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19일

2023년 06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금융당국 정책금리 0.5%p 또 인하

-4회연속, 누적 2.5%p↓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정책금리를 최대 0.5%p 추가 인하했다. 이는 지난 3월부터 4회 연속 인하로, 정부의 요청에 따라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고 가계 및 기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다. 이로써 정책금리는 4개월새 최대 2.5%p 내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중앙은행이 …

Read More »

윤 대통령 오늘 부터 프랑스·베트남 순방…국내엔 과제 산적

윤석열 대통령은 19일부터 4박6일 일정으로 프랑스와 베트남을 연이은 방문을 시작했다고 19일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18일 공개 일정 없이 순방 준비에 집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도 주말 사이 일파만파로 번진 윤 대통령의 ‘수능 발언’ 논란 등에 별다른 메시지를 내지 않았다. 이미 …

Read More »

베트남에 韓 수출기업 ‘발등’…수출감소세 심각

한국 3위 수출국인 베트남의 경제 상황이 악화하면서 우리 기업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베트남이 대(對)동남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수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대응책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세계일보가 18일 보도했다. 18일 관세청 등에 따르면 대베트남 수출액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7개월 연속으로 전년 동월 …

Read More »

‘공안 피습’ 사건 여론통제….’분쟁론’ 제기에 벌금 부과

베트남 당국이 최근 중부 닥락성에서 발생한 공안 관서(경찰서) 총기 피습 사건과 관련해 여론 통제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호찌민 공안은 이번 사건이 토지와 관련된 분쟁에서 비롯됐다고 주장한 56세 남성에게 750만 동(약 40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호찌민에서 거주하는 이 남성은 …

Read More »

호찌민시 호텔매각 열풍

호찌민시의 관광업이 더디게 회복되는 가운데 가격을 30% 할인하여 매물을 내놓으려 할 정도로, 호텔매물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지난달에는 1군에 위치한 10층짜리 3성급 호텔이 2700억 동(1147만 달러)에 매물로 나왔고, 이번 달에는 벤탄시장 근처에 있는 호텔이 1500억 동에 나왔다. 그 …

Read More »

하노이시, 전력 부족에 가로등 전기 사용량 25% 줄여

하노이시가 전력 부족에 대처하기 위해 가로등 전기 사용량을 25% 줄였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하노이 시설관리센터는 하루 기준으로 가로등 전력 사용량을 6만2천271kWh(킬로와트시) 감축했다고 밝혔다. 전력난 발생 이전에 가로등 전력 사용량은 하루 평균 24만4천여kWh에 달했다. 베트남은 여름철에 폭염과 가뭄이 지속되면서 전력 공급이 …

Read More »

남부·중남부 4개 고속도로 착공…쩌우독-껀터-속짱, 188.2km 등

베트남 남부지방 및 중남부지방 4개의 고속도로가 지난 주말동안 착공했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메콩델타 최장 고속도로가 될 쩌우독-껀터-속짱(Chau Doc – Can Tho – Soc Trang) 고속도로가 17일 착공했다. 이어 18일 호찌민시 3순환도로 및 비엔호아-붕따우(Bien Hoa – Vung Tau), 칸화-부온마투옷(Khanh …

Read More »

노바그룹 식음료 분야…싱가포르 회사에 매각

최근 부동산경기 하락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바랜드그룹이 자구책의 일환으로 자회사인 NovaFnB사를 비나 캐피탈 사를 통해 싱가포르에 소재한 투자펀드에 매각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18일 보도했다. 그러나 구매자의 신원과 거래 가치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거래는 노바랜드 그룹이 핵심 사업인 부동산에 …

Read More »

호찌민거주 라트비아인……불법사채 영업하다 잡혀

호찌민시 공안은 사채업체 3곳을 운영하며 4조 동(1억7000만 달러) 이상을 챙긴 혐의로 라트비아 출신의 아이가스 플리브스(38세)씨를 구속했다. 그는 현재 민사 거래에서 고리대금업을 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18일 보도했다. 공안에 따르면 플리브스는 라트비아에 본사를 둔 선 파이낸스 그룹의 직원으로, tamo.vn과 findo.vn의 …

Read More »

중부 푸바이국제공항 2터미널 공식 개장…연간 여객 500만명 규모

베트남 중부 트어티엔후에성(Thua Thien-Hue) 후에시(Hue) 인근 푸바이국제공항(Phu Bai)의 제2여객터미널(T2) 신설사업이 완료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19일 푸바이국제공항에 따르면, 지난 17일 정부 고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T2 개장식을 가졌다. 개장식에는 응웬 쑤언 탕(Nguyen Xuan Thang) 중앙이론위원회 의장과 쩐 르우 꽝(Tran Luu Quang) 부총리, 레 …

Read More »

‘미얀마 우군’ 태국, 아세안서 배제된 군정 재참여 모색

미얀마와 협력 관계를 이어온 태국이 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에서 사실상 배제된 미얀마 군정을 다시 참여시키기 위해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과 이라와디 등에 따르면 태국 정부는 ‘지도자 수준에서 미얀마가 아세안에 완전히 다시 참여하는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비공식 장관급 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