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9일

2023년 5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5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Read More »

호찌민시 고급사무실 임대료 세계 12위 기록

호찌민시의 고급사무실 임대료가 세계에서 12번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6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부동산컨설팅업체 나이트프랭크(Knight Frank)가 세계 21개 주요도시의 사무실 임대료를 조사한 ‘KFVN 1000’ 보고서에 따르면, 월 1000달러로 임차할 수있는 호찌민시의 A급사무실 면적은 19.9㎡로 상하이•베를린•타이베이•방콕보다 임대료가 높았다. 이는 조사대상 …

Read More »

국회 비자 면제국 확대 검토중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비자면제국을 확대하기 위한 검토에 본격 착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정부가 18일 발표한 ‘관광회복 가속화 및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결의안(82/NQ-CP)’의 주된 내용은 ▲비자면제국 확대 ▲외국인 출입국이 편리하도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이다. 이에 따라 외교부는 일방적 비자면제국 수를 확대하기 …

Read More »

외교부, 미 국무부 ‘종교자유보고서’ 비판…”잘못된 정보에 근거”

베트남 정부가 최근 미국이 내놓은 종교자유보고서에 대해 “잘못된 정보에 근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ạm Thu Hằng) 외교부 부대변인은 18일 정례브리핑에서, 미 국무부가 지난 15일 발표한 ‘2022 국제 종교자유 보고서’에 대해 “베트남의 상황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잘못된 …

Read More »

빈패스트, 동남아에도 전기차 수출 추진

베트남 토종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북미, 유럽시장에 이어 동남아에도 전기차 수출계획을 공식화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투이(Le Thi Thu Thuy) 빈그룹(Vingroup) 부회장 겸 빈패스트 CEO는 17~1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있는 미래이동수단 국제박람회인 ‘퓨처모빌리티아시아(Future Mobility Asia 2023, FMA 2023)’에서, …

Read More »

베트남, 중국의 ‘호앙사군도 식당 개장’ 반발…”주권 침해”

베트남 정부가 최근 중국이 동해(남중국해) 호앙사군도(Hoang Sa·시샤군도·西沙群島·파라셀제도)에 식당을 개장한 것에 대해 “주권 침해”라고 반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am Thu Hang) 외교부 부대변인은 18일 정례브리핑에서 “우리는 국제법에 따라 호앙사군도의 주권에 대한 완전한 법적 근거와 역사적 증거를 가지고 있음을 다시 …

Read More »

[주목] 뱀부항공 일본계 항공사 되나?…..일본항공(JAL) 출신 임원영입

일본항공의 전직 고위 임원 두 명이 뱀부항공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Vnexpress 지가 18일 보도했다.   일본 항공사의 전 사장인 오니시 마사루와 전 홍보 담당 이사 오시마 히데키가 뱀부항공의 경영진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뱀부항공측이 최근 발표했다. 일본항공은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다. 2019년에는 경영진이 …

Read More »

빈패스트 전기차 ‘SM그린택시’, 내달 다낭·냐짱서도 운행 시작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의 팜 녓 브엉(Pham Nhat Vuong) 창업자 겸 회장이 설립한 전기차 택시회사 SM그린택시(GSM)가 운행지역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응웬 반 탄(Nguyen Van Thanh) SM그린택시 CEO는 “현재 하노이시와 호치민시에 수천대의 전기택시가 운행되고 있다”며 “이달중 후에시(Hue), 내달 냐짱시(Nha Trang)와 다낭시(Da Nang)에서도 …

Read More »

[안내] 사이공강 터널 소방훈련 준비로 진입 통제 예정

화재 안전 리허설의 일환으로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야간시간에 호찌민시 1군과 투득시를 잇는 사이공강 터널에 차량 진입이 금지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통행제한은 오후20시 45분부터 오후 23시까지 적용된다고 시 교통국은 목요일 발표했다. 야간 통행금지 외에도 소방 및 예방 리허설과 훈련을 위해 …

