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0일

02월 20일 씬짜오베트남데일리 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20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경기침체 실물경제로 옮겨가나? 호찌민시 최대 고용업체 포유옌베트남, 최대 10% 감원

호찌민시 최대 신발제조업체이자 가장 큰 고용주인 대만기업 포유옌베트남(Pou Yuen Vietnam)이 수출주문 급감에 따른 일감 부족으로 전체 직원의 최대 10%인 5000명가량을 감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포유옌베트남은 19일 공지를 통해 계약업체인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 등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지난해말부터 신규주문을 줄이거나 취소하면서 …

Read More »

베트남, 1월 CPI 4.89% 기록

작년 9월 이후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소비 둔화로 1월 정점을 찍고 이달부터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통계총국에 따르면 CPI는 지난해 2월 1.42%(연율)로 최근 수년새 가장 낮은 수준에서 대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다가 지난달 4.89%까지 올랐다. 특히 1월 …

Read More »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 비자면제 EU 모든 국가로 확대 요청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EuroCham·유로참)가 베트남 정부에 관광시장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EU(유럽연합) 모든 국가로 비자면제를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유로참은 최근 내놓은 연례 백서에서 “베트남 관광산업은 중국과 한국 관광객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위험성이 있으므로 그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유럽시장에 집중해야 한다”며 …

Read More »

국방장관 “베트남전 민간인 학살 없었다”···법원 1심 판결 부정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최근 나온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 사건 피해자들에게 한국 정부가 배상해야 한다는 한국 법원 판단과 관련해 “국방부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우리 장병들에 의해 (민간인이) 학살된 것은 전혀 없다”며 “국방부는 거기(판결)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17일 밝혔다고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

Read More »

FLC그룹, 22일부터 비상장주식시장(UPCoM) 거래

심각한 공시의무 위반’으로 20일부로 호찌민증권거래소(HoSE·호세)에서 상장폐지되는 부동산대기업 FLC그룹(증권코드 FLC)이 결국 비상장주식시장(UPCoM·업콤)에서 거래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증권예탁원(VSD)은 FLC 주식 약 7억1000만주가 오는 22일부터 업콤으로 이전 승인됐다고 19일 밝혔다. VSD에 따르면 FLC는 업콤 상장기업 요건을 여전히 충족하고 있어 규정에 따라 거래시스템에 등록된다. …

Read More »

빈패스트 “미국공장 설립 환경허가 획득”….1단계 공사 시작 가능

빈패스트가 미국 공장 건설을 위한 환경 허가를 받았다고 연합뉴스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전날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당국으로부터 환경 관련 허가인 ‘에어 퍼밋'(Air Permit)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만간 전기차 공장 건설을 위한 1단계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

Read More »

마약밀매는 사형으로 다스린다…..하띤성 마약운반 라오스 남성 사형선고

100만동(약5만4000원)을 벌기 위해 3kg의 마약을 운송한 라오스 남성에게 베트남 법원이 사형을 선고했다. 17일 중부 하띤성 인민 법원은 케타민 1kg과 암페타민 7000정을 라오스에서 베트남으로 불법 운송한 혐의로 A씨(28,남)에게 사형을 선고했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하띤성 국경수비대와 세관은 지난해 8월 16일 라오스에서 베트남으로 입국하는 …

Read More »

천인공노할 범죄…..미성년 딸 성폭행 혐의로 남성 징역 17년 선고

베트남 중부 지방의 Gia Lai 인민법원은 금요일 미성년자인 딸을 세 번 강간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40세 남성에게 징역 17년을 선고했다고 Tuoitrenews가 18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Gia Lai인민법원은 가해자인 40세의 Ly Van Sung에게 벌금 또한 선고했다. 범인인 Sung은 아내와 큰 …

Read More »

동탑성 식용 ‘고양이 공장’ 적발

죽은 고양이 4톤과 살아있는 고양이 480마리가 남부 동탑성의 한 도살장에서 적발됐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조사 결과, 대량의 고양이 고기들이 불법으로 냉장 보관 중이었고, 도살장은 위생 증명서도 갖추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도살장의 한 관계자는 “고양이들은 메콩삼각주의 여러 지역에서 구입됐다”면서 “도살된 고양이들은 …

Read More »

베트남 청년, 캄보디아서 노예 계약에 절친 팔아 넘겨

후잉 타잉 년(Huỳnh Thanh Nhơn, 19세)는 캄보디아 갱단의 폭행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임금 가벼운 노동”이라며 친구를 속여 인신매매 집단에 넘긴 혐의로 구속됐다고 20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수사 기관에 따르면, 그는 캄보디아의 조직에서 사람들을 캄보디아로 보내는 행위를 했다. 피해자들은 캄보디아 회사에 도착하여 폭행당했고, …

Read More »

양산시, 동남아시아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경제 교류 강화

양산시와 양산상공회의소가 14개 기업으로 경제교류단을 꾸려 14~18일 베트남 롱안성 등 5개 도시를 방문했다. 이는 최근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루며 동남아시아에서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는 베트남시장 진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양산시민신문이 20일 보도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9천여개 이상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양산시 기업도 …

Read More »

논산시, 베트남 ‘AN MINH’社와 딸기 수출 협약식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15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에서 베트남 현지 유통사인 ‘AN MINH’(대표 응우옌 홍 타이, 이하 안민)과의 수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공동 발전에 뜻을 합쳤다고 충청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총 300만 달러 규모의 이번 협약은 논산에서 생산되는 300톤가량의 신선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고수와 동행

골프를 하수와 치는 게 좋습니까, 아니면 고수와 치는 게 좋습니까? 실력은 차치하고 좋은 사람과 치는 게 좋다고 대답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맞는 말입니다. 동반자의 실력과는 관계없이 결이 같은 사람과 함께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그런 결에 대한 얘기 말고 단순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