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8일

02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02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보 반 트엉 중앙정치국 위원 새 국가주석으로 지명 소문

베트남 국회는 이번 주 특별회의를 열 예정이어서 새 국가주석 인선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27일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지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관리들과 외교관들이 52세의 보 반 트엉(Vo Van Thuong)이 새 국가주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국가 주석 후보로 지명된 …

Read More »

베트남 고급주택 가격, 올해 10% 이상 하락 전망…니케이아시아 보고서

올해 베트남 고급주택 가격은 지난해 가격에서 10% 이상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일본 경제매체 니케이아시아는 지난 23일 부동산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높은 대출금리를 감당하지 못한 부동산 투기세력들이 고급주택 물량을 시장에 쏟아내면서 이 부문의 10% 이상의 가격 하락이 예상된다”고 …

Read More »

베트남, 조류 인플루엔자 검역 강화

베트남이 접경 국가인 캄보디아에서 조류 인플루엔자(H5N1)에 감염된 소녀가 사망하고 아버지까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자 검역을 강화했다고 2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이날 호찌민 인민위원회는 전날 국경지대에서 입국자의 H5N1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강화하라고 관계 기관에 지시했다. 이에 따라 호찌민 보건당국은 기침, …

Read More »

베트남 은행들, 보험 판매로 짭짤한 수익…전체 수수료 매출의 70% 넘는 곳도

베트남 은행들이 보험상품 판매, 곧 방카슈랑스를 통해 짭짤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일부 은행의 경우 방카슈랑스로 매년 수조동(수억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곳도 있다. 그러나 이와 함께 대출을 받아야만 하는 고객들은 은행들의 반강제적 ‘끼워넣기’ 보험가입 강요로 불만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

Read More »

베트남도 ‘워라밸’ 찾기 열풍

미국에서는 지난해 ‘대퇴사의 시대’가 노동시장 트렌드로 떠오르고, 영국에서는 ‘주4일제’가 일부 성과를 거둔 가운데 베트남에서도 돈보다는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따르면 컨설팅업체 베트남웍스가 지난해 관리직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3명(34%)은 …

Read More »

노바랜드, ‘주택 대출이자 대신 지급’ 중단에 구매자들과 갈등

베트남에서 4번째로 큰 부동산개발업체인 노바랜드(Novaland)가 판매 촉진을 위해 자사 주택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던 ‘대출이자 대신 지급’을 올들어 중단하면서 구매자들과 갈등을 빚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Vnexpress지의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씨는 2021년말 동나이성(Dong Nai)성도인 비엔호아시(Bien Hoa)에 건설중인 초대형단지 아쿠아시티(Aqua City) 프로젝트에서 분양가 …

Read More »

베트남 보트피플의 손녀, LPGA 첫 정상 올랐다

26일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혼다 타일랜드(총상금 170만 달러)에서 베트남 보트 피플의 손녀인 릴리아 부(26·미국)가 우승컵을 차지했다. 지난 20년간 여자 골프를 쥐락펴락하던 한국 여자 골프는 18개 대회 무관에 그쳤다. 부와 끝까지 우승컵을 놓고 격돌하다 준우승한 태국의 신예 나타끄리타 웡타위랍(21)은 300야드에 이르는 …

Read More »

하노이-호아빈-선라 고속도로 착공….1단계 49킬로미터

베트남 북부 하노이시와 호아빈성(Hoa Binh)을 지나 선라성(Son La) 목쩌우(Moc Chau)까지 이어지는 하노이-호아빈-선라 고속도로가 26일 착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번에 착공한 1단계 구간은 ▲1구간이 호아빈성 낌보이현(Kim Boi) 보티쩐(Bo thi tran, 읍단위)부터 하노이 호아락(Hoa Lac)까지 하노이-호아빈 고속도로 구간 31.47km ▲2구간은 호아빈성 끼선프엉(Ky …

Read More »

비엣젯항공, 호주노선 공짜 티켓 프로모션…호찌민-멜버른·시드니

베트남 민간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이 호주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최대 공짜 항공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에 따르면 프로모션 적용 예매기간은 지금부터 10월25일까지 매주 월~수 비엣젯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며, 탑승기간은 4월8일부터 10월28일까지다. 프로모션 최대 할인폭은 100%(세금 및 …

Read More »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 베트남 중앙당 경제지도위원회 위원장 회동

최주호 삼성전자 베트남법인 복합단지장(부사장)이 찬투안아잉(Trần Tuấn Anh) 베트남 중앙당 경제지도위원회 위원장겸 정치국 위원을 만났다. 삼성의 글로벌 생산·연구 기지로 성장한 베트남 사업장의 지원을 논의하고 투자와 기술 이전 요청을 받았다고 더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 중앙당 경제지도위원회에 따르면 찬투안아잉 위원장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최 부사장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씬짜오베트남 2월 26일자 482호 발간….베트남과 교민사회 뉴스, 그리고 인공지능의 시대

  이번 주 월요일 2월 26일, 씬짜오베트남 482호가 예정대로 발행되었습니다.  오늘은 씬짜오베트남 482호에 실린 이런저런 기사 중 관심이 갈만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의의 편집대로 베트남 뉴스가 실렸는데요, 눈길을 끄는 뉴스는 베트남 공항에서 안면인식 검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출입국 시간을 단축하고 위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