Read More »

베트남의 갠지스 강? 호안끼엠 호수에서 목욕한 2명 벌금 부과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에서 목욕을 하던 2명의 식당직원이 벌금을 물게 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호안끼엠 군 공안에 따르면 화요일 새벽 5시경 식당 직원인 두 남성이 동킨응아툭 광장 근처의 분수대에서 호안끼엠 호수까지 도보로 이동후 옷을 벗고 호수에 들어갔다고 한다. 지나가던 행인들이 …

Read More »

오토바이 운전자, ‘음주단속’ 공안 흉기로 찔러

북부지방에서 6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음주 단속을 한 공안에 앙심을 품고 흉기를 휘둘렀다가 검거됐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사흘 전 북부 박깐성에서 69세 남성인 응우옌 반 민은 오토바이를 몰다가 공안의 음주 단속에 걸렸다. 당시 그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0.943mg/ℓ로 기준치(0.4mg/ℓ)를 넘어선 상태였다. 그러자 …

Read More »

사이공맥주음료주류, 옥상태양광 설치 확대…연내 9개 공장 추가

베트남 최대 주류회사 사이공맥주음료주류(Sabeco·사베코, 증권코드 SAB)가 9곳의 생산공장에 최대 10.4MWp 출력의 옥상태양광 패널을 설치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사베코에 따르면, 싱가포르 국영 에너지기업 싱가포르전력그룹(SP Group·SP그룹)과 이같은 내용의 옥상태양광 패널 추가설치 협력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사베코는 1070억동(470만달러)을 투자해 SP그룹과 함께 2020년부터 지금까지 1단계로 …

Read More »

한세실업, 베트남서 친환경의류 생산 확대

한세실업은 베트남에서 친환경 의류 생산시스템을 확대해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고 1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한세실업은 베트남 법인의 9공장을 리모델링하고 ‘리커버’ 기계를 설치한다. 리커버는 원단과 의류를 잘게 부순 뒤 다시 실을 짤 수 있는 원료로 만드는 기술을 가진 업체다. 베트남 법인이 위치한 …

Read More »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확대…’미트 코리아 2023′ 개최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은 베트남 외교부와 공동으로 17일부터 이틀간 박닌성에서 ‘미트 코리아 2023′(Meet Korea 2023) 행사를 개최했다고 연합뉴스가 18일 보도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의 10개 지방성·시 대표와 무역투자 담당자들을 비롯해 한국과 베트남 기업 110곳의 관계자 등 총 5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

Read More »

대한노인회 연합회 베트남지회 구삼봉 회장…..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건축기금 1억동 기탁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3. 5. 9.(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사)대한노인회 연합회 베트남지회 구삼봉 회장으로부터 신관 건축을 위한 1억동의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구삼봉 회장은 2022년 1월 베트남지회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하여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베트남에 거주하는 노인의 권익 …

Read More »

태국 총선 승리 야권, 연정 구성 박차…제3당은 불참 선언

태국 총선에서 승리한 개혁 성향의 전진당(MFP)이 연립정부 구성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그러나 제3당을 차지한 정당이 불참 의사를 밝히는 등 여전히 정권 교체에 필요한 의석은 확보하지 못한 상태로 알려졌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18일 보도했다. 이날 방콕포스트와 타이PBS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1학기 맞춤형 학부모 상담주간’ 성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초등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상담주간을 5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운영했다고 18일 공개했다. 학부모 상담주간 시행은 학교와 각 가정이 서로 연계해 자녀 별 효율적인 교육지도 방식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올해 1학기 상담주간은 학부모와 담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아는 사이

젊은 시절, 3살 위의 형과 양복을 맞추러 간 일이 있었습니다.  누구 양복인지, 왜 양복을 맞춰야 하는지 그 이유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다른 것은 기억나지 않는데 한가지 기억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양복점 주인이 형과 잘 아는 사이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양복을 만들기 위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