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6일

2023년 06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06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수출, 2030년 6180억달러 전망

베트남의 수출이 오는 2030년까지 최대 618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이 최근 발표한 ‘무역의 미래: 새로운 고성장 회랑(Future of Trade: New opportunities in high-growth corridors)’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세계 수출은 연평균 5% 성장해 32조6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이가운데 아시아, …

Read More »

베트남 소비자 90% “비현금결제 사용한 적 있다”

베트남 소비자 10명중 9명이 비현금결제를 사용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비현금결제가 베트남인들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국제 신용카드브랜드인 비자(Visa)가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소비자 가운데 온라인 카드결제·전자지갑·QR코드 등 비현금결제를 사용한 적이 …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프로젝트 1200여개 중단상태

–340억달러 규모 베트남 부동산시장 침체와 유동성 부족이 장기화되면서 사업진행이 멈춰선 부동산 프로젝트가 1200여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부동산협회(VNREA)는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부동산업계의 자금난이 지속되면서 최대 800조동(340억달러) 규모 1200여개 부동산 프로젝트가 중단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현지매체 탄니엔(Thanh Nien)은 베트남 양대도시인 …

Read More »

하롱베이로 유명한 하롱시 전력난으로 관광업에 타격

대규모 정전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유네스코가 인정한 하롱베이 여행 계획을 취소했고, 호텔들은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호찌민에 사는 응웬탄단(Nguyen Thanh Dan)은 일요일부터 2주간 하롱베이의 5성급 호텔 객실을 예약했지만, 숙박 첫날 밤에 바로 정전이 발생하여, 인근 3성급 호텔로 …

Read More »

불법도박싸이트 운영 한국인 일당, 호찌민서 검거

베트남으로 도피한 인터폴 수배자 정기원과 동료 2명이 경찰에 검거됐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6월 1일, 정기원(49세), 박재형(40세), 장우진(43세)은 호찌민시 공안(사이버 보안 및 범죄 예방 담당, 공안부 A05)에 의해 한국 당국에 신병이 인계되었다. 인터폴의 수배자 프로필에 따르면 정기원과 그의 공범은 한국에 …

Read More »

호찌민시 메트로1호선 개통 또 연기?…자금부족으로 필수인력 채용못해

 내년 1월로 예정된 호찌민시 지하철1호선의 개통이 운영인력 부족으로 또다시 연기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5일 사업시행자인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에 따르면, 현재 지하철1호선의 공정률은 94%로 연내 완공 및 최종점검을 거쳐 내년 1월중 상업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그러나 지하철1호선 운영사인 1호찌민도시철도(HURC1)는 최근 “자금부족으로 …

Read More »

베트남-호주, 전략적 동반자관계 격상 합의

베트남과 호주가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한단계 격상하기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앤서니 앨버니지(Anthony Albanese) 호주 총리는 4일 팜 민 찐(Phạm Minh Chính) 베트남 총리와의 정상회담 직후, 베트남의 기후변화 대응 및 청정에너지 전환에 1억500만호주달러(6950만달러) 규모의 지원패키지를 발표했다. 앨버니지 총리의 이번 베트남 …

Read More »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순위에 베트남 9곳 선정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타임즈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 THE)의 ‘2023년 세계대학 영향력평가(THE Impact Rankings 2023)’에 베트남 대학 9곳이 이름을 올려 지난해보다 2곳이 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5일 THE에 따르면, 112개국 1591개 대학을 대상으로한 올해 평가에서 호치민경제대가 처음 이름을 올리면서 301~400위 그룹에 포함돼 …

Read More »

재외동포청 공식 출범

– 이기철 초대 동포청장 “문턱 낮은 재외동포청 만들겠다”   이기철 재외동포청 초대 청장은 5일 “문턱 낮은 재외동포청이 돼 많은 분의 의견을 듣겠다”며 재외동포와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청장은 외교부 산하기관으로 공식 출범한 이날 기자들과 만나 재외동포청 운영 …

Read More »

다낭국제불꽃축제 개막…7월8일까지 5주간

다낭시의 대표적 관광상품중 하나인 다낭국제불꽃축제(Danang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DIFF 2023)가 개막돼 다음달 8일까지 매주말 열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DIFF 2023 주최측에 따르면, 다낭국제불꽃축제가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전 국가주석과 응웬 득 하이(Nguyen Duc Hai) 국회 부의장, 쩐 르우 꽝(Tran …

Read More »

한국-베트남 치안총수 회담 “마약수사 공조 강화”

 윤희근 경찰청장이 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또 람 베트남 공안부 장관과 ‘한국-베트남 치안총수 회담’을 했다고 경찰청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이날 회담에서 윤 청장과 또 람 장관은 양국의 마약수사 공조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윤 청장은 “베트남을 통해 한국으로 유입되는 마약 밀수가 …

Read More »

베트남 역사초기 독립영웅 ’하이바쯩’ 자매…스위스 명품시계로 ‘환생’

크리스토퍼클라레는 비즈니스전문 SNS플랫폼 링크드인(LinkedIn)에 “1세기경 한나라 광무제(光武帝)로부터 독립을 위해 맞섰던 베트남의 독립투사 하이바쯩 자매에 경의를 표하고 싶었다”고 이같은 시계 제작배경을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하이바쯩은 쯩짝(Trung Trac)과 쯩니(Trung Nhi) 자매를 부르는 베트남 단어로, 하이바쯩 자매는 서기 40년 한나라 광무제 지배 …

Read More »

아무나 간첩 될 수 있나?

– 주중한국대사관, “개정 중국 방첩법, 교민·기업 활동에 영향 가능성” 주중 한국대사관은 내달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중국의 개정 방첩법(반간첩법)이 교민 생활과 기업인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고 관련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대사관 고위 관계자가 5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