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31일

2023년 03월 3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3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중앙은행 금리 추가 인하 검토 중

– 다오 민 뚜 부총재 세미나에서 인하 시사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기업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정책금리를 추가 인하할 것임을 시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뚜오이쩨(Tuoi Tre) 주최로 30일 호찌민시에서 열린 ‘자본 흐름을 생산 및 사업으로 개방’이란 주제의 세미나에서 다오 민 뚜(Dao …

Read More »

베트남, 3개 상업은행 외국인 지분한도 49%로 상향 결정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추진중인 일부 상업은행의 외국인 지분한도 상향 대상은행이 부실은행을 인수할 군대은행(MB 증권코드 MBB), HD은행(HDB), VP은행(VPB) 등으로 결정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고했다. 중앙은행이 최근 정부에 제출한 법률(의정 01/2014/NĐ-CP) 개정안에 따르면, 정부의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부실은행을 강제로 인수하게 되는 은행들의 외국인 지분한도를 …

Read More »

전자제품 유통업계, 소비위축에 고전…실적목표 낮춰

베트남 전자제품 유통업계가 글로벌 경기침체와 고금리 여파로 예상보다 심각한 소비 위축세에 고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최대 전자제품 유통기업 모바일월드(Mobile World Investment 증권코드 MWG)는 올해 매출 목표를 135조동(57억508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1% 늘려잡았다. 이 같은 성장률은 지난 2009년 이후 최저치이다. 모바일월드측은 “경기위축에 1분기 스마트폰 …

Read More »

석유가스 비축시설 구축에 2030년까지 114억달러 소요 예상

에너지 안보를 위해 전략비축유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베트남 정부가 2030년까지 관련 인프라 구축에 약 270조동(114억달러)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현재 액화석유가스(LPG) 저장고는 1만㎥ 규모가 전국에 10개가 있으나, 액화천연가스(LNG) 저장고는 없다. 또한 석유를 저장할 별도의 국가 비축시설도 …

Read More »

자전거도 음주 운전하면 ‘단속 대상’

베트남 북부 공안은 음주 운전으로 적발된 여성에게 80,000동(미화 3.41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고 7일간 자전거를 압수했다고 3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47세의 이 여성은 수요일 손라성 옌차우 지역의 한 마을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던 중 공안 단속에 걸려 혈중 알코올 농도가 리터당 0.073mg인 것으로 밝혀졌다. …

Read More »

철강대기업 호아센 그룹, 실적목표 10년만에 최저치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센그룹(Hoa Sen Group)이 올해 이익 마지노선을 1000억동(430만달러)으로 설정했다. 이는 지난 10년중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호아센그룹 실적 발표에 따르면, 올해 세후이익을 최저 1000억동(430만달러), 최대 3000억동(1280만달러) 등 2가지 시나리오로 전망했다. 이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고금리 등 여파로 철강 소비와 …

Read More »

VP은행, 올해 세전이익 10억달러 돌파 목표…창사 이래 처음

베트남번영은행(VPBank)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넘긴 올해 24조동(10억2200만달러)의 세전이익을 목표로 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VP은행은 내달 정기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 보낸 서한에서 이 소식을 전하며 “이익 측면에서 베트남 최대은행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VP은행의 이 같은 호언은 최근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이 15억3000만달러를 …

Read More »

SK에코플랜트, AI 소각로기술 베트남 수출…박닌성 소각장 첫 적용

 SK에코플랜트가 디지털기반 환경사업 고도화기술의 첫 해외 수출길을 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9일 베트남 박닌성(Bac Ninh)의 소각시설에 자사의 AI 소각로 운영최적화시스템 ‘ZERO4 WtE(Waste to Energy)솔루션’을 적용하는 업무협약을 소각로 운영회사와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K에코플랜드의 ZERO4 WtE 솔루션이 설치될 소각로는 환경플랜트전문기업 …

Read More »

베트남, 2025년까지 IPv6 전면 서비스 목표…

-인터넷프로토콜 버전6 베트남정부가 오는 2025년까지 IPv6(인터넷 프로토콜 버전6)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전날 베트남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VNNIC)에 따르면, 최근 열린 회의에서 2021~2022년 IPv6 전환 1단계사업 결과 검토와 함께 2022~2025년 2단계사업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VNNIC에 따르면 정부기관 위주로 진행된 2021~2022년 1단계사업에서는 부처 및 …

Read More »

경리직원 살해한 중국인 책임자 체포

빈증성에 소재한 회사의 중국인 이사가 회사 회계사를 살해한 혐의로 목요일에 체포됐다고 3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양중우(Yang Zhong Wu, 48세)는 살인 사건 발생 하루 만에 체포되었다고 빈증성과 지아라이 공안 당국이 목요일 밝혔다. 보안 카메라 영상에 따르면 용의자는 빈증성에 소재한 식품 가공 및 건설용 원자재와 무역 …

Read More »

시신은 온전히 보전 되야 한다? …..미신으로 인하여 장기기증자가 부족하다

베트남은 오랜 관습으로 인해 현지인들의 기증을 막고 있어 의학 연구에 필요한 시체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3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하노이 의과대학 해부학과 부학과장 응웬득응아(Nguyen Duc Nghia)는 지난 10년 동안 병원에 기증된 시신은 13구에 불과해 절실히 필요한 교육과 연구에 턱없이 부족하며, 이러한 이유는 …

Read More »

LG그룹·베트남 하이퐁시 회동…추가 투자 논의

LG그룹의 전자계열 3사 베트남법인 법인장들과 하이퐁시 당서기가 회동했다.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과 추가 투자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돈독한 우호 관계를 다졌다고 더구루지가 30일 보도했다. 전날 하이퐁시에 따르면 레 띠엔 짜우(Le Tien Chau) 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 겸 시 당위원회 서기를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캐나다계 국제학교와 학자금 대출 협약

신한베트남은행이 현지 국제학교와 파트너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자녀를 국제학교에 보내는 고소득층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는 한편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더구루지가 30일 보도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지 국제학교인 캐나다인터내셔널스쿨 라오까이와 학자금 대출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신한베트남은행은 …

Read More »

‘성추문 입막음’ 트럼프, 역대 미국 대통령 중 첫 기소 불명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역대 전·현직 미국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형사 기소되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고 연합뉴스가 뉴욕타임즈지를 인용하여 31일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는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공화당의 대선후보 경선에 뛰어든 상태여서 이번 기소는 차기 대권레이스에 어떤 식으로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