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6일

2023년 05월 06일 씬짜오베트남 PDF

    2023년 05월 06일 씬짜오베트남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작년 30% 급락했던 ‘베트남 펀드’ 다시 빛 볼까

지난해 30% 이상 급락하며 투자자의 애를 태웠지만 반등할 것이란 기대에 돈이 몰리는 상황이라고 한국경제지가 3일 보도했다. 들쭉날쭉한 수익률로 개인투자자를 울고 웃게 했던 베트남 펀드가 다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 국내 21개 베트남 펀드의 올해 …

Read More »

[중요] WHO, ‘코로나 공식 종료’ 코로나19 비상사태 3년4개월 만에 해제

코로나19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내렸던 최고 수준의 보건 경계 태세가 3년 4개월 만에 풀렸디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이는 세계사적 보건 위기였던 코로나19 대유행을 사실상 일반적인 유행병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선언이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에 대응해온 세계 각국의 방역 조치에도 적지 …

Read More »

베트남 쌀 가격, ‘2년만에 최고치 기록’

베트남 쌀 가격은 2023년 1분기 평균 톤당 526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6% 상승하여 태국을 제치고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이번에 기록한 톤당 526달러는2년 만에 가장 높은 가격이기도 하다. 베트남의 5퍼센트 도정 쌀은 톤당 50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지난달보다 …

Read More »

보 반 쫑 베트남 주석, 영국 찰스 3세 대관식 참석하러 영국 도착

보 반 쫑(Vo Van Thuong) 베트남 국가주석이 영국 왕실의 초청으로 찰스 3세 왕세자 대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4일 오후(현지시간) 런던 히드로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이안 프루 베트남 주재 영국 대사는 영국이 지난 70년 동안 대관식을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

Read More »

[주목] 항공기 조종사 마약을 하나? 국영 베트남 항공 파일럿,’케타민 검출’ 적발

베트남항공의 조종사가 약물 검사에서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온 후 비행 정지 처분을 받았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 의료 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 조종사는 4월 25일 승무원들과 함께 비행 전 약물 검사를 거부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후 그는 규정에 따라 심층검사를 …

Read More »

호찌민 메트로 차량기지 보안 강화

최근 호찌민 메트로 1호선 열차에 두 번째로 낙서가 그려진 후 당국은 차량기지에 보안 카메라, 조명, 경비원을 더 배치하기로 결정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지난 일요일 호찌민 투득시 롱빈(Long Binh) 차량기지에는 1호선에 투입될 열차 17대가 주박중, 이곳에 근무하는 근로자가 열차가 낙서로 뒤덮여 있는 …

Read More »

가정의 달 5월, 신풍제약과 함께하는 어머니날 이벤트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회사 신풍제약에서 어머니날을 기념하여 마음을 전하는 엽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풍제약에서 준비한 엽서에 자녀,아내, 엄마로서 오늘도 헌신하시는 나의 어머니를 위해 마음을 꾹꾹 눌러담아 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다. 이와 더불어 즉석 경품이벤트도 진행된다. 즉석 경품이벤트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

Read More »

태국 총선 포퓰리즘 경쟁 과열 “비현실적 공약” 비판 고조

 오는 14일 태국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이 쏟아낸 선심성 공약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특히 포퓰리즘(대중영합주의)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당국도 비현실적 공약 남발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5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반부패위원회(NACC)는 선거 승리를 위한 각 정당의 비현실적 포퓰리즘 …

Read More »

한국관광공사, ‘공연관광 홍보’로 베트남 관광객 공략한다.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가 베트남 방한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지에서 K컬처 홍보에 나선다고 뉴스핌지가 5일 보도했다.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는 주베트남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5일부터 3일간 한국의 대표 넌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뮤지컬 ‘셰프’를 하노이 스타 갤럭시(Star Galaxy)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뮤지컬 셰프는 난타, 점프, 비트박스, 플라잉 등 다채로운 …

Read More »

[주목] 중국 영토주권 침해에 ‘친미’로 기우는 필리핀

미국을 위시한 국제사회에서 선친이 독재자로 낙인이 찍힌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이 취임 후 중국 견제를 위해 미국과의 군사 동맹을 강화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마르코스가 지난해 6월 30일 대통령에 취임할 당시만 해도 전임인 로드리고 두테르테가 재임 기간에 견지한 ‘친중’ …

Read More »

전남대병원, 베트남 응에안성 찾아 ‘사랑나눔 의료봉사’

전남대학교병원 사랑나눔의료봉사단은 지난 달 26일부터 사흘간 베트남 응에안성 지역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펼쳤다고 4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전남대병원과 국제로터리 3710지구가 함께 주관했으며 정형외과·이비인후과·순환기내과·호흡기내과·피부과·구강악안면외과 등 6개 진료과 의사 9명과 간호사·약사·치위생사·행정 등 총 19명이 동참했다. 봉사단은 베트남 응에안성 몬선읍 보건소에서 1천2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1천900여건의 …

Read More »

[주목] 행정공제회, ‘베트남 주식 전문 운용사’ 처음으로 뽑는다

행정공제회가 베트남 주식에 투자하는 위탁운용사를 뽑는 절차에 들어갔다. 행정공제회가 베트남 주식만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위탁운용사를 선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행정공제회는 베트남 주식에 투자하는 해외주식 사모펀드 1곳을 선정하겠다고 최근 공고를 냈다. 지원 기관은 베트남 주식형 펀드를 3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