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4일

2023년 03월 0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 03. 04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VN-Index 대부분 블루칩 하락

베트남의 대표주식시장인 VN-Index가 금요일 1.24% 하락한 1,024.77 포인트로 마감했으며 30개 우량주 중 26개 종목이 하락세로 마감했다고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목요일에 2.94 포인트 하락한 후 12.84 포인트 하락한 지수로 마감했다. 호찌민 증권거래소(HoSE)의 거래액은 13.32% 증가한 7조2천100억 동(3억3천393만 달러)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상위 30개 …

Read More »

베트남 산업단지 임대료, 남부가 북부보다 42% 높아…㎡당 평균 159달러

베트남 남부지방 산업단지 임대료가 북부지방에 비해 42%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3일 부동산컨설팅업체 쿠시먼&웨이크필드베트남(Cushman & Wakefield Vietnam, 이하 쿠시먼)에 따르면, 현재 북부지방 산업단지 평균 임대료는 ㎡당 112달러인 반면 남부지방은 159달러 수준으로 치솟은 상태다. 특히 양쪽의 대표도시를 보면 하노이시가 …

Read More »

베트남 항만 선적·하역수수료 동남아 최저 수준으로 조사

베트남 항만들의 컨테이너 선적·하역수수료가 동남아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베트남물류기업협회(VLA)의 레 꽝 쭝(Le Quang Trung) 부회장은 최근 호찌민시에서 열린 ‘물류여권(Logistics Passport)’ 회의에서 국내 항만운영업체들의 터미널화물처리비(Terminal Handling Charge, THC)는 해운사가 화주로부터 받는 물류비의 3분의 1 가량이다. 구체적으로 해운사들이 화주로부터 받는 …

Read More »

호찌민 공안, 무장 은행 강도 2인조 추적 중

호찌민시 공안당국이 8군에 소재한 사콤은행(Sacombank)를 총기로 강탈한 남성 2명을 찾고 있다고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금요일 오후, 두 명의 남성이 오토바이를 몰고 팜테히엔 거리에 있는 은행으로 향했다. 그들은 은행에 들어가기 위해 일반 고객으로 위장했으며, 카메라 영상에는 모자와 마스크, 검은색 코트를 입은 …

Read More »

베트남,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주최 전도 행사 개최 허용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 기독교인이 전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기독일보가 4일 보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스프링 러브 페스티벌’(Spring Love Festival)에서 베트남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빌리그래함복음전도협회(BGEA)는 CP에 “정부가 종교적인 휴일 외에 외국인 연사에 복음 전도를 허가한 …

Read More »

라이짜우성4.4, 3.2강진 발생

베트남 북부 라이짜우성과 빈푹성이 금요일 이른 아침 두 차례의 지진으로 흔들렸다고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리히터 규모 4.4의 첫 번째 지진은 오전 4시 50분경 라이짜우의 무엉테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리히터 규모 3.2로 측정된 두 번째 지진은 오전 8시 9분 빈푹의 옌락 지구에서 …

Read More »

다낭 미케비치, ‘아시아 최고 10대 해변’에 선정

베트남 중부 해안관광도시 다낭시(Da Nang)의 미케비치(My Khe)가 여행자들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해변 10선(Top 10 Beaches Asia)’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글로벌 여행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or)는 독자들의 투표를 기반으로 실시한 조사인 트래블러스초이스(Travellers’ Choice)에서 ‘아시아 최고의 해변 10선’에 다낭시 미케비치를 8위로 선정했다. …

Read More »

“수상까지 58년”… 베트남전 참전 美 흑인용사의 ‘지각’ 명예훈장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흑인 용사가 서훈 추천 약 60년만에 뒤늦게 ‘명예훈장'(Medal of Honor)을 받았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명예훈장은 전투에서 생명을 내걸고 혁혁한 무공을 세운 영웅에게 의회 명의로 대통령이 직접 수여하는 미국의 국가 최고 훈장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퇴역한 …

Read More »

中 최대 정치 이벤트 ‘양회’ 오늘 개막…시진핑 3기 공식 출범

시진핑 국가주석의 집권 3기 공식 출범을 알리는 중국 최대 연례 정치 이벤트 ‘양회'(兩會)가 4일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국회 격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자문기구인 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전국위원회 회의는 매년 3월 초 거의 같은 기간에 열려 양회로 불린다. 양회의 시작을 알리는 정협 …

Read More »

GS25, 베트남 출점 가속도…현지 평가 ‘긍정적’

GS25가 베트남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지난해 11월 기준 현지서 점포 204곳을 운영하고 있는데, 5년 내 3배를 넘는 700호점 오픈을 목표로 삼았다. GS25는 베트남에 직영 매장을 오픈하고, 향후 투자자들에게 재판매한다는 방침이라고 더구루지가 4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GS25가 베트남에서 편의점 프랜차이즈 사업을 …

Read More »

피터 자이한 “중국, 한국 인구문제로 2030년 전 경제적 붕괴 위기”

중국이 2030년 이전에 인구 문제로 경제적 붕괴 위기에 직면할 것이라고 미국의 저명한 지정학적 분석가가 예측했다고 연합뉴스가 4일 대만영자지 타이완뉴스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타이완뉴스 기사에 따르면 미국의 지정학적 분석가인 피터 자이한은 대만의 영자지 타이완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역사적으로 유례없는 인구학적 위기와 싸우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