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6일

02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16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확대된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7월부터 공무원 급여 20% 인상

베트남 공무원 급여가 올해 7월 1일부터 약 20%가량 대폭 인상된다. 베트남 공공부문은 최근 노동자들의 사직이 수년째 이어지면서 공무원 급여가 너무 낮고 민간부문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왔다고 아주경제지가 15일 보도했다. 14일 베트남 정부공보(VGP)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 정부는 현행 …

Read More »

하노이시…3명이상 다자녀가구 제한 추진 소문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가 인구절벽으로 국가 붕괴를 걱정해야 하는 한국과는 너무나 다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보건국이 최근 시 인민위원회에 제출한 ‘2030년 인구가족계획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대목은 3명 이상의 다자녀가구를 줄이겠다는 목표다. 곧 2022년 도시인구가 840만명에 도달함에 따라 …

Read More »

호찌민시 4순환도로 롱안구간 이달 착공…9.3km, 왕복 4~6차선

호찌민시 4순환도로 롱안성(Loang An) 구간이 이달중 착공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날 롱안성 교통운송국의 ‘호찌민시 4순환도로 롱안성 구간 공사계획’에 따르면, 1단계사업 공사구간은 길이 9.3km, 왕복 4~6차선으로 건설된다. 사업비 3조6000억동(1억5250만달러)중 공사비는 1조2000억동(5080만달러)이며 나머지는 토지보상 및 부지정리 비용이다. 현재 부지정리는 75% 이상 진행된 …

Read More »

한국인들, 베트남여행 자주 해도 베트남 너무 모른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지로 베트남을 찾는 한국인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일본에 이어 두번째로 많아졌다. 그러나 정작 한국인들은 베트남 여행을 자주 하지만 베트남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 관광시장 조사업체 아웃박스컴퍼니(Outbox Company)가 한국, 일본, 대만 등 동아시아 3개국에서 …

Read More »

박진 장관 ‘베트남전 민간인학살 배상’판결에 “인권존중국으로서 현명하게 대처”

박진 외교부 장관은 최근 한국법원의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에 대한 한국정부의 배상책임 인정‘ 판결과 관련, “보편적 가치와 인권을 존중하는 국가로서 현명하게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박진 장관은 15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을)의 후속조치 관련 질의에 …

Read More »

아이폰 14, 베트남이 미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

낮은 수요로 인해 베트남의 아이폰14 가격이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한다. 독일 데이터 포철 Stratista에 따르면, 미국에서 799달러부터 시작하는 아이폰14는 베트남 공인 애플 리셀러가 1,970만동(837,7)에 판매되고 있다. 아이폰14는 인기가 없어서 매장들이 자본을 회수하기 위해 본 모델을 수입가에 가까운 …

Read More »

베트남 50억원 로또 당첨자, 아내도 못믿는다?…아직 당첨사실 안 알려

베트남에서 오랫만에 로또 당첨금 925억동(50억원)의 거액 당첨자가 나와 화제지만 당첨자가 아직 당첨 사실을 아내에게 알리지 않았다는게 더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로또복권사업자 비엣로또(Vietlott)에 따르면 14일 제837회 ‘파워6/55(Power 6/55)’ 1등 당첨자(Jackpot 1)에 대한 당첨금 전달식이 있었다. 1등 당첨자의 당첨금은 …

Read More »

호찌민시, 디지털유목민 위한, 세계 10대 명소 선정

베트남의 경제중심도시 호찌민시가 ‘디지털유목민을 위한 세계 10대 명소’에 선정됐다. 인터넷매체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s)는 호치민시 선정에 대해 “평균 인터넷속도가 20Mbps로 빠르고 한달 생활비는 950달러 내외로 저렴하다”며 “화려한 나이트라이프(Nightlife)와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한 바쁜 도시”라고 소개했다. 호찌민시에서 재택근무하는 한 사용자는 이 커뮤니티에 “호치민시는 분명히 지금 당장 있어야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들, 항공산업 기지개에 투자자 찾기에 골몰

베트남 항공사들이 코로나19 이후 항공산업이 기지개를 켬에 따라 악화된 경영난을 타개할 목적으로 혹은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자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적자누적으로 상장폐지 위기에 직면한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은 구조조정 및 유동성 확보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자회사 퍼시픽항공(Pacific Airlines) …

Read More »

하노이 고급아파트에서 한국인 자살소동

VOV지의 15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14일 밤 하노이 남뜨리엠 소방서의 발표를 인용하여 1명의 남성이 자살목적 소란을 일으킨 사건이 하노이 미딩 에메랄드 아파트chung cư The Emerald Mỹ Đinh 건물 8층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본 남성은 94년 생 한국인 K씨로 알려졌으며, 사건이 접수되자 소방차 2대가 현장에 출동해 크레인 사다리로 …

Read More »

도로에서 말 달리다 벌금 먹은 사건 발생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청년이3군 응우옌딘치에우-하이바쯩교차로에서 말을 타고 이동하다가 순찰대 교통경찰에게 검문을 받은 사건이 화제가 됐다고 lao dong지가 15일 보도했다. 차량 공유업체의 옷을 입고 백마를 타고 다녀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던 본 청년은 교통경찰에게 검문을 받고조서를 쓴 뒤 동물을 차량 도로로 유인한 혐의와 배설물 처리장비 …

Read More »

재 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장 이,취임식 거행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장 겸 호치민한인회장은 2023년02월10일 4시30분 샹차이 타오디엔에서 열린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제3기 발대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재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장을 이임하였고 새로운 재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장으로는 그동안 수석부회장으로 역임하였던 민경창 회장이 취임하였다고 호치민 한인회가 13일 공개했다. 손인선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

Read More »

굿네이버스 베트남, 호찌민시 구찌현 위기가정 아동 519명에게 설 선물 전달

지난 1월 7일, 굿네이버스 베트남(대표 박동철)은 2023년 설날을 맞아 호찌민시 구찌현 및 반미 마을에 거주하는 위기가정 아동 519명에게 약 1만 2천 달러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굿네이버스 베트남측이 2월 15일 공개했다. 이날 전달된 선물은 굿네이버스 베트남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