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8일

02월 1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18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올해 베트남 산업부동산시장 전망..…수요증가, 임대료 상승

올해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시장은 지속적인 수요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부동산정보업체 CBRE베트남에 따르면, 현재 전국 산업단지 입주율은 약 80%에 달하며, 그중 남부지방은 85%으로 더 높다. 특히 남부 빈즈엉성(Binh Duong) 29개 산업단지의 입주율은 95% 이상으로 사실상 빈 자리가 …

Read More »

삼성전자, 갤럭시 S23시리즈 전세계 본격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를 17일부터 전세계 주요국가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영국•프랑스•호주•두바이 등 55개국을 시작으로 총 130여개국에서 순차적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2억화소 카메라의 울트라 모델을 비롯해, S23+와 S23 모델 등 시리즈 모두 ‘나이토그래피’ …

Read More »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매력적’…급속한 경제성장, 풍부한 엔지니어 등

베트남은 급속한 경제성장과 함께 풍부한 인재를 기반으로 스타트업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시장이 되어가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평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경험을 쌓은 베트남의 인재들이 자국의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헤드라인 기사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와 값싸고 풍부한 엔지니어는 베트남의 …

Read More »

하노이시, 2030년까지 3개축으로 도시개발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가 2030년까지  3개축으로 나뉘어 개발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하 민 하이(Ha Minh Hai)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최근 시 상임위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2050년 목표, 2021~2030년 수도 개발계획’ 개요를 발표했다. 개발계획에 따른 3개 축은 ▲홍강(Hong 紅江) 녹색·경관축 ▲서호-바비(Tay Ho-Ba …

Read More »

베트남해양공사, 지난해 사상최대 실적에 구조조정 박차

베트남해양공사(Vietnam Maritime Corporation, VIMC)가 지난해 사상 최대의 이익을 달성함에 따라 국유지분 축소 등 본격적인 구조조정에 나설 계획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17일 VIMC에 따르면, 지난해 화물운송량은 2180만톤으로 연간목표를 13% 초과달성했고, 항만물동량은 1억2400만톤으로 목표의 93%에 도달했다. 이중 컨테이너 물동량은 580만TEU(추정치)를 목표의 97%를 기록했다. 2022년 …

Read More »

ACBS가 본 올해 VN지수 최고 – 최악 시나리오는

 베트남 증시 주가지수인 VN지수가 올해 낙관적인 경우 1500포인트에 근접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아시아타임즈지가 18일 보도했다. 16일 발행된 베트남 매체 베트남비즈지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금융사 아시아상업은행증권(ACBS)은 올해 증시 전망 보고서를 통해 기본과 낙관 그리고 비관 시나리오를 내놨다. ACBS는 베트남 경제와 …

Read More »

한기호의원, 베트남전 민간인 학살 인정에 “파병용사 명예실추 유감”

한기호 국방위원장은 17일 최근 법원이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에 따른 우리 정부의 배상 책임을 인정한 것과 관련해 “이번 판결로 월남전 파병 용사들의 명예가 실추되고 매도되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육군 중장 출신의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

Read More »

“건강에 해로워”…응애안성 거주 30대 남성, 통신 기지국 파손

북부 응애안성에서 30대 남성이 집 주변에 설치된 통신 기지국이 자신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이유로 파손했다가 공안에 붙잡혔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공안에 따르면 쩐 반 히에우(32)는 지난해 12월에 집 근처의 기지국에 불을 질렀다. 당시 기지국의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3억5천만 동(약 …

Read More »

베트남, 3월부터 IC칩 내장 전자여권 발급…국제표준과 동일

베트남 정부가 오는 3월부터 IC칩이 내장된 전자여권을 발급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공안부에 따르면, 전자여권에는 이름•생년월일•국적 등의 신상정보뿐만 아니라 지문• 홍채•안면•혈액형 등 생체정보가 국제표준과 동일한 형식으로 내장된다. 전자여권은 모든 정보가 IC칩에 저장되기 때문에 위조가 어렵고 개인정보 도용도 힘들다. 따라서현재 전세계 100여개 …

Read More »

엘살바도르, 베트남과 수교 13년만에 대사관 개설…동남아 유일

중미 엘살바도르 정부가 베트남과 수교 13년만에 하노이에 대사관을 개설했다. 엘살바도르가 동남아 국가에 대사관을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15일 열린 대사관 개소식에는 알렉산드라 힐 티노코(Alexandra Hill Tinoco) 엘살바도르 외교장관, 하 낌 응옥(Hà Kim Ngọc) 베트남 외교차관, 루벤 오마르 …

Read More »

양산시 경제교류단 ‘베트남’ 방문

양산시는 상공회의소와 동남아시아에서 ‘기회의 땅’이라 불리고 있는 베트남 시장 진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14개 기업으로 경제교류단을 구성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롱안성 등 5개 도시)을 방문했다고 17일 한국사회복지저널지가 보도했다. 1980년대 중반 베트남은 ‘도이머이’ 개혁·개방 정책 시행으로 외국인 직접투자(FDI)를 적극 유치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