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24일

Eric’s Travel Review 2- 베트남에 취항하는 ASEAN 최고의 저가 항공사는?

  동남아시아는 넓은 지역입니다. 지리적으로 넓다는 특성 그리고 소득이 낮다는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이 지역에서는 저가 항공사가 매우 발달한 편입니다. 이러한 점은 이곳의 항공산업이 통상 국적기라 부르는 풀서비스 항공사의 발전보다는 10년전 저가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이 지역의 항공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

Read More »

Special Report-ASEAN 국가에서 2018~2021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회사 조사 보고서

지난 3년간 절대 성장률 30,000% 성장한 회사의 비결은?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 3년차를 맞이하는 2023년은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한해다, 그러나 아시아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22년 12월 아시아 개발은행은 인도, 베트남, …

Read More »

베트남 STEAM교육의 선구자-우리곁에 다시 돌아온 리틀 지니어스 국제 유치원 & 학원

아이들 교육이란 영구미제의 과제다. 특히 자신의 아이인 경우, 부모의 입장에서는 많은 것을 가르치고 싶지만, 부모의 시간과 능력, 지식에는 여러가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로 교육을 전문가에게 위탁하는 게 현대사회의 교육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대교육의 시작은 초등학교가 아니라, 유치원이다. 유치원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

Read More »

새로운 맛, 멋, 흥 바람이 불고 있는 2군, 타오디엔 – Tran Ngoc Dien 거리 (2)

    또 먹고 싶은 맛, 여운이 느껴지는 멋스러움,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을 흥, 이 삼박자가 어울러 지면 옛 동네도 새롭고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더욱이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하면 매일 보던 우리동네도 새롭게 보이고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현재 가장 핫한,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섬김의 도전

  제가 속한 작은 모임 하나가 있습니다. ‘공동체’라 부릅니다. 공동체는 공통의 가치, 유사한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을 일컫는 용어이니 사회문제에 대하여도 같은 관심사를 갖기 마련입니다. 이 공동체의 일 가운데 사람과 지역을 돕는 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동체에서는 이에 대해 ‘섬김(service)’이라는 표현을 …

Read More »

에듀칼럼 – 달라도 너무 다른 우리 아이 어떻게 사랑하는가?

  몇 해 전 유치원 다니던 둘째 아이가 방울토마토 모종을 가지고 왔다. 매일 매일 물을 주고 ‘사랑해, 고마워’라고 말해야 쑥쑥 큰다며 정성스럽게 대하는 아이 모습이 기억난다. 식물 키우는 것에는 이렇다 할 재주가 없는 나지만 아이가 아침마다 잊지 않고 물을 줘야 …

Read More »

문지르는 만큼 갸름해 진다? 괄사요법

      얼굴이 부어 있거나 혈색이 좋지 않은 경우에 우리는 따뜻한 온기나 차가운 냉기를 이용하여 마사지를 한다. 그러면 근육 유연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아 자유로워지기 마련이다. 시간이 지나고 마사지를 하는 행동이 생활의 습관이 되다 보면 가녀린 얼굴, 팔 살, 몸매를 …

Read More »

2023년 03월 2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2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기업, 유동성부족 심각, 대거 M&A매물로 나올 가능성 우려 제기

대출규제, 회사채발행 제한 등으로 유동성 부족에 빠진 베트남 부동산기업들이 자산매각을 추진함에 따라 향후 2년간 시장에 인수합병(M&A) 움직임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증권업계와 부동산개발업계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조짐을 보이던 부동산기업들의 M&A 움직임이 최근 들어 수면으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자금조달 창구가 …

Read More »

“실리콘 밸리 뱅크 사태”에도 베트남은 안전 예감

투자펀드 비나 캐피탈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마이클 코칼라리는 최근 보고서에서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사태가 베트남 증시와 경제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4일 보도했다. SVB 사태는 은행의 포트폴리오에 잠재된 채권의 손실과 은행의 예금 감소가 급속한 부실을 초래한 주요 원인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

