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23일

2023년 5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5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Read More »

[주목]’코로나 종식’ 선언 임박…총리, 보건부에 준비작업 지시

정부가 조만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팜 민 찐 총리는 최근 이와 관련해 보건부에 준비 작업을 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찐 총리는 또 종식 선언에 앞서 코로나19를 감염병 A그룹에서 제외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조류 인플루엔자(H5N1)와 …

Read More »

배달플랫폼들, 앞다퉈 전기차·오토바이 도입

베트남 배달플랫폼 기업들이 전기차 및 전기오토바이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과 탄소중립 추세를 반영한 흐름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동남아 대형 전자상거래업체인 라자다(Lazada)의 물류배송업체 라자다로지스틱스(Lazada Logistics)는 작년 11월 전기오토바이 100대를 도입, 지난 4월까지 6개월간 시범적으로 실시한 배송을 …

Read More »

팜 민 찐 총리, 긴급 대출금리 인하 지시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경제에 돈이 충분히 공급되고 원활히 돌 수 있도록 대출금리 인하 및 자본접근성(신용) 확대를 긴급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22일 오후 내려진 총리의 긴급 지시에 따라 중앙은행(SBV), 재정부, 공상부, 기획투자부 및 관련부처와 기관들은 2023년 …

Read More »

[주목] 베트남의 실리외교…‘러시아-우크라이나와 모두 친구’

이번 히로시마 G7 정상회의에서 베트남 정부의 실리외교 행보가 진행됐다. 총리가 우크라이나 정상과 회동한 다음날 총서기장은 러시아 정상과 회담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권력서열 1위인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공산당 총서기장은 22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Dmitry Medvedev) 통합러시아당 총재 겸 국가안보회의 부의장과 만나 …

Read More »

[관심]베트남, 애플 아이폰 구입은 유통매장서…온라인보다 15% 저렴

베트남에서의  애플 아이폰 구매는 최근 공식개장한 온라인스토어보다 애플의 공인리셀러(AAR)인 휴대폰 유통매장에서 사는 것이 이득으로 나타났다. 보통 15%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문을 연 애플 온라인스토어에서 아이폰14 프로맥스 128GB 모델의 가격은 3100만동(1320달러)인 반면, 공인리셀러 매장에서는 15% 가량 낮은 2620만동(1120달러) 안팎에 판매되고 …

Read More »

한국산 전투기 FA-50 말레이시아 수출 최종 계약 예정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2∼25일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모하마드 하산 말레이시아 국방장관과 회담한다고 국방부가 22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방문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손꼽히는 국제 에어쇼인 ‘리마 2023′(이하 리마 에어쇼) 참석차 마련됐다. 이 장관은 국방장관 회담에 이어 안와르 빈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를 예방해 …

Read More »

일본 이온몰, 베트남 투자확대…복합쇼핑몰 20개로 늘릴 계획

일본 유통대기업 이온그룹(Aeon Group)이 베트남내 복합쇼핑몰을 20개까지 늘리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요시다 아키오(Yoshida Akio) 이온그룹 대표는 20일 G7 정상회의 확대회의 참석차 일본 히로시마를 방문한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를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은 투자확대 계획을 밝혔다. 아키오 대표는 “베트남은 이온그룹이 …

Read More »

[주목] 미국, 베트남 등 동남아산 태양광패널 비관세혜택 유지 전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동남아산 태양광패널의 관세면제 철회를 골자로한 미 하원 결의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다. 이에따라 동남아산 태양광패널에 대한 비관세혜택은 종전과 같이 유지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22일 공상부 무역보호국에 따르면, 바이든 미 대통령이 최근 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캄보디아 등 동남아 4개국 태양광패널 …

Read More »

베트남항공, 하노이-뭄바이 노선 신규취항…23일부터 주4회

베트남항공이 오는 23일부터 하노이-뭄바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양국간 증가하는 관광 및 무역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하노이-뭄바이 노선 신설에 21일 합의했다. 하노이-뭄바이 노선은 하노이-뉴델리 노선에 이이 베트남항공의 두번째 인도 직항노선이다. 비행편은 매주 화, 목, 토, 일 …

Read More »

태국 방문 외국관광객, 2분기만에 1천만명대 접근

태국을 방문한 외국 관광객이 올해 들어 1천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고 중국이 국경을 재개방하면서 관광객 유입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22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뜨라이수리 따이사라나꾼 태국 정부 부대변인은 올해 태국에 입국한 외국 관광객이 이달 15일까지 …

Read More »

타이선투자, 주식거래 미신고로 3개월 거래정지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가 주식거래 신고 규정을 위반한 타이선투자솔루션(Thai Son Investment Solutions, 이하 타이선투자)에 대해 3개월 거래정지와 함께 과징금 8억7000만동(3만7100달러) 부과 처분을 내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SSC에 따르면 타이선투자는 지난해 10월19일 응웬 유이 떤(Nguyen Duy Tan) 타이선 CEO가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고 있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