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2일

2023년 05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5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7.2% -> 6.5% 하향 조정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7.2%에서 6.5%로 하향 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SC은행이 최근 내놓은 ‘베트남 거시경제 수정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 경제는 외부 요인을 더 신중하게 고려해 GDP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3월의 7.2%에서 6.5%로 낮췄다. 4월 거시지표는 대부분 둔화하는 …

Read More »

[주목] 한국, 6월부터 코로나19 격리의무 해제, 입국자 PCR검사 권고도 종료

오는 6월1일부터 한국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격리의무가 해제돼 권고로 조정된다. 병원과 약국에서의 실내마스크 착용의무로 권고로 바뀐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의 PCR검사 권고(입국 3일차)도 종료돼 없어진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1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코로나19 위기평가회의를 열어 회의를 열어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으로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및 …

Read More »

증권계좌 개설 3년내 ‘최저치’ 기록

올들어 베트남 증시가 호재거리 없이 1000~1100대를 횡보하면서 증권계좌 개설도 지난 3년중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베트남증권예탁원에 따르면 4월 신규 증권계좌는 2만2740개로 2020년 3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신규 증권계좌는 증시 활황 기던 지난해 5월 역대 최대인 47만6711개에서 두 달을 제외하고 계속 …

Read More »

베트남 남부 ‘최장’ 고속도로 공사 재개

3년 이상 중단되었던 동나이성 벤륵-롱탄 고속도로 구간 공사가 재개됐다고 Vnexpress지가 11일 보도했다. 남부 고속도로 건설국의 당후우비 국장은 수요일에 16km가 넘는 이 구간을 완공할 새로운 계약업체가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이 구간은 3분의 1이 완성되었지만 이전 계약자가 자금 문제로 작업을 계속하기를 거부한 후 …

Read More »

어린이 4명 유통기간 지난 백신 맞고 병원행

어린이 4명이 유통기한이 지난 백신을 맞고 병원에 입원했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북부 타인호아성의 탕빈 보건소에서는 지난 9일 어린이 6명에게 프랑스산 6가 혼합백신을 접종했다. 이후 일부 부모들은 보건소가 아이들의 접종 후 상태를 관찰하라면서 보낸 백신 포장에 적힌 설명 내용을 보고 유통기한이 3월로 …

Read More »

[주목] 남북을 가리지 않는 베트남 ‘마약문제 심각’

– 아이들 안전도 위협   호찌민시에서 대마초를 차 봉지 안에 숨겨 판매한 혐의로 3명이 수요일 체포됐다고 Vnexpress지가 11일 보도했다. 짠낫빈(29세), 짠찌민상(21세), 루티타이(21세)는 마약 밀매 수사의 일환으로 탄빈군 경찰에 체포됐다. 공안은 응웬홍다오 거리에 있는 용의자의 집을 급습하여 12kg의 말린 대마초를 발견한 뒤, 대마 …

Read More »

[중요] 폭스콘, 응에안성에 전자부품공장 건설 ‘투자확대’ 추진

애플의 최대 협력업체 대만 폭스콘이 베트남 북중부 응에안성(Nghe An)에 전자부품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레 띠엔 찌(Le Tien Tri) 응에안동남경제구역관리위원회 위원장은 11일 현지매체 냐더우뜨(Nhadautu.vn)와의 인터뷰에서 “폭스콘이 WHA1산업단지(WHA Industrial Zone 1) 내 48만㎡ 규모의 전자부품 공장 건설에 …

Read More »

베트남, 앱 다운로드 수 동남아 2위

-작년 35억회 기록 지난해 베트남의 앱 다운로드 수는 35억회를 기록하며 동남아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데이터 분석기업 데이터AI(Data.ai)에 따르면 2022년 베트남의 앱 다운로드 수는 35억회로 동남아에서 인도네시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인구가 좀 더 많은 필리핀을 제친 …

Read More »

박항서 감독, 동남아시안게임 베트남-태국 축구경기 관람

야인으로 돌아간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캄보디아에 깜짝 모습을 드러냈다. 바로 베트남-태국간 축구 경기를 찾아 감독이 아닌 관람석에서 옛 제자들의 경기를 지켜봤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한 박 전 감독은 11일 저녁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

Read More »

미국, 베트남 칸화성 ESS 구축에 ‘300만달러 지원’

미국 정부가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 에너지저장장치(ESS) 구축에 300만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미국 총영사관에 따르면, 지난 9일 베트남 재생에너지기업 AMI리뉴어블(AMI Renwables)과 필리핀 AC에너지(AC Energy)의 합작법인 AMIAC리뉴어블은 미국 다국적 복합기업 허니웰(Honeywell)과 칸화성에 50MW 용량의 태양광발전 및 ESS 통합에 관한 …

Read More »

글로벌펀드, 베트남 에이즈•결핵•말라리아 퇴치에 큰 기여

글로벌펀드가 베트남의 에이즈(HIV•AIDS)•결핵•말라리아 퇴치에 지난 20년간 누적 6억5000만달러를 지원,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지난 10일 하노이에서 열린 제49차 글로벌펀드 정상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글로벌펀드 정상회의는 지난 8일부터 시작돼 12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다오 홍 란(Dao Hong …

Read More »

골프존, 베트남에 글로벌 연구 개발 센터 설립

골프존이 본격적인 해외 사업 확장 등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베트남 연구 개발(R&D) 센터를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골프존은 “해외 사업 확대에 따른 적극적인 개발 지원을 위해 베트남에 R&D 센터를 열었다”며 “이곳을 해외 사업 거점으로 삼아 외국 골프 시뮬레이터 …

Read More »

태국 총선 젊은 층 표심 어디로 갔나?

태국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020년 격렬한 반정부 시위를 일으켰던 젊은 세대의 표심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최근 급격한 지지율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야권의 진보 정당 전진당(MFP)이 선거 판도를 어떻게 바꿔 놓을 지가 이번 총선의 주요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