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28일

2023년 03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PDF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대러 제재 효과? 베트남, 대 러시아 수출 급감…전년대비 60%↓ 감소

미국과 유럽의 러시아 제재 여파로 베트남의 대 러시아 수출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해관총국에 따르면 1~2월 대 러시아 수출은 2억5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60% 감소했다. 특히 철강, 신발, 전자제품 수출은 거의 중단되었고 쌀, 채소류, 해산물 등의 농산물 수출은 20~50% 감소했다. …

Read More »

베트남도 내 집 마련은 그림의 떡? 아파트 사려면 최대 24년 필요

경제수도 호찌민시에서 평범한 직장인이 아파트를 사려면 최대 24년을 모아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2022년을 기준으로 호찌민시 근로자의 평균소득은 연간 1억4800만동(6294달러), 25억~35억동(10만6300~14만9000달러)의 아파트를 구입하려면 한 푼도 쓰지 않고 19~24년을 모아야 하는 상황이다. 동남아 부동산중개포털 레버(Rever)의 지난해 보고서에 …

Read More »

넷플릭스, 베트남에 대표법인 설립 추진 중?

글로벌 OTT플랫폼 넷플릭스가 베트남에 대표법인 설립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정보통신부 TV라디오전자정보국의 한 고위관계자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넷플릭스가 대표법인 설립을 위해 기획투자부와 관련절차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넷플릭스가 법인설립에 나서는 것은 국내에서 사업중인 디지털기술 기반 외국기업은 …

Read More »

베트남, 세계 10대 신흥물류시장 진입 동남아 4위

베트남이 글로벌 기업들의 매력적인 제조기지로 부상함에 따라 처음으로 세계 10대 신흥물류시장에 진입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7일 글로벌 물류데이터기업 어질리티(Agility)의 ‘2023년 50개 신흥시장 물류지수(50 Emerging Markets Logistics Index 2023)’에 따르면, 베트남은 10점 만점에 6.03점을 받아 작년보다 1계단 오르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베트남의 …

Read More »

빈패스트, 내달 북미에 전기차 VF8 1800대 추가 수출

베트남 토종 전기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내달 SUV 전기차 VF8 1800대를 북미시장에 추가 수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빈패스트가 내달 4일 VF8 1800대를 미국과 캐나다에 수출할 계획이라고 최근 보도했다. 이번 수출은 지난해 11월 VF8 999대를 미국에 수출한 이후 두 번째로, 미국과 캐나다에 절반씩 …

Read More »

베트남, 사회주택 구입시 거주요건 삭제키로

베트남 건설부가 사회주택 구입 희망자의 거주요건을 삭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는 대상자 폭을 넓혀 더 많은 근로자들이 집을 장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건설부가 마련중인 주택법 개정안에 따르면, 사회주택 구입 희망자는 그 지역에 1년 이상 거주 또는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회사FPT 소프트웨어, 서울에 두번째 사무실 개소

베트남 IT대기업 FPT그룹의 소프트웨어 자회사이자, 베트남 최대의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제공사인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서울에 두 번째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FPT소프트웨어의 한국법인 FPT소프트웨어코리아는 최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두 번째 사무실을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강서구 사무실은 영등포구 사무실에 이은 한국의 두 번째, 세계 64번째 해외사무소로, …

Read More »

3살 유아에게 필로폰 흡연강요한 남성 체포

호찌민시 공안은 애인의 3살 난 아들에게 필로폰을 강제로 피우도록 강요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온라인에 퍼진 후 44세의 레 반 밤(Le Van Bam) 용의자를 마약 소지 혐의로 체포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공안측 발표에 따르면 마약 소지 혐의 외에도 아동 학대 및 “다른 …

Read More »

메콩델타 가뭄에 농민들 ‘대’ 타격

메콩델타 가뭄에 염분 농도가 상승하면서 베트남 농민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최근 다수의 베트남 언론기사에 따르면 벤쩨성(Ben Tre) 농가들은 대부분 메콩강 지류인 바라이강(Ba Lai), 함루옹강(Ham Luong), 띠엔강(Tien)에서 농업용수를 끌어쓰고 있는데, 가뭄이 길어지면서 담수 수위가 낮아져 해수가 침투하면서 …

Read More »

한국 새우수입, 베트남산이 절반 넘어… 1~2월, 50.2%

한국의 새우 수입량 가운데 베트남산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고 2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2월 우리나라의 새우 수입량은 1만4300톤으로, 이가운데 베트남산 새우가 전년동기대비 0.7% 증가한 7165톤으로 전체의 50.2%를 차지했다. 국가별 새우 수입 비중은 베트남산이 전년동기대비 2.1%p 늘어난 50.2%로 …

Read More »

베트남 철강왕 호아팟 그룹, 도시개발 참여 검토 중

철강 대기업 호아팟 그룹은 사업 다각화 계획의 일환으로 향후 10년 내에 300~500헥타르 규모의 주요 도시 지역 개발 참여를 고려 중이라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이 회사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참가할 도시개발 프로젝트 입지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호아팟 그룹은 자회사를 통해 북부 흥옌성, 푸토성, 박장성에서 …

Read More »

일본계 SMBC그룹 베트남 VP은행 15억달러 투자

SMBC가 베트남 은행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인 15억 달러에 베트남 VPBank의 지분 15%를 인수하는 거래를 완료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이 거래로 일본 2위 은행인 스미토모 미쓰이 뱅킹 코퍼레이션(SMBC)은 베트남 VPBank의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고 VPBank측은 설명했다. SMBC가 투자한 15억 달러는 베트남 …

Read More »

신풍제약, 동나이성 취약계층 313명에 따뜻한 손길 건네

지난 2월 28일, 신풍제약(법인장 홍상기)은 2023년을 맞아 호찌민 인근 동나이성의 사회복지센터와 고아원에 약 1억동 상당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3월 27일 공개했다. 신풍제약은 주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신풍제약의 임채곤 전무(사진)는 “올해에도 공장소재지 …

Read More »

해외 한인들, 이태원 참사 베트남인 유족에 성금

지난해 발생한 ‘이태원 참사’ 당시 사망한 베트남인 여대생의 유족에게 해외에 있는 한인들이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용산국제교류사무소에 따르면 미국에서 목회 활동을 하는 김모씨와 정모씨 등을 비롯한 해외 거주 한인 동포들은 성금으로 미화 4천400달러(약 572만원)를 모아 지난 1월 …

Read More »

태국, 다음달 전국서 송끄란 물축제…코로나 이후 처음

태국이 최대 명절인 송끄란을 맞아 내달 전국서 대대적인 축제를 연다. 태국 설에 해당하는 송끄란 연휴의 대표 관광상품이기도 한 물 축제가 열리는 것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이라고 연합뉴스가 현지 언론 네이션지 기사를 인용하여 27일 보도했다. 이날 네이션지 기사에 따르면 태국 정부는 4월 송끄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씬짜오베트남 484호 발행 안내

3월 27일, 씬짜오베트남 484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읽으실 만한 내용이 있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베트남 뉴스를 볼까요. 부동산 시장 안정화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어려움을 겪는 부동산 업체에 대출 원리금 상황을 연장해 준다고 합니다. 사회주의 국가에서도 부동산 가격은 정권의 안정과 밀접한 관계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