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May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5일

2월 1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15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확대된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비은행금융기관 위험관리 강화 추진…국제기준 적용

베트남중앙은행(SBV)이 비은행금융기관의 위험관리 강화하기 위해 시행령 개정에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SBV에 따르면, 비은행금융기관의 내부통제를 강화해 잠재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국제기준에 따른 운영을 할 수있도록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의 시행령(통사 30/2015/TT-NHNN) 개정안을 마련, 관련부처의 의견을 수렴중이다. 현행 규정상 비은행금융기관은 개인이 아닌 기관으로부터의 수신만 …

Read More »

베트남 건설업계, 올해 300억달러 공공투자 수혜 전망

코로나19로 수년째 부진한 베트남 건설업종이 올해 예정된 최대 700조동(297억달러) 규모의 공공투자로 실적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문가들은 공공투자사업으로 수요가 느는 건설용 석재를 중심으로 건자재업종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올해 계속되는 주요 공공투자사업은 남북고속도로 1·2단계사업, 롱탄신공항(Long …

Read More »

베트남 두리안 가격 급등

최근 베트남 두리안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러한 두리안값 급등의 이유는 세계 최대 농수산물 시장인 중국이 지난해 베트남 두리안을 수입품목으로 허가한데 이어 지난달 코로나19 방역정책까지 완화돼 국경이 열리면서다. 기사에 따르면 최근 남부 껀터(Can Tho), 띠엔장(Tien Giang) 등지서 생산되는 …

Read More »

Bye Bye FLC그룹, 20일 증시 상장폐지결정

-Hose, VN-INDEX거래는 불가 Upcom은 거래가능 호찌민증권거래소(HoSE·호세)가 부동산기업 FLC그룹(증권코드 FLC) 주식을 ‘심각한 공시의무 위반’으로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호세에 따르면 공시의무 위반으로 투자자 보호를 위해 FLC 주식 약 7억1000만주는 오는 20일 상장폐지된다. FLC는 작년 9월초 ▲정기주총 미개최 ▲2021년 감사보고서 미제출 …

Read More »

베트남 수출업계, 中신장산 원료 ‘주의보’

베트남 수출기업들이 중국 신장산 원료를 수입해 제품을 만들어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아시아타임즈지가 14일 로이터통신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기사에 따르면 이번주 캐서린 타이 미국 통상대표부(USTR) 대표가 베트남을 방문하는 가운데 관계자들은 일부 베트남 수출기업들이 자신도 모른 채 중국 신장위구르 …

Read More »

베트남내 일본기업의 60%가 향후 1~2년내 투자확대 계획…전년대비 4.7%p↑

베트남에서 사업중인 일본기업의 60%가 향후 1~2년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보다 4.7%p 높은 수치로 동남아내 일본기업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제트로) 호찌민사무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회계연도 일본기업의 해외투자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기업의 60%가 향후 1~2년내 …

Read More »

다낭 대마초 셀프재배 외국인 적발

14일 탄니엔지 보도에 따르면 중부 다낭 시 선짜 군 프억미 동 공안은 외국인들이 해안가 고급 아파트에서 대마초를 직접 재배한 사건을 적발했다고 보도했다. 전날 공안은 다낭 선짜군 프억미 1동에 소재한 아파트를 급습하여 말린 대마초가 든 플라스틱 쟁반 두 개와 일부 원료와 대마 재배와 …

Read More »

박항서 “한국·베트남서는 감독 할 생각 없다”

박항서(66)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와 약 5년간의 동행을 마무리하고 일시 귀국했다고 15일 서울신문이 보도했다.  그는“2, 3년 더 현장에서 일할 체력이 있다. 가족들에게 동의도 얻었다”며 지도자 경력을 이어 갈 뜻을 내비쳤다. 박 전 감독은 1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

Read More »

명품 싸게 판다고 속여 수억원 가로챈 30대 베트남서 검거

대전 동부경찰서는 명품 가방 등을 싸게 판다고 속여 수억원을 가로챈 30대 남성을 베트남에서 검거해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A(39)씨는 2020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온라인 중고거래 카페 등에 명품 가방과 골프채 등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635명으로부터 …

Read More »

베트남,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에 20만달러 긴급지원

베트남 정부가 대지진으로 최악의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각각 10만달러씩 총 20만달러를 긴급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14일 튀르키예와 시리아 대통령에게 보낸 서한에서 “베트남은 지진 피해 극복에 10만달러를 지원할 것이며 계속해서 필요한 지원을 더 할 …

Read More »

씨에스윈드, 베트남 생산공장 착공…연 12만 톤 생산 규모

씨에스윈드가 글로벌 해상풍력타워 수요에 대응해 생산 역량을 대폭 확대한다고 팝콘뉴스가 14일 보도했다. 씨에스윈드는 14일 베트남 남부, 호찌민 근교 푸미(Phu My)에 위치한 생산법인에서 해상풍력 타워생산공장 증설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푸미는 항구에 인접해 있어 해상운송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번 생산공장은 씨에스윈드의 …

Read More »

까오방성 반지옥폭포…나이아가라·빅토리아 버금가는 폭포로 선정

중국과의 접경지역인 베트남 북부 까오방성(Cao Bang)의 반지옥폭포(Ban Gioc)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국경’의 한곳으로 선정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반지옥폭포는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선정 ‘인스타그램에 게시할만한(Instagrammable)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국경’에 이름을 올렸다. SCMP는 반지옥폭포에 대해 “대나무 뗏목을 타고 청록색 폭포 근처까지 다가가면 폭포수의 강한 …

Read More »

中 “18일부터 한국인 단기비자 발급 재개”

한국에 이어 중국도 단기 비자 발급 제한 조치를 해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주한중국대사관은 이날 소셜미디어 위챗 계정에 올린 공지를 통해 “18일부터 주한 중국대사관 및 총영사관은 한국 국민을 대상으로 중국 단기 비자의 발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한국에 이어 중국도 비자 …

Read More »

이온몰베트남, 후에시에 중부지방 1호점 착공…1억7000만달러 투자

일본 유통대기업 이온그룹(Aeon Group)이 베트남 트아티엔후에성(Thua Thien Hue) 후에시(Hue)에 중부지방 첫번째 복합쇼핑몰을 착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이온그룹에 따르면, 이온몰 후에점은 베트남내 7번째 쇼핑몰로 후에시 안동프엉(An Dong phuong, 동단위) 안반즈엉신도시(An Van Duong) 8만6000㎡ 부지에 1억7000만달러가 투자돼 오는 2025년 개장 예정이다. 이온그룹은 2021년 11월 …

Read More »

말레이시아, 한국 10대 해외건설시장으로…작년 수주액 11억달러

말레이시아가 한국의 10대 해외건설 시장으로 부상했다고 연합뉴스가 14일 보도했다.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은 지난해 한국기업들의 말레이시아 내 건설 수주실적이 총 11억2천만 달러(1조4천218억 원) 규모로, 최근 5년 평균 실적인 9억8천만 달러를 웃돌았다고 14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건설 수주액은 지난해 한국기업의 전체 해외건설 수주액 309억8천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