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5일

02월 2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02월 2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한국DB손해보험, 베트남사업 확대… 항공보험 지분 75.18% 인수

DB손해보험이 베트남 사업 확대를 위해 현지 보험회사 항공보험(VNI, UPCoM 증권코드 AIC) 지분 75.18%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항공보험에 따르면, 보통주 7518만주(75.18%)를 보유한 투자자그룹(개인투자자 19명, 기관투자자 1명)이 DB손해보험에 지분 전량을 매각키로 합의했으며, 오는 27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 안건으로 상정해 승인을 받을 …

Read More »

베트남 사회주택 정책, 시장 요구와는 반대

베트남정부가 시장과 전문가들의 요구와는 달리 사회주택 건설 물량을 줄이려고 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건설부가 최근 총리에게 제출한 ‘2021~2030년 사회주택 개발계획’ 수정안에 따르면, 2030년까지 사회주택 건설 목표를 종전 140만호에서 100만호로 줄였다. 이에 맞춰 사회주택 건설 사업비도 849조5000억동(356억7080만달러)으로 종전보다 …

Read More »

주베트남 미국 대사, 중국 접경지역 방문…인신매매 대응 논의

마크 내퍼 주베트남 미국대사가 중국과의 접경 지역을 방문해 현지 관계자들과 인신매매 대응책을 논의했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내퍼 대사는 최근 이틀간 라오까이성을 방문해 지방성 관료 및 비정부기구(NGO) 직원들과 만나 인신매매 대응 및 피해자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내퍼 …

Read More »

엔지니어의 최고 영예, 미국 공학 아카데미 NAE 회원…베트남계 미국인 교수 선출

응웬 툭 꿴(Nguyen Thuc Quyen) 교수가 베트남 출신 여성 과학자로는 최초로 미국 공학 아카데미, The 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NAE)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4일 보도했다. NAE는 최근 2023학년도에 124명의 새로운 회원이 선출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회원으로 선정된53세의 꿴 교수는 현재 미국 산타바바라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

Read More »

스페인, 베트남과 고속철도 개발협력 추진

고속철도 강국인 스페인이 고속철도 개발을 추진중인 베트남에 손을 내밀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멘데스 히메네스(Pilar Méndez Jiménez) 주베트남 대사를 비롯한 스페인대표단은 최근 교통운송부를 방문해 고속철도 개발 협력을 논의했다. 히메네스 대사는 “베트남은 스페인과 지리적 유사성을 갖춰 고속철도 개발을 함께 연구하기에 용이하다”며 “고속철도 …

Read More »

베트남, 세계적인 해변을 가지고도 태국에 지는 이유?

태국과 베트남은 가까운 지리적 위치로 인해 비슷한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해외 관광객들은 차이를 느끼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4일 보도했다. 베트남에 6년간 거주하고 태국을 30번 이상 방문한 그랜트 윌슨(61세, 호주)은 태국의 쇼핑몰이 베트남에 비해 관광객을 위한 시장이 다양하고 품질이 좋아 해외 관광객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특히,  …

Read More »

냐짱에 가면 ‘개조심’…관광객 물어 중상입힌 개 안락사

중남부 해양휴양도시 냐짱(Nha Trang)에서 영국인 관광객을 물어 중상을 입힌 개가 결국 안락사 처리됐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9일 발생했다. 친구와 함께 냐짱시내를 산책하던 영국인 관광객 P씨(19)를 향해 대형견이 갑자기 달려들어 팔과 다리를 물어 중상을 입혔다.  사고직후 P씨는 친구에 …

Read More »

롯데, 베트남 빈즈엉성 2공장 준공… 오리온과 초코파이 ‘한판승부’

일본 롯데가 출자한 롯데베트남이 남부 빈즈엉성(Binh Duong)에 2공장을 준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롯데베트남은 빈즈엉성 미프억1산업단지(My Phuoc)에 2공장을 건설, 23일 준공식을 가졌다. 4만㎡ 부지에 5000억동(2100만달러)을 투자한 2공장에서는 4월부터 초코파이를 생산해 내수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제품명은 ‘롯데 쇼콜라(Chocolat, 초콜렛이라는 뜻)’로 베트남 초코파이 시장을 …

Read More »

한투운용이 베트남에 진심인 이유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미 증명된 수익 자산’으로 접근하기보다 ‘올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베트남 시장을 지목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보통 운용사의 상품 마케팅은 후행적인 경우가 많았지만, 한투운용은 투자자들이 앞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중요하다는 기본에 충실하며 …

Read More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업무교류식 및 평화통일 강연회 성료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은 2023년 2월 22일 오후5시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KGS 한국글로벌학교 대강당에서 부산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업무교류식 및평화통일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가 24일 공개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1부는 부산지역회의(부의장 이영) 소개와 베트남협의회 소개 및 업무교류식, 그리고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등을 진행하였고2부는 “담대한 구상을 위한 평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