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3일

2023년 05월 0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5월 0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방문 외국인관광객, 3명중 1명은 ‘한국인’

-전체 368.3만, 한국 107만명 기록 금년 들어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은 꾸준히 증가하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62%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2일 통계총국(GSO)과 관광총국에 따르면 4월 외국인관광객은 98만4000명으로 전월대비 9.9%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중순부터 중국인들의 베트남 단체방문이 재개되면서 4월 …

Read More »

푸꾸옥섬, 이번 연휴에 관광 붐은 없었다

-높은 항공료, 방문객 감소, 작년 대비 수입 감소 요인 푸꾸옥 섬의 여행 가이드들은 이번 5일 연휴에 높은 항공료로 인한 방문객 감소로 인해 작년 대비 수입이 감소했다고 Vnexpress지가 2일 보도했다. 키엔장성 관광부는 이번 연휴 주말에 푸꾸옥 섬을 찾은 방문객이 18만 명에 불과했으며, 이는 …

Read More »

훈센 총리, 동남아시안게임 개막식 주재…’국왕 배제’ 논란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이달 열리는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SEA Games) 개막식을 본인이 주재하기로 방침을 정하자 국가원수인 국왕을 배제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2일 보도했다. 이날 일간 크메르타임스 기사에 따르면 캄보디아 정부는 최근 노로돔 시하모니 국왕 대신 훈센 총리가 개막식을 주재하기로 …

Read More »

보복여행 떠난 중국인들, 비행기·카지노 등 곳곳서 몸싸움 민폐

노동절 황금연휴를 맞아 수많은 중국인이 이른바 ‘보복여행’에 나서면서 여행지마다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일 중화망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특히 순항중인 비행기와 고공 케이블카 안에서 일부 관광객이 몸싸움을 벌이면서 다른 관광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아찔한 사건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중화망에 따르면 이날 오후 …

Read More »

중국-베트남 양국 연휴 맞아 ‘국경 대 혼란’

이번 주말에는 연휴 기간 동안 중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조치로 인해 일부 베트남 관광객이 베트남 몽까이에서 동싱시로 국경을 넘는 데 최대 6시간이 걸렸다고 Vnexpress지가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코로나19 예방 조치 해제와 함께 통일절-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여행객이 몰리면서 입국 수속을 완료하는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휴일의 단상, 용기

지난 토요일 평소처럼 사무실에 나갔더니 빌딩 정문이 닫혔습니다. 뒷문을 통해 들어가면서 그제야 연휴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도 흥왕 기념일, 통일절과 국제노동절이 몰려서 만든 5일간의 긴 연휴라는 것을 말입니다. 아무 준비 없이 맞이하는 5일간의 연휴는 무서울 정도로 지루합니다. 고작 며칠을 보내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