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4일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 논산시와 ‘행복상생 업무협약식’ 가져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회장 김정민)는 논산시(시장 백성현)와 지난 18일 호찌민시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행복상생 업무 협약식’ 및 환영만찬 자리를 가졌다.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와 논산시는 논산 지역 특산품 및 기업의 수출입·기술 이전, 상호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소통강화를 위한 연락 책임 지명 등의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정기총회 개최

                호치민한인회는 2023년 2월15일 오후4시 한인회관 2층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식순에 의거 의장인 손인선 한인회장은 총107명이 참석하여 총회가 성립되었다고 성원보고를 하였다. 이어 2022년 한인회 회계 결산보고가 있었으며 2022년 한인회 활동보고와 2023년 주요업무 및 활동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공동설립자 및 임원단 호치민한인회 방문

      2023년 2월16일 오후2시 호치민한인회에 KGS 한국글로벌학교 공동설립자 및 임원단이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KGS한국글로벌학교 공동설립자인 LÊ VĂN LÃNG 대표와 김지은 대표를 비롯하여 정영오 교장, 유지은 행정실장, Ms. PHƯƠNG HỒNG HẠNH 직원, Mr. ĐẶNG …

Read More »

TBD대학교 – 안동대, 광주여대와 MOU 체결

    지난 2월 7일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와 나트랑 타이빈즈엉(Thai Binh Duong) 대학교(총장 팜꿕록 Pham Quoc Loc)의 교류 협정식(MOU)이 나트랑 타이빈즈엉 대학교 회의실에서 거행되었다. 안동대에서는 총장을 대리하여 김상우 교수가 참석하였다. 이에 타이빈즈엉 대학교 록 총장은 “보다 실질적인 교류를 희망한다”고 하였고 안동대에서도 …

Read More »

[BRAND STORY] – 세계최대 농업기업, Olam International

  불리한 아프리카에서 시작하여 싱가포르 기업으로 어떻게 탈바꿈 했나?   일반적으로 식량회사라면은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Archer Daniels Midland, ADM), 벙기(Bunge), 카길(Cargill), 루이 드레퓌스 컴퍼니(Louis Dreyfus Company, LDC)같은 미국에 베이스를 둔 거대 업체를 생각하지만. 이들에게 도전하는 챌린저들이 있으니, 그게 바로 식량수출과 관련없을 …

Read More »

[ISSUE & PEOPLE] – 공급망 금융서비스 FIN2B 베트남 법인

      “추가 담보 제공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금융기관으로부터 단기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공급망 금융 플랫폼 서비스”로 구매기업의 신용을 활용하여 협력업체인 중소기업에 자금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금융서비스“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FIN2B는 공급망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

Read More »

[Special Report] – AI 전쟁

    모두가 신입비서 한명씩 두는 시대가 오나? 왜 2023년 모두가 AI를 주목하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큰 파장을 일으키면서 AI 혁명이 글로벌 경제의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PC 시대를 열었던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는 “AI가 PC나 인터넷만큼 중요하게 다뤄질 것”이라고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꿈을 현실을 데려오는 법 (다산에 기대어, feat 다산)

  삶의 가치는 그것의 불모성에 의해 측정된다. 쓸모를 위해 살아있는 생명력을 소진하지만, 자신을 밥벌이에 번제하며 스스로 태운 땔감은 우리 자신을 위해 쓰여지지 않는다는 사실이 뼈아프다. 조지오 망가넬리(Georgio Manganelli)의 말처럼 ‘우리는 무익한 것에서 생명을 얻고 유익한 일을 하면서 탈진한다.’ 쓸모를 위해 …

Read More »

[ISSUE & PEOPLE] – TESLA

    니콜라 테슬라(1856~1943)는 시대를 앞서간 과학자이자 발명가다. 세르비아계 미국인 전기 엔지니어인 테슬라는 혁신적인 상상력과 추진력으로 전기 발전과 송전의 기본인 교류 전기의 개발과 보급으로 전기 문명의 시대를 열었고 무선 통신을 최초로 실현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전기공학자이자 과학과 미래를 꿈꾸는 이들의 …

Read More »

예쁨이 배가 되도록~ 예쁨 헤어 살롱

예쁨헤어살롱 헤어 & 네일 & 마사지   ‘스타일의 완성은 머리스타일’ 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멋과 태가 좋은 명품 옷을 입었어도 머리스타일과 어울리지 않으면 무언가 하나 빠진 듯해 보인다. 이처럼 헤어스타일에 따라 사람의 인상이 좌우되기 마련이다. 나만의 스타일을 찾고 스타일을 제대로 …

Read More »

[Edu] – 내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감정 코칭’

    불확실한 미래에 우리 자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부모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 네 살부터 감정 코칭을 받은 아이는 여덟 살에 더 높은 읽기 및 수학 점수를 보이고 IQ도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 IQ가 같은 두 …

Read More »

독서 모임 ‘자작 공간’ – 포기

       ‘에라 모르겠다 ‘ 우리를 삶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마법의 주문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아무리 나를 힘들게 한다고 해도 결국 나를 가장 힘들게 하는 사람은 ‘나’입니다. 되고 싶은 사람이 되지 못해 힘들고,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해 힘들고, …

Read More »

[BEAUTY] – 피부관리 & 피부를 위한 다이어트 (2)

      ‘살을 더 빼야 겠다.’, ‘조금 더 빠지면 예쁠 것 같아.’ ‘왜 이렇게 살이 많이 빠졌어?’, ‘어디 아픈건 아니지?’, ‘얼굴이 안 좋아보이네’…. 다이어트나 체중감량을 하면 우리 몸에 급격한 변화가 있기 마련이다. 갑자기 불어난 체중으로 살이 트고 오히려 여드름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 유산(遺産)

    어릴 때는 설날이 되면 마냥 신이 났습니다. 부모님이 마련해 주신 설빔을 차려 입고 풍성한 먹거리와 오랜만에 친척 형제자매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기쁨, 그리고 무엇보다 세배를 하면 할수록 두둑해지는 주머니에 흐뭇해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 인지 …

Read More »

02월 2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02월 2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치민한인청소년회 제2기 발대식

                2023년 2월15일 오후3시 한인회관 2층강당에서는 호치민한인청소년회 제2기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을 비롯하여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베트남지부 조의권 회장, 아시아문화교류재단 호치민문화원 박신영 원장 등 단체장들이 참석하였고 호치민한인청소년회 상임고문인 맥스비나 …

Read More »

베트남 외국기업들, 비자정책 완화 거듭 촉구

베트남에 투자한 외국기업 대표들이 관광시장을 완전히 회복하고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들고 위해 베트남 정부가 비자정책을 완화하고 공항 및 관광 인프라를 개선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알랭 캐니(Alain Cany)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EuroCham·유로참) 회장은 22일 호찌민시 최고지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비자면제를 모든 유럽연합(EU) 회원국으로 …

Read More »

한국보훈단체들 “베트남전 판결로 국격 훼손…ICJ에 제소해야”

베트남전쟁 관련 보훈단체들은 전쟁 당시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사살에 따른 피해를 정부가 배상해야 한다는 한국 법원 판결을 비판하며 국제법의 판단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연합뉴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판결에 대해 “대한민국 국격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