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9,Wednes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2일

2월 2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02월 22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를 클릭하시면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찌민시, 기업 토지임대료 30% 인하…올해분 적용

호찌민시가 코로나19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있는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업의 토지 및 공유수면 임대료(사용료)를 30% 인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시 세무국에 따르면 호찌민시로부터 토지 및 공유수면을 임대한 기업은 임대료가 30% 인하된다. 적용 대상은 기업 외 단체, 사업체, 1인사업장 등이고, 기간은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공공투자지출 목표의 95% 달성키로…284.7억달러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올해 공공투자 지출을 목표의 95%까지 달성토록 관계부처의 노력을 독려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찐 총리에 따르면 올해 공공투자 집행액은 배정액의 최소 95%인 676조동(284억7000만달러)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국회가 승인한 올해 공공투자 배정액은 작년보다 23% 늘어난 711조7000억동(300억420만달러)이다. …

Read More »

중국 최고인기 전기차 베트남 진출…흥옌성에 ‘우링홍광 미니EV’ 조립공장 설립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인 우링홍광의 미니EV가 베트남에서도 생산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자동차제조업체 TMT모터스(TMT Motors)에 따르면, 최근 중국 상하이GM우링(SGMW)와 전기차 조립·판매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TMT는 북부 흥옌성(Hung Yen)에 조립공장을 설립해 경형 전기차 우링홍광 미니EV를 조립해 연내 판매에 들어갈 …

Read More »

쩐 홍 하 부총리, ‘롱탄신공항 부지정리 1분기내 완료’ 명령

쩐 홍 하(Tran Hong Ha) 부총리가 동나이성에 롱탄신공항(Long Thanh) 부지정리 공사를 1분기내에 완료할 것을 명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하 부총리는 지난주 정부회의에서 이 같은 명령과 함께 동나이성이 롱탄신공항 1단계사업 부지 2532만㎡를 신속히 사업시행자인 베트남공항공사(ACV)에 양도할 것을 지시했다. 곧 사업부지내 이주민 …

Read More »

하노이시,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신청 허용

하노이시가 내국인 운전면허증 소지자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시 교통운송국이 최근 발표한 공지문에 따르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은 국가공공서비스포털(dichvucong.gov.vn)에서 하면 된다. 필요 서류는 사진, 운전면허증 사본, 공민증 또는 여권, 지정된 병원에서 발급한 건강검진증명서(pdf …

Read More »

노르웨이 경찰, 베트남 암호화폐 엑시인피니티(AXS) 해킹 도난액중 584만달러 압수

노르웨이 경찰이 베트남기업 스카이마비스(Sky Mavis)가 개발한 암호화폐 엑시인피티니(Axie Infinity, AXS)의 해킹 도난액중 일부를 찾아내 압수조치함에 따라 피해자들에 대한 일부 피해보상이 기대되고 있다고 2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노르웨이 매체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지난해 불거진 AXS 해킹사건 도난액중 약 6000만노르웨이크로네(584만달러)를 최근 적발해 …

Read More »

북부 하이퐁시 공공자전거 대여사업 시작

베트남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Hai Phong)도 공공자전거 대여사업에 합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하이퐁시에 따르면 찌남그룹(Tri Nam Group)을 공공자전거 대여 시범사업자로 정해 관내 39곳의 대여소에 공공자전가 500대를 배치, 지난 18일부터 시범실시에 들어갔다. 대여요금은 30분간 5000동(0.21달러)으로 이후 6분마다 1000동씩 가산되며, 모바일앱으로 지불할 수 있다. 1일권이나 월요금제 …

Read More »

아시아 한인회장·한상, 4월25∼28일 하노이서 단합대회

아시아 22개국 70여 개 한인회 전·현직 회장과 한상들이 모여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행사가 4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아시아한상연합회(아총련·회장 윤희)는 오는 4월 25∼28일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프라자호텔에서 ‘아시아는 하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단합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 한인회의 발전을 …

Read More »

몽골, 전자비자 발급국에 베트남 포함

몽골정부가 전자비자 발급 대상국에 베트남을 포함시켰다. 몽골 외교부가 지난 15일 업데이트한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전자비자 발급국은 베트남을 포함해 98개국으로 늘어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이전에 몽골을 여행하고자 하는 베트남 관광객들은 대사관(영사관)에서 직접 비자를 신청해야 했으며, 비자발급 기간도 통상 1주일이 소요되었다. 그러나 전자비자 …

Read More »

‘한인 여행객에 바가지’ 다낭 택시 기사, 1100만동 벌금 부과

다낭에서 한인 여행객을 상대로 바가지를 씌운 택시 기사가 운전면허가 정지되고 수십만 원의 벌금이 부과됐다고 Vnexpress지가 21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다낭시 공안은 용의자인 운전자 쯔엉 하이(31)에게 벌금 1천100만 동(60만 원)을 부과하고 운전면허를 정지시켰다. 공안에 따르면 하이는 지난해 12월 27일 다낭 공항에 도착한 한국인 여성 …

Read More »

모바일월드, 캄보디아사업 중단…수익성 악화 블루트로닉스 매장 폐점 예정

베트남 최대 전자제품유통기업 모바일월드(Mobile World Investment 증권코드 MWG)가 수익성 악화로 캄보디아에서 철수를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도안 반 히에우 엠(Doan Van Hieu Em) 모바일월드 대표는 최근 현지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 “다른 해외시장과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캄보디아 사업을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사업 철수는 …

Read More »

‘베트남 다낭에 뜬 벨리곰’ 롯데免, 7M 조형물 설치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다낭에 7m의 대형 ‘벨리곰’ 캐릭터 조형물을 전시했다고 22일 밝혔다고 조선비즈가 보도했다. 벨리곰은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이 위치한 브이브이몰(VVMall) 앞 야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 기간은 오는 5월 19일까지이다. 롯데면세점은 베트남 다낭시내점을 방문하는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롯데면세점 브랜드를 알리고, 면세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

Read More »

인천시, 베트남 관광객 기획 유치 본격 가동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전략시장으로 선정한 베트남을 방문하여 현지 대표 국영 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수목적관광객을 유치하는데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고 대한뉴스가 21일 보도했다. 인천관광공사는 전략시장인 베트남의 대표 국영 여행사인 비엣트래블(Vietravel)과 사이공투어리스트 트래블 서비스(Saigontourist Travel Service) 2곳을 방문하여 인천 특화상품 개발 및 …

Read More »

연천군, 외국인 계절 근로사업 위해 베트남 동탑성과 ‘우호교류 관계 수립’

연천군이 외국인 계절 근로사업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동탑성과 우호 교류에 나선다. 연천군은 21일 외국인 계절 근로사업의 안정화를 위해 베트남 동탑성과 국제 우호교류 관계 수립방안을 찾는다고 밝혔다고 중앙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지난해에는 114명의 동탑성 계절근로자가 연천군 지역 농가에서 일손부족 해소에 기여했다.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