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5일

2023년06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06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국채발행 급증…5월까지 69.4억달러

–전년동기대비 188.4% 상승 올들어 베트남은 국채발행을 크게 늘려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하노이증권거래소(HNX)에 따르면 5월까지 국채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은 162조9500억동(69억400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88.4% 증가했다. 이는 올해 발행계획의 약 41%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5월 한달동안 HNX 공개매각을 통해 발행물량의 75%인 23조2700억(9.91억달러)을 매각했다. …

Read More »

북부지방 무더위에 전력난 본격화…공장 가동중단 등 피해 속출

베트남이 올해 여름철에 폭염이 지속돼 전력난에 시달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전기가 끊겨 공장 가동이 중단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북부 꽝닌성에서는 이틀 전 야간에 전기가 끊겼다. 이로 인해 많은 주민이 집에서 저녁 식사를 …

Read More »

“중국 대체할 수출 시장 미국·인도·호주·베트남”

한국의 대(對)중국 수출이 부진한 가운데 미국, 인도, 호주, 베트남 등이 중국을 대체할 핵심 수출 시장으로 떠올랐다. 특히 한국 기업의 수출 품목이 미국, 인도, 호주, 베트남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아져 중국 외 시장으로 수출이 지속해서 늘어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고 5일 조선비즈가 …

Read More »

세종대 교육대학원, 베트남 반랑대학교와 MOU 체결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22일 베트남 최초의 사립대학인 반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한국대학신문이 보도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대 교육대학원과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가 반랑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와의 교류를 추진하는 과정에 성사된 것으로, 협약식에는 문승빈 세종대 대외부총장, 권현수 교육대학원장, 정은주 교육대학원교학부장, 장현묵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장, 응웬 티 히엔 반랑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호찌민에 위치한 반랑대학교는 3개 캠퍼스의 66개 …

Read More »

호주 총리, 수교 50주년 맞아 베트남 방문…교역 확대 논의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가 수교 50주년을 맞아 3일(현지시간) 베트남을 방문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앨버니지 총리는 팜 민 찐 총리의 초청으로 베트남을 공식 방문하기 위해 3일 하노이에 도착했다. 앨버니지 총리는 이틀간 찐 총리 등 베트남 지도부와 만나 교역, 투자 및 교육에 관한 …

Read More »

中, ‘두리안’ 쓸어가는데…수출국 베트남은 ‘경계 강화’ 왜?

‘천국의 맛, 지옥의 향기’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과일 두리안이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껍데기를 벗겼을 때 과육이 더 많은 두리안을 인증하는 ‘두리안 랜덤박스’ 열풍까지 겹쳐 품귀에 따른 가격 급등 현상까지 빚고 있다. 그럼에도 두라인의 주요 수출국인 베트남이 경계태세를 …

Read More »

베트남 저명 환경운동가 탈세 혐의로 체포…UN “자의적 구금 우려”

베트남이 자국의 저명한 환경운동가를 또 다시 탈세 혐의로 체포했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이날 AFP통신에 따르면 환경단체 체인지의 설립자 호앙 티 민 홍이 지난달 31일 호찌민시에서 붙잡혀 구금돼 있다고 그의 남편이 전날 밝혔다. 호앙 티 민 홍은 2013년 체인지를 설립해 기후 변화와 …

Read More »

매일·남양유업, ‘K-분유’ 베트남 본격 공략…최대 유아박람회 참가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이 베트남 분유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호찌민에서 개최된 현지 최대 규모의 유아박람회에 참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섰다고 더구루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지난 1~4일까지 나흘 동안 호찌민시 7군에 소재한 SECC(Saigon Exhibition & Conference Center)에서 열린 …

Read More »

“미국·대만 1차 무역협정 체결….동아시아 정세 변화하나?

미국과 대만이 중국의 거센 반발 속에 양국 간 무역 협정을 체결했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2일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주대만 미국대사관 격인 미국 재대만협회(AIT)의 잉그리드 라슨 집행이사와 샤오메이친 미국 주재 대만경제문화대표부 대표가 ’21세기 무역에 관한 미국·대만 이니셔티브’에 따른 1차 …

Read More »

“마약값 벌려고”…베트남 30대, 변전설비 훔쳐 일부지역 정전

베트남 북부에서 30대 남성이 마약값을 벌기 위해 변전 설비를 훔치는 바람에 일부 지역이 정전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4일 북부 라오까이성 공안은 올해 31세인 응우옌 반 뚜옌을 최근 검거했다. 뚜옌은 지난달 라오까이 전력회사 소유의 변전소를 돌아다니면서 부품과 설비를 훔쳤다. …

Read More »

“관광객, 옷 좀 잘 입고 다녀라”…발리정부 에티켓 안내서 내놔

인도네시아 최대 관광지 발리에서 관광객들의 추태로 인한 사건·사고가 급증하자 발리 정부가 관광객들을 위한 에티켓 안내서까지 배포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4일(현지시간)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이 잦아들면서 발리 정부는 올해만 450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발리를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관광객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골프를 그만두면 안 되는 이유

골프는 정말 힘든 운동입니다.  우리가 취미로 즐기는 많은 것 중에 가장 힘든 것 2가지를 꼽는다면, 저는 바둑과 골프를 내세웁니다. 이 두 가지는 공통점이 많습니다.  첫째 공통점은 입문 과정이 길다는 것입니다.  바둑은 기본 게임룰을 이해하는 데만 해도 상당한 기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