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3일

2023년 05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5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주목] 2군, 9군 병합해서 만든 뚜득시, 호찌민시 산하 시군중 ‘최악의 경쟁력’ 기록

베트남 최초의 도시 속의 도시인 투득시가 호찌민시에서 처음으로 지구와 시 정부 부서를 평가한 경쟁력 지수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목요일에 발표된 2022년 부서 및 지구 경쟁력 지수(DDCI HCMC)에 따르면 투득시는 100점 만점에 50점 미만의 점수를 받았다. DDCI 지수는 9가지 구성 …

Read More »

[관심] 애플, 베트남 온라인 스토어 18일 개장

미국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AAPL)이 다음주 18일 베트남에서 첫 번째 온라인 스토어를 개장한다. 애플은 인도에 이어 베트남까지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뉴스핌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기사에 따르면 애플이 중국에서 판매가 둔화하면서 앞으로 성장을 주도하는 신흥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

Read More »

경기반등의 신호인가? 베트남 철강업계 실적개선…중국 리오프닝에 가격상승·재고감소

베트남 철강업계의 실적이 중국의 리오프닝에 따라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철강협회(VSA)에 따르면, 최대 철강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의 1분기 연결매출은 3% 증가했고, 이익은 3800억동(1620만달러)으로 2분기 연속적자에서 벗어나 흑자전환했다. 1분기 실적개선에 대해 호아팟그룹은 수요 회복세가 크진 않았지만 중국의 …

Read More »

[중요] 호이안, 15일부터 올드타운 단체관광객 입장료 징수

중부 호이안(Hoi An) 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 대상으로15일부터 입장료 징수를 시작한다고 뉴스핌지가 12일 보도했다. 응우옌 반 선(Nguyen Van Son) 호이안시 인민위원장은 이날 “구도심 유물 복원 및 보존, 인프라 개선 등을 위해 입장료를 징수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13일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입장료는 외국인 단체관광객은 1인당 12만 베트남동(VND), …

Read More »

베트남우리은행, 현지 편의성 높인 ‘더치페이’ 서비스 출시

베트남우리은행이 더치페이가 일상적인 문화인 베트남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리WON베트남’ 내에 더치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고 소셜밸류지가 보도했다.   ‘우리WON베트남’더치페이 서비스는 현지 은행 유사 서비스와 달리 카드 및 계좌 거래내역을 조회한 후 바로 편리하게 더치페이 금액을 청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

Read More »

북부에 우박 내려 주택 850여 채 등 피해

 북부지방에서 우박이 쏟아져 주택 850여 채가 파손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고 뉴스핌지가 10일 보도했다. 10일 베트남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중국과의 접경지역인 베트남 북부 까오방성(Cao Bang)에 뇌우를 동반한 우박이 내렸다. 일부 지역에 쏟아진 우박은 지름이 1~2cm에 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

Read More »

호찌민시 혹몬현 병원건설 현장서 불발탄 발견

지난 목요일 호찌민시 혹몬현에서 건설 중인 새 병원 건설 현장에서 전쟁 당시 남겨진 폭탄이 발견됐다고 12일 Vnexpress 지가 보도했다. VOV의 보도에 따르면, 당꾸옥꽌 병원장은 굴착기가 땅을 파는 동안 호찌민 지역 종합병원 건설 현장에서 폭발물이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폭탄은 지하 0.5-1m 지점에 …

Read More »

진에어, 부산~베트남 나트랑 노선 신규 취항

진에어는 부산~베트남 나트랑(냐짱)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12일 밝혔다고 조선비즈지가 보도했다.  진에어는 오는 7월 17일부터 9월 10일까지 부산~나트랑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총 189석의 보잉(B)737-800 항공기를 투입한다. 운항 일정은 현지시각 기준 김해공항에서 매일 오후 9시15분 출발해 이튿날 오전 12시 5분 나트랑에 도착하고, …

Read More »

[주목] 치열한 베트남 영화관 경쟁 CJ CGV, 베트남 1위, 롯데시네마 2위

CJ CGV가 베트남에서 과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롯데시네마가 2위로 바짝 뒤쫓고 있다. CJ CGV와 롯데시네마는 국내를 넘어 베트남에서도 치열하게 경쟁하는 구도다. 당분간 국내 기업 간 베트남 시장을 둘러싼 자존심 대결은 불가피해 보인다고 더구루지마 12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CJ …

Read More »

한국가스기술공사, 베트남 LNG냉열 활용 사업 진출

한국가스기술공사가 베트남 내 최초의 LNG 냉열을 활용한 물류창고 구축 사업에 진출한다고 에너지신문지가 10일 보도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8일 본사에서 베트남 C&A VINA 그룹(회장 이충근)과 LNG 냉열활용 냉동 물류창고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베트남 내 LNG 냉열을 활용한 물류창고를 …

Read More »

태국, 내일 총선 탁신계 승리로 군부 정권 교체될까

태국 총선이 14일 열린다고 연합뉴스가 13일 보도했다. 이번선거는 9년째 정권을 잡고 있는 군부 진영이 계속 집권할지, 탁신 친나왓 전 총리 지지 세력이 중심인 야권으로 정권이 교체될지를 판가름할 선거다. 2014년 쿠데타를 일으켜 총리가 된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2019년 총선을 통해 정권 연장에 …

Read More »

‘하노이 시내서 K팝을’…한국문화원, 댄스·보컬 경연대회 개최

주베트남한국문화원(원장 최승진)은 오는 13일 하노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호안끼엠 호수 광장에서 ‘2023 K팝 러버스 페스티벌'(K-POP Lover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연합뉴스가 12일 보도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베트남의 K팝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가장 큰 축제로 통한다. 현지인들이 나와 커버 댄스와 보컬 실력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