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8일

2023년 05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2023년 05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삼성전자 ‘파운드리 출범’ , 5년만에 매출 200억달러 돌파

삼성전자[005930] 파운드리가 출범 5년 만에 매출 200억달러를 넘어섰다. 2017년 파운드리 사업부 출범 이후 처음이라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시장 점유율 면에서는 세계 1위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 TSMC에 밀리지만,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추격의 고삐를 바짝 죄는 모습이다. 7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 …

Read More »

[주목] 베트남, 1분기 청년실업률 7.61% 전체 실업률의 3.4배

세계경제 침체의 여파로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의 청년실업률도 전체 실업률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가 최근 정부에 보고한 자료에 따르면 1분기 청년근로자(15~29세) 실업률은 7.61%로 전체 실업률(2.25%)보다 3.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Read More »

통일절 5일연휴 특수 ‘짭짤’

–관광매출 10.2억달러, 전년동기대비 9% 증가 베트남 관광업계는 훙왕기념일(4월29일)과 통일절(4월30일) 및 노동절까지 이어진 지난 5일간(4월29일~5월3일)의 연휴 기간 동안 지역마다 관광객으로 붐비며 짭짤한 특수를 누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관광총국(VNAT)에 따르면 5일 연휴 동안 관광매출은 24조동(10억2400민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9% 증가했다. 또 이 기간 관광객은 외국인 …

Read More »

원자재 가격 상승에 ‘베트남 건설업 위축’

베트남 건설산업이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더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코트라 베트남 하노이무역관의 ‘2023 베트남 건설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 건설업 실질 성장률은 6.6%로 지난해(8.2%) 대비 낮아질 전망이다. 베트남 정부가 공공 투자 지출 확대, 핵심 사업 …

Read More »

정부, 부실은행 4곳 매각 허용

베트남 정부가 중앙은행(SBV)이 특별 관리하는 부실은행 4곳의 매각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최근 매각이 승인된 은행은 CB은행, 오션은행(OceanBank), GP은행, 동아은행(DongA Bank)으로, 이들 은행은 지난 수년간 자금난을 겪으며 막대한 부채를 쌓아 2015년 중앙은행이 0동에 인수, 특별관리은행으로 지정해 통제하고 있다.. 중앙은행은 이들 부실은행을 …

Read More »

베트남항공, 12일 ‘관리종목’ 지정 감사보고서 미 제출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 주식이 오는 12일자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된다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증권거래소(HoSE·호세)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2022년 감사보고서를 규정 기한을 30일 이상 초과했지만 아직 제출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정보공개 규정 위반으로 12일부터 투자경고 종목에서 관리종목으로 변경된다. 앞서 지난달 베트남항공은 국가증권위원회(SSC)와 …

Read More »

융꿧정유소 증설 확정 시설용량 일 14.8만→17.1만배럴

 베트남 정부가 중부 꽝응아이성(Quang Nhai) 융꿧정유소(Dung Quat)의 증설을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쩐 홍 하(Tran Hong Ha) 부총리가 최근 서명한 빈선정유화학(Binh Son Refinery and Petrochemical, 증권코드 BSR) ‘융꿧정유소 증설에 관한 투자정책 조정’에 따르면, 부지는 기존 부지 10.6만m²와 추가 부지 41만m² …

Read More »

[주의] 베트남, 청소년 전자담배 흡연 늘자 규제강화 추진

베트남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청소년들이 늘어나자 보건당국이 규제 강화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보건부는 최근 각 시·성의 인민위원회와 교육부, 산업통상부, 공안부 등에 공문을 보내 전자담배 규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보건부는 공문에서 니코틴 중독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감독을 강화해달라고 요청했다.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틱톡’ 단속 5월부터 시작한다!

틱톡 베트남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정부 여러 부처에 의해 광범위한 운영 점검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정보부가 5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방송전자정보국의 레 꽝 투 도 국장은 정보통신부가 산업무역부, 문화체육관광부, 공안부, 국세청과 협력하여 베트남에서 틱톡의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

Read More »

[주목] 44.2도! 주말, 새로운 폭염 신기록 돌파

일요일 중부 응에안성에서 섭씨 44.2도의 기온이 기록되어 베트남의 신기록을 세웠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에 따르면 이는 토요일에 이웃 탄호아에서 보고된 이전 기록인 44.1도를 넘어선 것이다. 이러한 폭염을 주말 내내 시달린 북부지방은 이번 주 초반부터 차가운 공기가 남하하여 기온이 낮아질 전망이다. …

Read More »

日 편의점 기업들, 베트남서 GS25 맹추격

베트남에서 일본계 편의점들이 점포를 대폭 확대한다고 일본NNA통신 기사를 인용하여 오피니언 뉴스지가 7일 보도했다. 미니스톱과 세븐일레븐은 2023년도에 베트남내 점포 수를 각각 200개와 115개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코로나19 이후 소비 스타일 변화를 감안해 신선식품과 오리지널 제품판매에 주력해 베트남 편의점 업계 1위인 미국계 서클K와 한국계 GS25를 …

Read More »

호찌민시 시내 황금부지에 ‘공공화장실 개장’

수년 동안 비어있던 호찌민 시내의 ‘황금 부지’ 두 곳에 공중화장실이 토요일에 문을 열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1군 레두안(Le Duan) 거리와 하이바쭝(Hai Ba Trung) 거리에 있는 이 화장실은 약 10억 동(42,650달러)의 비용이 들었으며, 티엔퐁환경기술(Tien Phong Environment Technology JSC)이 비용을 지불했다. 이 …

Read More »

“호주 기념주화에 패망 남베트남기” 베트남 정부 강력 반발

호주 기념주화에 옛 남베트남 국기 모양이 들어가 베트남 정부가 반발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이날 AFP통신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호주가 베트남전 기념주화에 패망한 남베트남 정부의 깃발 이미지를 사용했다며 강력히 항의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외교부는 “호주 조폐국과 호주가 더는 존재하지 않는 남베트남의 …

Read More »

동남아서 신성장동력 모색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설립

스마일게이트가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고 세계일보가 7일 보도했다. 중국의 국민게임으로 불리는 ‘크로스 파이어’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로스트 아크’를 서비스하며 국내 게임업계 ‘빅5’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신흥 시장인 동남아에서 성장 모멘텀을 찾는다는 포석이다. 7일 게임업계에 …

Read More »

필리핀, 보이스피싱 조직 단속

-베트남인 포함, 감금 노동 외국인 1천명 구출 필리핀에서 취업 사기를 당해 감금당한 채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이용되던 외국인 1천여명이 현지 경찰에 의해 구출됐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필리핀 경찰청은 최근 수도 마닐라에서 90㎞ 떨어진 마발라캇시 일대의 건물들을 급습해 온라인 사기조직 단속에 …

Read More »

실버칼럼 – 가정의 달, 5월

얼마 전 법륜스님 유튜브 방송을 보는데 실제 강연에서 질의를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28살 먹은 젊은이가 질문을 합니다. 집안이 어려워 학교 다닐 때도 알바를 했고 늘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돈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길 정도 였는데 대학을 나와서 스스로 자립한 후 돈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