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22일

2023년 03월 2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22일 씬짜오베트남 PDF  더 크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경기 냉각 실물경제도 영향을 미치나? 베트남 차량 판매랑 작년 대비 27% 감소

고물가에다 고금리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면서 올 들어 베트남에서 자동차 판매량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와 기타 자동차 제조업체들 자료에 따르면, 1~2월 자동차 판매량은 6만8402대로 전년동기대비 27% 감소했다. 이중 VAMA 회원사들의 판매량은 5만3544대로 25% 감소했다. 회원사 중에서는 현지 최대 자동차기업이자 …

Read More »

중,남부지방 뎅기열 유행 심각

올해 들어 뎅기열 환자가 급증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Vnexrpess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들어 발생한 뎅기열 환자는 1만3천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배 가량 늘었다. 주로 남부와 중부 지역에서 감염이 속출했으며 심지어 수도 하노이에서도 172명의 환자가 나왔다. …

Read More »

​베트남 중앙은행, 금리 1% 인하 전격 단행한 배경은?

베트남이 경기부양을 위해 선제적으로 정책 금리를 인하하는 초강수를 두는 조치를 지난 15일부터 실시하면서, 이번 금리인하의 배경이 무엇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아주 경제지가 22일 보도했다. 16일 베트남넷(VietnamNet)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성명을 내고 지난 15일부터 주요 금리 기준을 0.5~1% …

Read More »

G7 정상회의에 베트남도 초청 받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한국과 베트남을 초청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인도 뉴델리를 방문중인 기사다 총리는 20일 인도 현지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 “한국과 함께 베트남, 호주, 브라질, 인도네시아, 모로코, 쿡제도, 코로모제도 등 8개국 정상을 …

Read More »

베트남수입자동차협회, 등록세 감면 대상에 수입 차 포함 요청

베트남수입자동차협회(Vehicle Importers Vietnam Association, VIVA)는 현재 정부가 추진중인 등록세 50% 감면 대상에 수입차도 포함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자동차 수입업체 12개 회원사로 구성된 VIVA는 최근 공상부와 재정부 및 기타 관계부처에 청원서를 제출, 수요 급감으로 어려움에 빠진 자동차시장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

Read More »

일본계 소매업체 고소득층 노린 베트남 시장 진출 증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소비자를 겨냥한 일본 소매업체들이 베트남에 매장을 늘리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3년 전 베트남에 진출해 현재 1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니클로는 지난달 남부 빈증성에 올 봄 또는 여름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 할 …

Read More »

코끼리 상아 밀반입 성행…하이퐁에서 무려 7t 적발

국제적으로 금지된 코끼리 상아 밀반입이 성행하자 당국이 단속을 강화하기 시작했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북부 항구도시인 하이퐁시 당국은 아프리카 앙골라에서 선적된 컨테이너에서 7t 물량의 코끼리 상아가 발견됐다고 전날 밝혔다. 싱가포르를 거쳐 들어온 컨테이너는 땅콩이 실린 것으로 세관에 신고됐다고 당국은 …

Read More »

셀카 찍으려다 베트남 ‘죽음의 절벽’서 관광객 추락

영국인 관광객이 ‘죽음의 절벽’으로 불리는 북부 하장성의 고개 절벽에서 셀카를 찍다 추락해 병원에 실려 갔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지난주 한 영국인 남성이 하장성 메오박현의 관광 명소인 마피렝 고개 절벽에서 셀카를 찍다 미끄러지면서 추락했다고 전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날카로운 …

Read More »

송금이 편해진다! 베트남1위 전자지갑 MoMo, 해외송금서비스 시작

-미국 웨스턴유니온과 제휴 베트남 최대 전자지갑 플랫폼 모모(MoMo)가 미국 송금결제업체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손잡고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모모는 웨스턴유니온과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모모 사용자들은 해외송금 시 기존 복잡한 절차가 아닌 수취인의 10자리 송금번호(MTCN)와 송금액 …

Read More »

칸화-부온마투옷 고속도로 1단계사업 투자 승인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Khanh Hoa)과 중부고원지대 부온마투옷시(Buon Ma Thuot)를 연결하는 길이 117.5km의 칸화-부온마투옷 고속도로 1단계사업이 승인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칸화성과 교통운송부는 사업비 15조7360억동(6억6720만달러) 규모의 칸화-부온마투옷 고속도로 1단계사업 2개 패키지를 최근 승인했다. 칸화성이 승인한 1단계 1패키지는 길이 31.5km, 예상사업비 5조3000억동(2억2470만달러), 교통운송부가 승인한 2패키지는 …

Read More »

미국 국무부 인권보고서 “한국, 명예훼손죄 적용해 표현·언론 자유 제한”

미국 국무부는 20일(현지시간) 한국의 인권 상황과 관련, 명예훼손죄 적용으로 인해 초래되는 언론을 포함한 표현의 자유 제한 문제 등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국무부는 이날 공개한 ‘2022 국가별 인권보고서’ 한국 편에서 “한국은 대통령과 의회에 의해 통치되는 헌법적 민주 국가”라며 …

Read More »

빈투언성에 80km 해안도로 놓인다

 중남부 빈투언성(Binh Thuan) 정부가 관광 촉진을 위해 판티엣(Phan Thiet) 지역에 80km 길이의 해안도로 건설계획을 공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빈투언성이 지난 20일 발표한 ‘판티엣 도시계획 및 해안도로 건설계획’에 따르면, 해안도로는 께마(Ke Ga)에서 무이네(Mui Ne)까지 80km 길이로 2030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한다. 해안도로는 …

Read More »

에어부산, 베트남·중국 하늘 길 넓어진다

에어부산이 오는 26일부터 베트남과 중국 노선 하늘 길을 넓힌다고 22일 노컷뉴스가 보도했다. 먼저 베트남 인기 여행지인 다낭과 나짱 노선 항공편을 확대한다.   지난해 9월부터 중단했던 인천-다낭 노선을 26일부터 매일 1회 재운항한다. 부산-나짱 노선도 기존 주 4회에서 매일 1회로 증편한다. 지난달 베트남으로 출국한 …

Read More »

인도네시아,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만든 일자리법 개정안 통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지난해 연말 대통령 긴급 명령을 통해 기습적으로 개정한 일자리 창출법을 국회가 그대로 통과시켜 법률로 확정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21일 보도했다. 이날 CNN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하원은 이날 일자리 창출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 법을 반대해 온 인도네시아 민주당(PD)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