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6일

2023년 5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5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우려] 호찌민 중심지 아파트 매매가 40% 이상 폭락 , 미분양 속출

호찌민시 중심지인 1군의 일부 고급 아파트 가격이 공급이 전무함에도 불구하고 거의 40% 하락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Vnexpress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러한 하락에 대하여 부동산 전문가 들 증언에 따르면 많은 소유주들이 현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꺼이 큰 폭의 가격 인하를 감수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1군의 대표적인 고급아파트 …

Read More »

[주목]베트남, 4월까지 교역액 급감…2067.6억달러, 15.3%↓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라 베트남의 교역액도 큰폭으로 줄었지만 지난달 중순 이후부터는 다소 개선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통계총국에 따르면 4월 하반기(16~30일) 교역액은 267억8000만달러로 전반기(1~15일)보다 7억200만달러(2.7%) 증가했다. 이중 수출은 145억5000만달러로 9.9% 증가했고, 수입은 122억3000만달러로 6억1300만달러(4.8%) 감소했다. 해관총국에 따르면 4월까지 누적 교역액은 …

Read More »

4월 자동자판매량 다시 급감…2만2409대, 전월대비 25%↓

연초 이후 증가하던 베트남의 자동차 판매량이 4월 다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에 따르면 4월 자동차 판매량은 2만2409대로 전월대비 25%, 전년동기대비 47% 감소했다. 그러나 이 수치는 빈패스트(VinFast)와 현대차 조립·판매업체 TC모터(TC Motor) 및 일부 수입업체의 판매량을 제외한 것이라 실제 …

Read More »

[관심]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 제13기 전원회의 개막…15~17일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3기 7차 회의(전원회의)가 15일 개막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17일까지 사흘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정치국 및 서기국 신규 위원을 선출하고, 중앙 및 각 지방 당위원회의 성과와 문제점, 향후 주요 전략사업 전망에 대한 정책과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Read More »

[주목] 북부에 폭염 ‘또’ 온다

하노이와 다낭이 각각 위치한 북부와 중부 지역은 비교적 선선한 한 주를 보낸 후 오늘 (화요일)부터 다시 더운 날씨가 시작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는 월요일부터 서쪽에서 뜨거운 저기압이 다시 발달하여 두 지역의 기온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

Read More »

호찌민-껀터 철도건설 우선개발 확정…사업비 90억달러

정부가 메콩델타 주요 교통인프라사업 가운데 호찌민시와 메콩델타 중심도시 껀터시(Can Tho)를 잇는 호찌민-껀터 철도 개발에 우선 투자를 결정했다고 1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14일 껀터시에서 열린 기업 및 근로자와의 간담회에서 이같은 정부의 계획을 밝혔다. 2013년 개발계획이 승인된 …

Read More »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 ‘지속가능 성장’ 강조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이 베트남이 경제적 성과를 얻고 조화로운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성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최 단지장은 15일 현지 투자신문(Bao Dau Tu)이 주최한 ‘번영하는 베트남을 위한 투자 공명’을 주제로 열린 컨퍼런스에서 FDI(외국인직접투자) 기업들을 대표해 발언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

Read More »

호찌민시 메트로 1호선 내년 1월 개통…1개월 무료운행

호찌민 메트로1호선 벤탄-수오이띠엔(Ben Thanh-Suoi Tien) 노선이 착공 12년만인 내년 1월 개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시행자인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에 따르면, 현재 지하철1호선의 공정률은 95%로 연내 완공 및 최종 점검을 마치고 내년 1월 개통할 것으로 예상했다. MAUR은 내년 1월 개통에 맞춰 1달간 무료승차를 시에 제안했다. …

Read More »

동나이성 ‘생물권보존지역 우회하라’

베트남정부가 남부 동나이성(Dong Nai)의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을 통과하는 국도 확장계획을 불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최근 국도 13C 확장공사 길이 86km 구간중 동나이성 생물권보존지역을 통과하는 40km 구간을, 직접 통과대신 우회토록 하는 교통운송부의 방안을 승인했다. 앞서 지난해 …

Read More »

호찌민시 국제금융센터 개발 좌초하나…기획투자부 ‘진행 어렵다’

호찌민시가 야심차게 추진해오던 국제금융센터 개발이 좌초될 위기에 처했다. 시의 계획이 두루뭉실해 구체적인 방향성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응웬 찌 융(Nguyen Chi Dung) 기획투자부 장관은 최근 국회 상임위에 출석해 “호찌민시 국제금융센터 개발계획은 개념, 범위, 구체적 방향성에 대한 경험부족으로 쉽지 않을 …

Read More »

LS일렉트릭, 베트남 ‘일렉트릭에너지쇼’ 참가

 베트남 진출 1세대 전력기업 LS ELECTRIC(일렉트릭)이 차세대 전력솔루션을 앞세워 현지 저압전력기기 시장점유율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아세안 전력시장 공략에 나섰다. LS일렉트릭은 오는 17~19일 3일간 하노이 ICE(국제전시센터)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일렉트릭에너지쇼’에 참가, 차세대 스마트에너지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고 같은날 인사이드비나지가 …

Read More »

[관심]베트남 방송에 한국어 교육 프로 나온다…’즐거운 한국어 공부’, HTV2서 첫 방송

3IN COMMUNICATION 측은 “12일 베트남 HTV2 채널과 ‘Học tiếng hàn thật vui’(즐거운 한국어 공부) 프로그램을 13주 동안 6월 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방송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현지에서 3IN COMMUNICATION의 한국인 대표가 직접 베트남 정부에 프로그램 포맷을 등록하고 …

Read More »

[주목] “韓의 새 인태전략 동남아엔 우려 요소…동남아와 관계강화해야”

‘글로벌 중추국가’를 표방하는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인도·태평양 전략이 전임 문재인 정부의 신남방 정책의 수혜를 입은 동남아 입장에서 상대적 관계 약화로 비칠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미국 워싱턴 싱크탱크 브루킹스연구소의 나탈리 삼비 연구원은 15일(현지시간) ‘한국의 인태전략에 대한 인도네시아 …

Read More »

태국 왕실모독죄, 총선후 정국 뇌관으로…갈등확산 전망

태국 총선에서 제1당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킨 전진당(MFP)이 왕실모독죄 개정 공약을 재확인한 가운데 기득권 보수 세력의 극심한 반발이 예상된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태국 사회에서 금기시되던 군주제 개혁 이슈가 정치권 갈등의 뇌관으로 떠오르고 있다. 14일 치러진 총선에서 가장 많은 의석을 차지한 전진당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