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6일

02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06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도 다 주택 보유자 과세하나?

호찌민시가 투기 근절과 추가 세수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중인 다주택자에 대한 사상 첫 과세안의 윤곽이 나왔다고 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기획투자부에 제출한 초안(의결 54호)에 따르면,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방안을 두가지로 제안했다. 1안은 주택의 토지와 건물을 직접 사용하지 않는, 곧 비거주 …

Read More »

“베트남, 1분기 정책금리 인상 없을 것”…핀그룹 보고서

베트남중앙은행(SBV)이 지난주 미국 연준(Fed)이 기준금리를 25bp(0.25%p) 추가 인상했음에도 달러 약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1분기중으로 정책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으로 금융정보 제공업체 핀그룹(FiinGroup)이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핀그룹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서 중앙은행이 1분기말까지 연준의 금리를 관망하다가 이후에 정책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

Read More »

응웬 쑤언 푹 국가주석, 쓸쓸한 이임식 열려

부총리와 장·차관을 포함해 고위공직자 수십명이 비리행위로 낙마한 데 따른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지고, 지난달 18일 돌연 사임한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69세) 베트남 국가주석의 이임식이 4일 주석궁에서 직원들과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당 중앙위 사무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

Read More »

베트남 10대들…칼, 검, 폭탄 들고 집단 패싸움

각종 살벌한 무기들로 무장한 10대 청소년 46명이 패싸움을 벌이려다 경찰에 검거됐다고 뚜오이쩨지가 5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끼엔장성(Kien Giang) 락자(Rach Gia)의 한 골목가에서 밤 12시경 46명의 10대들이 패싸움을 벌이려다 현지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당시 이들은 칼, 검, 창, 수제 가솔린 폭탄 등의 무기들을 …

Read More »

하이퐁서 나이지리아산 상아 500kg 적발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Hai Phong)에서 나이지리아로부터 밀수된 상아 500kg이 또 적발되면서 야생동물 밀매가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하이퐁시 해관국에 따르면 지난 3일 락후옌항(Lach Huyen)에서 나이지리아로부터 밀수된 상아 500kg이 통관과정에서 소뿔과 함께 적발되어 압수됐다. 이에 따라 해관국은 수입업체와 관련자들에 …

Read More »

베트남 관광서 제일 불편함은 공중화장실…밀집도 세계 꼴찌 수준

베트남을 여행하는 외국인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불편함은 바로 공중화장실이 많이 없다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영국 최대 욕실 도소매업체인 QS서플라이즈(QS Supplies)에 따르면, 하노이시와 호찌민시의 공중화장실 밀집도는 ㎢당 0.01개에 불과해 조사 대상 69개 세계 여행도시중 68위에 머물렀다. 베트남보다 순위가 낮은 …

Read More »

푸꾸옥 섬 역주행 차량사고…… 2명 사망

휴양지로 유명한 푸꾸옥 섬에서, 역주행 하던 차량이 3대의 오토바이와 충돌하여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푸꾸옥섬 중부에 위치한 Cua Dong 에서 한 남성이 운전하던 기아 솔루토(Soluto)차량이 역주행을 하면서 정주행을 하던 3대의 오토바이와 충돌하면서 8세 여아와, 여아의 …

Read More »

730억 투자…오리온, 베트남서 세 번째 공장 짓는다

오리온이 베트남에 세번째 공장을 짓고 현지 제과 시장 1위 다지기에 나선다.고 더구루지가 6일보도했다. 오리온은 베트남 북부 박닌(Bac Ninh)에 신규 생산 기지를 확대하고. 생산량을 확대해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제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단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베트남 법인(오리온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BIDV, 브랜드 가치 껑충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의 글로벌 평가 순위가 껑충 뛰어 올랐다. BIDV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전체적인 경영 실적 개선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브랜드 가치평가 컨설팅 기업 브랜드 파이낸스가 6일 발표한 ‘브랜드 파이낸스 뱅킹 2023’ 보고서에 따르면 BIDV는 세계 500대 주요 은행 …

Read More »

제주항공, 3년만에 베트남·라오스 매일 운항

제주항공이 오는 4월 20일부터 매일 베트남 하노이·호찌민 노선과 라오스 비엔티안 노선을 운항한다고 6일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6일 보도했다. 베트남 및 라오스 주요도시 노선의 매일 운항으로의 복귀는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한 지 3년여 만이다. 제주항공의 인천~하노이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밤 9시 10분(이하 현지시각)에 …

Read More »

청주시체육회-재베트남 대한체육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충북 청주시체육회와 재베트남 대한체육회가 베트남 하노이 FTE호텔에서 지난 4일 스포츠 교류 협력과 지역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충청일보가 5일 보도했다. 협약식에 전응식 청주시체육회장, 홍선 재베트남 대한체육회장, 이기석 대한체육회 하노이지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체육회는 상호간의 …

Read More »

태국, 필로폰 단속 강화…소량 소지자도 적발시 감옥행

태국 정부가 마약류인 메스암페타민(필로폰) 소지자에 대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이날 태국 보건부는 소량의 메스암페타민을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되더라도 마약 거래상으로 간주해 징역형 등 강한 처벌이 가능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작년까지 보건부는 메스암페타민 정제 15알 이상을 소지했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시니어용 골프 스윙

가끔 골프 경기를 시청하다 보면 프로 선수들도 참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합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도 엉뚱한 샷을 해서 해저드에 빠지고 오비가 나곤 하는 것을 보면 골프는 정말 정복이 없는 운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골프가 가장 기복이 심한 운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