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15일

2023년 03월 1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1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파일로 보다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팜민찐 총리 “경제적 실리적 외교에 주력할 것”

-최근 친중 외교 우려를 받자, 투자가 및 서방 안심용 발언으로 추측. 팜민찐 베트남 총리가 외국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실리)적인 외교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5일 보도했다. 지난 13일 다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0일 팜민찐 총리는 정부 내각 …

Read More »

베트남 중앙은행(SBV), 일부 정책금리 최대 1% 전격 인하

– 오늘부터 적용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일부 정책금리를 0.5~1%p 전격 인하했다. 인하된 정책금리는 오늘15일부터 적용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중앙은행이 14일 오후 늦게 발표한 금리인하 내용은 ▲재할인율 4.5%→3.5% ▲은행간 하루짜리 금리인 오버나이트금리 7%→6% ▲우선부문 단기대출 금리상한 5.5%→5% ▲국민신용펀드 및 소액 금융기관의 단기대출 금리상한 …

Read More »

‘특별입국 비리’에 전 총리실 장관도 연루됐다

공안이 수사중인 코로나 기간 특별입국 비리에 전직 장관급 인사가 연루돼 경고를 받았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팜민찐 총리는 전 총리실 장관인 마이 띠엔 중(64)을 특별입국 비리와 관련해 경고 조치했다. 앞서 공산당 서기국은 지난 1월 14일 중 전 장관이 자신의 …

Read More »

베트남 자동차 가격 왜 ASEAN주변국에 비해 비싼가?

베트남시장의 자동차 가격이 역내 경쟁국들보다 비싼 것은 높은 세금과 수수료에다 작은 시장규모, 낮은 국산화율 때문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14일 공상부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가격은 미국과 일본보다 비싸며, 심지어 태국과 인도네시아보다는 약 2배나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현행 규정상 자동차 …

Read More »

2024학년도 재외국민전형을 위한 학부모진학설명회 개최

– 오전 12년·오후 3년 특례 대상자 학부모 초청하여 성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3월 11일(토), 고등학생(10학년~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재외국민전형을 위한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월 14일 공개했다. 이번에 열린 진학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대학별 재외국민전형의 경향성과 전략을 알려주고 본교의 다양한 대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

Read More »

태국 총리실 “20일 하원 해산”…총선 체제 본격화

태국 하원이 오는 20일 해산되면서 정치권이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게 됐다고 연합뉴스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연합뉴스가 인용한 현지 매체 네이션에 따르면 타나꼰 왕분꽁차나 총리실 장관은 이날 국무회의 참석에 앞서 의회가 20일 해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쁘라웃 짠오차 태국 총리는 내각이 마지막으로 공식 …

Read More »

1인당 임금소득 최대 도시는 하노이시… 월 824만동(349달러)

베트남에서 임금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은 하노이시로 나타났다 통계총국(GSO)이 최근 발표한 ‘노동·고용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전국 임금근로자의 1인당 임금소득은 월평균 655만동(277달러)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2017~2021년 5년간 평균 임금소득은 월 620만동이었다. 이 기간 임금소득이 가장 높았던 시기는2019년의 670만동이었다. 2021년 임금소득에서 남성 …

Read More »

“불법체류 자국민 때문에” 한국행 좌절된 베트남 젊은이들

불법 체류자가 많은 지역 출신의 베트남 노동자들이 한국 입국을 제한받고 있다고 뉴스핌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한국 정부는 자국에 불법 체류하고 있는 베트남 노동자들의 현황을 만들어 관리하면서 해당 지역 노동자의 신규 입국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블랙리스트에 오른 지역은 …

Read More »

아태지역 외국인관광객, 2026년에아 2019년 수준으로 회복 기대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 수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의 절반수준까지 회복하지만,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완전회복은 2025~2026년에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제임스 램버트(James Lambert) 옥스퍼드이코노믹스아시아(Oxford Economics Asia) 컨설팅이사는 최근 열린 한 관광포럼에서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깊은 침체에서 상당한 회복을 …

Read More »

중국, 3월 15일 부터 외국인 비자발급 전면 오픈

중국이 3년간의 코로나19 봉쇄 조치 이후 국경을 다시 개방함에 따라 3월 15일부터 외국인에게 다양한 종류의 비자를 재발급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주미 중국대사관이 월요일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주미 중국대사관은 성명을 통해 중국이 하이난 섬과 상하이 항구를 통과하는 유람선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와 경희한의원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지난 3월 13일(월) KGS 한국글로벌학교(호찌민시 캠퍼스) 컨퍼런스룸에서 KGS와 호찌민시 소재 경희한의원 간 양해각서(MOU) 조인식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KGS 정영오 이학교 교장과 경희한의원 곽남욱 원장을 비롯하여 학교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경희한의원에서는 한국글로벌학교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건강 상담과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

Read More »

굿네이버스 베트남-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동로이 중학교 내 ‘꿈나눔도서관’ 완공

지난 2월 2일, 굿네이버스 베트남(대표 박동철)은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하 KSFC)과 함께 뚜옌꽝성 선정면 내 동로이 중학교에서 ‘꿈나눔도서관’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3월 13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교내 도서관은 지난해 KSFC가 전달한 후원금 약 93억 동을 통해 완공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하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