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7일

02월 1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17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아시아 파워랭킹’ 12위…동남아 5위

2023년 베트남의 ‘아시아 파워랭킹’은 12위로 2021년(2022년 없음)과 동일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호주 외교싱크탱크 로위연구소(Lowy Institute)가 최근 발표한 ‘2023 아시아 파워지수(Asia Power Index 2023 edition)’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파워랭킹은 아태지역 조사대상 26개국중 12위로 이전과 변화가 없었다. 베트남의 종합파워(comprehensive power) 점수는 17.5점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인플레, 1분기 정점 찍고 하락 전망…무디스 보고서

베트남의 인플레이션이 1분기 정점을 찍고 하락할 것으로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무디스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유가가 지난해 고점에서 상당폭 떨어졌고 식품가격도 하락하면서 아시아의 인플레이션이 진정되고 있다며 공급망 회복과 차입비용 감소 등으로 아태지역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올해 2.8%, …

Read More »

베트남, 공항 출입국시 안면인식 검사 실시키로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이 공항 출입국 수속시 승객에 대한 생체인증, 곧 안면인식 검사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CAAV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안면인식 검사 시행은 전국 모든 공항에서 일부 승객에 대해 시범적으로 실시되며, 그 결과를 교통운송부에 보고한 후 2분기에는 전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공항의 …

Read More »

베트남 젊은 인구구조에 눈독 들이는 외국 스타트업들

외국계 스타트업 기업들이 베트남의 저렴한 인건비 외에도 풍부한 청년인구와 중산층 증가에 주목하며 관련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싱가포르 기술보험 스타트업 이글루(Igloo)는 2021년 베트남시장에 진출한 이후 줄곧 최고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응웬 흐우 뚜 찌(Nguyen Huu Tu Tri) …

Read More »

베트남, 중국에 단체관광 재개 요청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중국 당국에 양국의 관광산업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신속히 양국간 단체관광을 재개할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중국측에 보낸 서한에서,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중국의 해외 단체관광 재개 국가 목록에 베트남을 추가로 포함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응웬 …

Read More »

베트남, 중국의 깐깐한 농산물 수입코드 부여에 불만

중국의 엄격한 농산물 수입절차로 인해 베트남 농산물의 대(對)중국 수출이 타격을 받고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당 푹 응웬(Dang Phuc Nguyen) 베트남과일협회 사무총장은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중 농산물수출 촉진회의’에서 “중국이 베트남 농산물에 부여한 수입코드(Production Unit Code, PUC)는 태국의 10분의 1에 불과할 …

Read More »

베트남전력공사, 정부에 전기요금 인상 거듭 요청….인상없으면 5월 현금바닥

베트남전력공사(EVN)가 지난해와 올해 2년간 누적손실이 93조동(39억77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부에 전기요금 인상을 거듭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에따라 응웬 홍 지엔(Nguyen Hong Dien) 공상부 장관은 15일 국가자본관리위원회 회의에서 “현재 EVN은 유가와 가스비 등 연료비 급등으로 전례없는 위기를 맞고있다”며 정부의 …

Read More »

베트남 불법입국 알선 한국인 총책 2명 징역10년

중부 다낭시인민법원이 코로나19 기간 한국인들의 불법입국을 알선한 한국인 총책 2명에게 징역 10년의 중형을 선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15일 열린 1심재판에서 코로나19 기간 특별입국 제도의 허점을 악용해 한국인들의 불법입국 알선을 주도했거나 조력한 혐의로 기소된 24명에게 1~10년의 징역형이 선고됐다. 이가운데 총책인 중부한인회 …

Read More »

한국인 관광객에 정상 요금의 10배 넘는 금액을 바가지 씌운 다낭 택시기사 적발

 다낭에서 현지 택시기사가 한국인 관광객에게 정상 요금의 10배 넘는 금액을 청구했다가 경찰에 적발됐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한국인 관광객 허모(35)씨는 지난해 12월 27일 오전 항공편으로 다낭 공항에 도착했다. 그는 하이쩌우에 위치한 호텔에 가기 위해 그랩 앱을 통해 택시를 불렀다. 그러나 …

Read More »

박항서 후임, 트루시에 전 일본 감독 내정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5년 동행을 마친 박항서(66) 감독의 후임으로 필리프 트루시에(68·프랑스) 전 일본 감독이 내정됐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축구협회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목표·직무 내용 등을 놓고 대표팀 감독직 후보인 트루시에 전 감독과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공식 선임 발표는 이달 안으로 이뤄질 …

Read More »

삼성베트남, 연례 헌혈 기부활동 시작

삼성베트남이 연례행사인 헌혈 기부활동을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삼성베트남에 따르면 지난 14일 북부 박닌성(Bac Ninh) 삼성전자베트남(SEV) 사업장에서 헌혈 기부활동 행사인 ‘2023 레드선데이(Red Sunday 2023)’ 기념식을 갖고 임직원들의 헌혈 기부를 시작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레드선데이를 비롯해 지난 15년간 조직해온 …

Read More »

‘베트남에 홍삼을’…신풍제약, 최초로 제품군 현지 생산·판매

한국 제약사가 베트남에서 홍삼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현지 생산 및 판매에 나섰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현지 업계에 따르면 신풍제약은 최근 홍삼류 영양제인 ‘신삼시리즈’를 개발해 판매 중이다. 신삼시리즈는 남성의 활력증가 및 피로 개선 정제인 ‘신삼리바이브’와 여성의 피부미용을 위한 ‘신삼비너스’ 및 갱년기 …

Read More »

전북도-베트남 닥락성, 우호결연 5주년 맞아 교류 강화키로

 국제교류 강화 차원에서 동남아시아를 방문 중인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비롯한 외교 사절단이 15일 베트남 닥락성을 찾아 우호를 다졌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김 지사 등 사절단은 이날 팜 응옥 응이 닥락성 인민위원회 위원장과 공식 면담을 하고 양 지역 간 관계 …

Read More »

한주필칼럼 – 惜吝成屎(석인성시), 아끼지 말고 써라.

  우리가 살아가면 흔히 겪는 갈등 중에 하나, 혹은 성격 풀이에 자주 사용되는 질문의 하나로, 식탁에 맛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이 있다면 무엇부터 먼저 먹겠는가? 물론 경쟁자가 있는가 없는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죠. 형제들끼리 모여서 먹는 식탁이라면 일단 맛있는 것부터 손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