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2일

까오방성 산사태로 최소 3명 사망

일요일 산사태와 폭우로 인한 제방 붕괴로 북부 카오방 성 에서 주택이 매몰되어 최소 3명이 사망했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까오방군 두옛쯩읍 인민위원장인 농티응엡씨 발표에 따르면 이번 산사태는 새벽 2시에 발생했으며, 잔해에 깔린 29세 여성, 5세 소녀, 2세 소년이 사망했으며, 또 다른 한 명은 경미한 부상을 입고 지역 …

Read More »

호찌민시 부동산 시장 회복의 징조인가?

‘서비스 아파트 시장’ 관광붐으로 다시 떠오르다 호찌민시의 서비스 아파트 시장이 단기 비즈니스 방문객과 관광객의 증가로 올해 첫 4개월 동안 높은 입주율을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VnExpress의 조사에 따르면 탄손녁 국제공항 인근 떤빈(Tan Binh) 지구에 위치한 60세대 규모의 저렴한 서비스 아파트 2곳의 …

Read More »

“그래도, 부동산 투자가 최고”….베트남인들 부동산 침체에도 부동산 투자 의향은 높아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다수의 베트남 인들이 부동산 구매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올해 초 부동산 매매 사이트 Batdongsan.com이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미 3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한 응답자의 87%, 2채 소유자의 79%, 1채 소유자의 …

Read More »

보 반 트엉 국가주석, 영국 찰스 3세 대관식 참석

-5월 4~6일 사흘간 일정 보 반 트엉(Vo Van Thuong) 베트남 국가주석이 영국 왕실의 초청으로 내달 6일(현지시간) 열리는 찰스 3세의 대관식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외교부는 28일 성명에서 “트엉 주석이 5월 4~6일 사흘간 일정으로 영국을 방문해 대관식 참석과 함께 각국의 주요 지도자들과 …

Read More »

호찌민시 ‘벤탄 시장 외벽 복원 공사’ 마무리

호찌민시의 상징적인 벤탄 시장의 네 개의 외벽이 수년 동안 낡은 색으로 칠해져 있던 것을 원래의 ‘오래된 크림색’으로 다시 복원됐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시 당국은 이번 새 단장을 통해 외국인 방문객들의 눈에 시장의 이미지가 개선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1군에 있는 13,000평방미터 규모의 벤탄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들, 관광산업 회복 조짐에 ‘여객기 추가 구매’ 나서

베트남 항공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침체했던 관광산업이 회복 조짐을 보이자 여객기 추가 확보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비엣젯은 이번 주에 에어버스 A321 ACF 기종 3대를 새로 들여온다. 비엣젯은 올해 내에 총 10대의 여객기를 추가로 구매해 보유 …

Read More »

베트남 항공, 2023년 1분기….3년만에 ‘최대 실적’ 기록

3년간 12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한  베트남 항공이, 3년만에 처음으로 금년 1분기 기준, 세전 이익 193억 동(82만2500달러)을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베트남 항공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증가한 23조 6,400억 동으로 2020년 1분기 이후 분기 최고 기록 이었으며,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수준에 근접한 …

Read More »

호찌민 메트로 열차, 낙서피해 또 발생

지난 일요일 롱빈 차량기지에 주차된 호찌민 지하철 1호선 열차가 낙서로 파손된 채 발견됐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번 낙서는 롱빈 차량기지 소속 근로자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본 사건은 지난 6월 같은 차량기지에 주박된 열차 두 대에 낙서가 그려진 이후 두 번째 사건이다. 아직까지 범인은 …

Read More »

마닐라 국제공항, 새벽에 정전으로 여객기 40여편 운항 취소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공항에서 1일(현지시간) 새벽에 정전이 발생해 40여편의 여객기 운항이 취소됐다고 연합뉴스가 1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5분께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제3 터미널에서 전기가 끊겼다. 이로 인해 마닐라 발착 여객기 46편의 운항이 취소돼 탑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