%p↓ 삼성전자 베트남사업장의 수출이 베트남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삼성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박학규 DX부문 경영지원실장(사장)이 지난 13일 레 민 카이(Le Minh Khai) 부총리와의 회담에서 공개한 바에 따르면, 2022년 수출은 …

Read More »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베트남수출입은행 지분 10.8% 매각

지난해초 베트남수출입은행(Eximbank·엑심은행, 증권코드 EIB)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종료하고 지분매각을 추진해오던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은행(Sumitomo Mitsui Bank, SMBC)이 지분 15.07%중 10.8%를 매각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17일 SMBC에 따르면, 엑심은행 주식 1억3280만주(10.8%)를 3조4000억동(1억4510만달러)에 베트남 국내 투자자들에게 최근 매각했다. 이로써 SMBC의 지분은 4.27%로 줄어 대주주 지위를 상실했다. SMBC는 2007년 …

Read More »

베트남, 지난해 오토바이판매량 3년만에 증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베트남의 오토바이 판매량이 3년만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오토바이제조업협회(VAMM)에 따르면, 2022년 4분기 5개 회원사(혼다·야마하·스즈키·피아지오·SYM)의 총판매량은 83만1999대로 전년동기대비 10% 증가했다. 지난해 분기별 판매량은 1분기 75만3571대, 2분기 65만5433대, 3분기 76만2154대였다. 지난해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20.5% 증가한 300만3157대를 기록했다. …

Read More »

뗏 맞아 베트남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검색어는?

베트남 최대명절인 뗏(Tet 설)을 앞두고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17일 구글트렌드(Google Trends)에 따르면, 지난주 ‘뗏연휴 일정’ 검색어는 전주대비 200% 증가하며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이어 ‘열차 승차권 온라인 구매’가 250% 증가했다. 지난 3개월간 ‘뗏 항공권’ …

Read More »

김진표 국회의장,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과 회담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수교 31주년을 맞아 베트남을 공식 방문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이 베트남의 권력서열 1위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을 만나 해양 안보협력 등 강화에 뜻을 같이했다고 뉴스핌지가 18일 보도했다. 김 의장은 전날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공산당 중앙당사에서 쫑 서기장과 회담을 갖고 이같은 내용에 …

Read More »

호찌민 지하철1호선(벤탄 – 수오이띠엔), 3월 역사공사 완료

호찌민시 지하철1호선 벤탄(Ben Thanh)-수오이띠엔(Suoi Tien) 구간의 역사 및 차고지가 오는 3월 모두 완공될 예정이라고 1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 발표에 따르면, 지하철1호선 CP2 패키지인 11개 지상역사 및 롱빈차고지(Long Binh) 공사는 마무리 단계로 3월이면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CP3 패키지(전기기계 및 장비) …

Read More »

박항서 감독, 베트남항공 평생·무료 비즈니스석 탄다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이별을 앞둔 박항서 감독이 국영 베트남항공 비즈니스석을 평생 무료로 탈 수 있게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은 지난 5년동안 베트남 축구팀을 큰 성공으로 이끈 박 감독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박 감독 내외가 이용할 수 있는 한국-베트남간 노선에 대해 …

Read More »

대한항공, ‘아시아나 파리 노선’ 에어프레미아에 양도 추진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기 위해 신생 국적 항공사 에어프레미아에 일부 노선의 운수권을 양도하는 방안을 협의 중인 사실이 확인됐다고 동아일보가 18일 단독보도했다.  유럽연합(EU) 경쟁 당국은 이를 고려해 다음 달 17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 승인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

Read More »

BIDV, 베트남 시가 총액 2위 기업으로 우뚝솟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베트남 전체 기업 중 시가 총액 규모가 두 번째로 큰 기업이 됐다. 작년에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하는 등 전반적인 경영 성과 지표가 개선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증권거래소에 따르면 BIDV는 시가 총액 226조1160억 동(약 12조 원)을 기록하며 베트남 …

Read More »

베트남 하장성, 뉴욕타임즈 ‘올해 여행하기 좋은 세계 52선’에 올라

베트남 북부 중국과의 접경지역인 하장성(Ha Giang)이 미국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올해 여행하기 좋은 세계 52대 관광지’ 부문 25위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뉴욕타임즈는 “베트남 북부 고원지대인 하장성의 구불구불한 산길을 며칠씩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 것은 소심한 사람들이라면 누릴 수 없는 것”이라고 소개하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