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0일

2023년 05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5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국회, 중앙은행에 추가 금리인하 요구

베트남 국회가 경제를 지원하고 올해 성장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중앙은행에 추가 금리 인하를 요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부 홍 탄(Vu Hong Thanh) 국회 경제위원장은 9일 정부에 보낸 서한에서 “경제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와야 함과 아울러 거시경제 관리 및 올해 성장률 …

Read More »

베트남, 해저 광케이블 수리 6월까지 모두 완료

베트남 통신당국이 결함이 발생한 해저 광케이블 수리를 오는 6월까지 모두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정보통신부 산하 베트남무선통신원(VNTA)에 따르면, 결함이 발생한 5개 해저 광케이블 가운데 인트라아시아(Intra Asia, IA) 및 동남아-중동-서유럽(SMW3) 등 2개 라인은 지난 3일까지 수리를 완료해 현재 정상 …

Read More »

[관심] 중국 비야디, 베트남에 전기차 공장 투자 추진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가 동남아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베트남에 전기차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본 뉴스를 최초 보도한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왕촨푸(王傳福) 비야디 회장이 지난 5일 쩐 홍 하(Tran Hong Ha) 베트남 부총리를 만나 이 같은 전기차 공장 투자계획을 밝히며 …

Read More »

경기하강 여파인가? 금 소비량 12% 감소

세계금위원회(WGC)에 따르면 베트남인들은 올해 1분기에 17.2톤의 금을 소비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구체적으로는 12.6톤의 골드바와 동전, 4.6톤의 금 장신구가 국내시장에서 소비됐다. 금 소비는 1월에 하락한 설날(구정) 축제 기간 동안 급증했다가 2월과 3월에 …

Read More »

[주목] 베트남, 대(對) 미국 반도체 수출 3위

-2월 5억6250만달러, 전년동기대비 75% 증가 베트남의 대(對) 미국 반도체 수출이 세계 3위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정보통신부가 최근 발간한 ‘베트남 ICT 기술분야 보고서’에 따르면, 2월 미국의 반도체 수입액은 48억6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했다. 이중 아시아산이 83%를 차지했는데, 베트남은 전년동기대비 75% 증가한 …

Read More »

[관심] 하노이 메트로 2A선, 처음으로 흑자 달성

베트남 최초로 개통한 지하철인 하노이 메트로2A호선 깟린-하동(Cat Linh-Ha Dong) 노선이 회계처리를 시작한지 8년만에 드디어 흑자를 달성했다고 1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운영사인 하노이메트로(Hanoi Metro)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4조8320억동(2억59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7배 증가했고, 순이익은 9680억동(4130만달러)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하노이메트로측은 지난해부터 승차권 판매에 대해 시로부터 보조금을 …

Read More »

FLC, 뱀부항공 지분 21.7% 전량 레 타이 섬 이사에 매각

베트남 부동산 대기업 FLC그룹(UPCoM 증권코드 FLC) 이사회가 자회사 뱀부항공(Bamboo Airways, 증권코드 BAV)의 보유지분 21.7% 전량을, 뱀부항공에 무보증 대출을 제공한 레 타이 섬(Le Thai Sam) 이사에게 매각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임시주총을 하루전인 8일 이뤄진 FLC의 이번 결정은 보유지분 4억150만주(21.7%)를 섬 …

Read More »

아태지역 식품규제기관장 협의체 ‘아프라스’ 내일 출범

-호주·베트남 등 8개국 참여 -동대문 메리어트서 10~11일 -이틀간 첫 회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서울 동대문 메리어트에서 제1회 아시아-태평양 식품 규제기관장 협의체(APFRAS·아프라스) 회의를 10일부터 이틀간 연다고 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첫날에는 아프라스 출범 개회식과 콘퍼런스가 진행되고 11일에는 규제당국 기관장 회의가 열린다. 아프라스는 …

Read More »

메콩델타 3개 국도 개량 3억달러 투자

베트남정부가 메콩델타 주요 3개 국도 개량사업에 7조1000억동(3억280만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전날 교통운송부에 발표에 따르면, 개량대상 국도는 ▲빈롱성(Vinh Long)-짜빈성(Tra Vinh)간 53번 국도 46km 구간 ▲롱안성(Long An) 62번 국도 77km 구간 ▲껀터시-쩌우독시(Can Tho-Chau Doc) 91B 국도 142km 구간 등이다. 이가운데 53번 …

Read More »

2030년까지 ‘백신공급보장 프로그램’ 시행

베트남 정부가 2030년까지 국가 차원의 백신공급 보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보건부가 최근 발표한 ‘2030년까지 백신공급보장 프로그램 시행계획’에 따르면, 전염성이 강한 고위험 질환에 대한 백신 연구 및 생산을 우선토록 했다. 이를 위해 이달 중 의약품안전청 주도로 ‘백신공급보장 운영위원회’를 …

Read More »

대한상사중재원-베트남국제중재센터, 협력체계 구축 및 공조 강화키로

대한상사중재원과 베트남국제중재센터(VIAC)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대한상사중재재원와 베트남국제중재센터는 지난 8일 하노이에서 ‘한국-베트남 양국 무역과 투자에 관한 세미나’를 열어 양기관간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지난 1966년 설립된 국내유일의 상설 법정중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

Read More »

인니·말레이시아, “환전 없이 거래” 상호 QR코드 결제 개시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가 QR결제 시스템을 통해 환전하지 않고도 양국 모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일간 콤파스 등에 따르면 전날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중앙은행은 양국 간 QR결제 연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인도네시아인이 말레이시아에서 물건을 사려면 인도네시아 루피아를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해 …

Read More »

도요타, 태국서 안전검사 조작 차종 판매중단 회장 직접 사과

일본 자동차 업체 도요타가 안전검사 과정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난 차종의 태국 판매를 중단했다고 연합뉴스지가 9일 보도했다. 로이터와 교도통신에 따르면 도요타는 전날 태국 방콕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소형차 ‘야리스 아티브’의 측면충돌 평가 과정에서 일어난 조작 행위에 대해 사과하며 해당 차종의 판매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