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7일

02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씬짜오베트남 02월 07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Read More »

베트남, 6년만에 전기요금 인상…13.7~28.2%↑

베트남 정부가 베트남전력공사(EVN)의 손실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2017년 이후 6년만에 전기요금을 두자릿수 인상했다. 이에 따라 공상부의 전기료 소매가격도 곧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레 민 카이(Le Minh Khai) 부총리가 서명한 결정에 따르면, 전기요금은 3일부로 구간별로 kWh(킬로와트시)당 …

Read More »

베트남 진출 韓기업 절반 “경영환경 악화 전망”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 절반 정도가 베트남 정부의 규제 등으로 향후 기업환경이 악화될 것이라고 우려했다고 아주경제지가 4일 보도했다. 산업연구원과 베트남코참이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 326곳을 대상으로 경영환경 실태 조사를 한 결과 전체 49.7%가 향후 대내 환경이 악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기업 환경 …

Read More »

베트남 주유업계, 석유유통업체 독점공급 철폐 요구…청원서 제출

베트남 주유업계가 휘발유 부족 문제 해결 및 도매업체(석유유통업체) 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도매상들의 독점 공급권 철폐를 정부에 요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전국 9000여개 주유소를 운영하는 250개 소매상들은 최근 자체 주유소를 거느린 정유업체들과 마찬가지로 단일 도매상이 아닌 다른 공급원으로부터도 석유제품을 공급받을 …

Read More »

메콩델타 지역 초등생 부모, 아들 동급생에 ‘보복 폭행’…공안 조사

남부 빈롱성에서 초등학생 부모가 아들이 학교에서 두들겨 맞았다는 소식을 듣고 동급생들을 상대로 보복 폭행을 한 사실이 알려져 공안이 조사에 나섰다고 6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빈롱성에 소재한 빈떤 구역의 T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을 둔 한 부모는 지난달 16일 학교를 찾아가 동급생 …

Read More »

팜 민 찐 베트남 총리, 싱가포르·브루나이 순방…8~11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싱가포르와 브루나이(공식명칭은 브루나이 다루살람)를 차례로 공식 방문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하지 하사날 볼키아(Haji Hassanal Bolkiah) 브루나이 국왕의 초청으로 이뤄지는 찐 총리 내외의 이번 방문에는 고위대표단이 함께한다. 찐 총리의 …

Read More »

한국 외환시장, 70년만에 빅뱅 일어나나?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1948년 이래로 70년 넘게 유지돼온 한국 외환시장 구조가 이르면 내년 하반기 상당한 변화를 겪을 전망이라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정부는 해외에 소재한 외국 금융기관이 국내 은행 간 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외환시장의 빗장을 풀고, 개장 시간도 …

Read More »

2025년 베트남 소매시장, 3500억 달러 전망

2025년이면 베트남 소매시장의 규모가 350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뉴스핌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 소매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말 현재 1420억 달러에서 2025년까지 3500억 달러로 늘어, 국내총생산(GDP)의 59%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2~3년 새 무려 146%(2080억 …

Read More »

베트남항공, 항공유공급 자회사 스카이펙 매각 추진…상폐위기 모면 안간힘

코로나19 이후 계속된 손실로 또다시 상장폐지 위기에 직면한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구조조정 방안의 일환으로 항공유공급 자회사 스카이펙(Skypec) 매각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스카이펙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실시하기로 했다. 입찰참여업체 신청은 오는 8일까지다. 스카이펙 매각은 2021~2025년 구조조정 계획에 …

Read More »

한국서 싱가포르 향하던 파나마 국적 자동차운반선, 베트남 해상서 화재로 좌초

4530대의 차량과 21명의 러시아 선원을 싣고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향하던 파나마 국적의 자동차운반선에서 화재가 발생, 베트남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해상에서 좌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공개했다. 바리아붕따우성 항만청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인천항에서 출발한 사고 선박인 아신호(AH SHIN)는 5일 화재가 발생, 붕따우 약 …

Read More »

베트남으로 몰렸던 자유 여행 골퍼, 태국으로 가나?

지난해 12월 베트남으로 몰렸던 골퍼가 태국으로 향했다고 아주경제지가 7일 보도했다. 에이지엘(AGL)이 마이리얼트립과 낸 통계에 따르면 1월 한 달 태국 골프장 이용률이 39%에서 50%로 11% 상승했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이용률 1위였던 베트남은 태국에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베트남은 1월 33.6%를 기록했다. 한국 …

Read More »

비엣젯항공, 지난해 신규노선 20여개 개설…총노선 103개

베트남 민간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 증권코드 VJC)이 코로나19 이후 항공산업 회복 및 운항노선 확대에 따라 지난해 4분기 매출이 급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이 최근 공시한 2022년 4분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7조3521억동(3억129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75% 증가했다. 그러나 사업비용이 10조7030억동(4억5550만달러)에 이르면서 3조3510억동(1억4260만달러)의 손실로 …

Read More »

신한생명, 베트남 진출 1주년…”2030년 리딩 보험사로 도약”

베트남 시장 진출 1주년을 맞은 신한생명이 오는 2030년까지 업계 리딩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 했다고 더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신한생명은 다양한 유통 채널과 보험 상품으로 새로운 업계 트렌드를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다. 신한생명 베트남 법인은 7일 베트남 시장 진출 1주년을 맞아 장기 경영 …

Read More »

금호아시아나장학재단, 베트남서 장학금 전달 눈길

금호아시아나장학재단이 베트남에서 장학금을 전달해 눈길을 끈다.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금호 이미지를 유지하는 한편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문화장학재단은 베트남 국립 호찌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 학생 7명에 1인당 430만동의 금호아시아나장학금을 지급했다. 호찌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는 …

Read More »

태국, 입국자 고가 휴대품 검사 중단…”관광객 부담 던다”

태국 정부가 외국인 입국자에 대한 고가품 관련 세관 검사를 중단한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이날 현지 매체 네이션 기사에 따르면 태국 세관은 수천만~수억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이나 손목시계와 같은 고가 물품을 소지하더라도 개인별 휴대품 검사를 하지 않겠다고 이날 밝혔다. 세관 측은 국경 재개방에 맞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