Read More »

외교부, 美 인권보고서에 유감…“객관성 결여, 부정확한 정보에 근거”

베트남 정부가 미국의 새 인권보고서에 대해 “객관성을 결여했고, 부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편항 된 보고서”라고 유감을 표하며, 미국측과 이 문제를 논의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am Thu Hang) 외교부 부대변인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20일 미 국무부가 발표한 ‘2022년 …

Read More »

베트남, OECD와 조세행정지원 다자협정 체결

베트남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와 조세행정지원에 관한 다자협정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23일 베트남 재정부에 따르면, 프랑스를 방문중인 까오 안 뚜언(Cao Anh Tuan) 재정부 장관이 요시키 다케우치(Yoshiki Takeuchi) OECD 사무차장과 22일(현지시간) OECD와 ‘조세문제에 대한 상호행정지원에 관한 협약(MAAC)’을 체결했다. MAAC는 지난 1988년 OECD와 유럽평의회(EC)가 …

Read More »

베트남산 수출용 쌀값 세계 최고로 비싸… 톤당 519달러

베트남의 수출용 쌀 가격이 주요 경쟁국인 태국과 인도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1~2월 베트남산 수출용 쌀(도정율 5%) 가격은 톤당 519달러로 작년 8월 이후 태국과 인도산보다 각각 15~27달러, 40~50달러 비쌌다. 1월 쌀 수출량은 40만톤으로 …

Read More »

무디스, 테크콤은행 신용등급 하향조정… Ba2→Ba3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베트남 최대 민간은행 중 한곳인 테크콤은행(Techcombank)의 신용등급을 ‘Ba2’에서 ‘Ba3’로 한 단계 하향 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무디스는 테크콤은행이 “침체된 부동산부문에 대한 노출도가 높은 점을 감안할 때 은행의 독립적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장기외화표시예탁증서(IDR) 등급을 Ba2에서 Ba3로 낮추고, 전망은 …

Read More »

‘에어버스, 베트남서 부품조달 확대…

-숙련 노동력, 인프라 장점’ 유럽의 항공기•방위산업체 에어버스(Airbus)가 배트남에서의 공급망을 확대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호앙 찌 마이(Hoang Tri Mai) 에어버스 베트남사무소장은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항공포럼2023(Vietnam Aviation Forum 2023)’에서 베트남으로부터 부품조달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 소장은 “베트남은 숙련된 노동력이 풍부하고 역동적인 제조업과 …

Read More »

다낭, 호찌민 소재 대학교 세계적 QS랭킹 100위권 진입

베트남에 소재한 2개의 대학교가 Quacquarelli Symonds(QS)가 선정한 학과 분야에서 세계 100대 대학에 이름을 올렸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수요일 발표된 순위에 따르면 다낭의 두이탄(Duy Tan)대학교는 2023년 QS 세계 대학 학과별 순위에서 호스피탈리티 및 레저 관리 분야에서 100점 만점에 51위를 차지했으며, 아울러 엔지니어링 석유 프로그램에서 …

Read More »

티엔장성 불법 오토바이 경주… 4명 긴급체포

메콩델타 티엔장성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불법 오토바이 경주에 참가하기 위해 1번 국도를 막고 경주진행을 시도하려다가 매복한 공안에 의하여 4명이 긴급구속됐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본 불법경주에 참가했던20~24세 남성 4명은 수요일 차우탄 읍 공안에 구금되어 현재 공공질서 문란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

Read More »

사상최대 코인사기용의자 51조 증발한 권도형, 몬테네그로에서 검거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32) 테라폼랩스 대표가 유럽 발칸반도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면서 이 코인 붕괴를 둘러싼 진상이 밝혀질지 주목된다고24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몬테네그로 정부는 23일(현지시간) 권 대표로 의심되는 인물이 자국의 수도 포드고리차에서 검거돼 신원 확인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으며, 한국 경찰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