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27일

골프 라운드의 동반자 수는 왜 4명이어야 하는가?

골프를 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근력이 쇠퇴하여 맘대로 골프가 안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점차 약해질 수밖에 없는 골프 실력을 공감하며 많은 부분을 이해하며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는 동반자를 구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됩니다. 젊은 시절에는 그저 골프 …

Read More »

호찌민 한인 시니어 골프회 류 재목 회장

새롭게 시작하는 씬짜오 골프 섹션에서는 호찌민 지역에서 활동하는 각 골프모임을 소개합니다. 과연 호찌민 지역에 얼마나 많은 골프 동우회가 활동하는 지 알 수는 없지만 하나하나 찾아가며 소개할 생각입니다. 자신들이 활동하는 모임을 알리고 싶으신 분은 본지로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이번호는 가장 먼저 장유유서로 …

Read More »

달랏 3박 4일, 동생과 함께한 골프 여행

이번호의 골프여행 안내는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높은 골프 여행지인 달랏에서의 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글 쓰는 인간이 지난 주 직접 다녀오면 몸소 겪은 일이니 실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베트남에 일을 벌려놓고 있다가 코로나로 진행이 중지되었던 동생이 다시 …

Read More »

방신실, 슈퍼루키 대형스타의 탄생

세계 랭킹 1위를 노리는 한국 골프계의 새로운 스타, 방신실 올해 18살, 9월이면 19살이 되는 어린 소녀, 지난해  2부리그에서 조건부 1부 리그 시드를 받아 올해부터 정규리그를 뛰는 신인 방신실이 정규리그 다섯번 째 경기인 E1 채리티 오픈에서 와이어 투와이어 우승을 하며 새로운 …

Read More »

호치민 호남향우회 2023 상반기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지난 6월 11일(일) 호치민 송베골프장에서 ‘호치민 호남향우회 2023 상반기 골프대회’가 8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회가 끝나고 김동하 회원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배기연 회원이 상반기 골프대회 GROSS CHAMPION 상을 수상했다. 호치민 호남향우회 골프대회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두 …

Read More »

호치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 과정 총동문회 2023년 골프대회

지난 5월 24일 빈증 트윈도브스 골프클럽에서 동문회 총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치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과정(E-MBA) 총동문회 2023년 골프대회” 가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이번 골프대회는 호치민국립경제대 최고경영자과정(E-MBA) 총 동문들이 참석하였으며 현재 총 13회 약 4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現 14기)하여 베트남,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

Read More »

2023 코참 회원사 골프대회 개최

– 호치민의 더위도 막지 못한 KOCHAM의 열정 그리고 하나됨 베트남 한인상공인의 어울림인 ‘2023 코참 골프 대회’가 6월 17일 호치민시 떤선녓 골프클럽에서 150여명의 코참 회원사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골프대회는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꿋꿋이 현장을 지키고, 슬기롭게 난관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

Read More »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골프대회 US OPEN 2023년 우승자 윈더 클라크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골프대회 US OPEN 2023년 우승자 윈더 클라크 윈덤 클라크가 지난주 LA CC에서 열린 2023년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인 US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무명에 가까운 선수였다. 지난 5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웰스파고 챔피언십에서 첫 우승을 하기 전까지 그저 그런 선수로 …

Read More »

LIV골프와 PGA투어 합병, 과연 어디로 가나?

  LIV골프와 PGA투어 합병, 과연 어디로 가나? 오늘의 골프 뉴스는 전 세계 골프 매니아의 초미의 관심인 사우디 국부 펀드가 운영하는 LIV골프와 기존의 세계 프로 골프계를 주름잡던 PGA 투어의 합병 소식이다. 서로 원수처럼 으르렁 대던 두 거인이 어느 날 사전 낌새도 …

Read More »

2023년 06월 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대규모 금괴 밀수 적발…3톤 2억1200만달러 상당

베트남에서 금괴 3톤을 밀수해 유통한 일당 20명이 공안당국에 적발돼 조사를 받고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또 안 쏘(To An Xo)  공안부 대변인은 지난 24일 “라오스에서 금괴 3톤을 밀수해 국내에 유통한 조직원 20명을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공안부에 따르면, 이들 일당이 라오스에서 밀수한 …

Read More »

베트남 경제성장률, 2분기 ‘경악’ 스럽다

-스탠다드차타드, 1.5% 전망 베트남 경제가 1분기 3.32% 성장에 이어 2분기는 1%대의 더 충격적인 성적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최근 내놓은 ‘베트남 경제 수정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GDP성장률은 1.5%로 1분기보다 더 둔화된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2분기 경제가 더 나빠진 …

Read More »

신임 신충일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신임 신충일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는 지난6월 14일(수) 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를 방문하여 학교 주요 업무 및 증축 관련 현안을 보고받고, 학교 시설 순회 및 교직원·학생과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호치민총영사관 부설학교이자, 교민 사회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대한 총영사관의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고자 …

Read More »

부가세 10%→8% 인하…7월11일~연말까지

베트남정부의 경기활성화를 위한 부가세 인하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7월11일부터 시행된다고 2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부가세는 현행 10%에서 8%로 2%p 낮춰져 12월31일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그러나 정부안대로 통신, 부동산, 금융(은행·증권·보험 등), 정보기술, 금속·금속가공, 광업, 석유정제, 화학업종 및 모든 특소세 …

Read More »

시중은행, 예금금리 일제히 인하…0.1%~1.0%p↓

베트남 빅4 은행인 4대 국영상업은행들이 지난주말 일제히 예금금리를 최대 1%P 내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중앙은행(SBV)의 정책금리 인하에 말맞춰 비엣콤은행(Vietcombank), 비엣띤은행(VietinBank),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아그래은행(Agribank) 등 4대 국영상업은행들은 정기예금 금리를 상품별로 0.5~1%p 인하했다. 4대 국영상업은행들과 함께 중견 및 중소은행들도 대부분 예금금리를 인하했으며, 특히 …

Read More »

베트남-중국, 해상 평화·안정 합의…팜 민 찐 총리-리창 총리 정상회담

중국을 공식방문중인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리창(李强) 중국 총리와 회담을 갖고 남중국해(베트남 동해)의 평화 및 안정 유지를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양국 정상은 지난 26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회담을 갖고 이 같은 주요 현안과 향후 협력 강화 방안을 …

Read More »

중국 대체시장 될까…베트남서 부는 한국 화장품 ‘붐’

베트남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뜨겁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아직 시장 규모는 미미하지만 세계 최고 수준의 성장성을 고려하면 점진적으로 중국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는 평가도 나온다. 26일 대한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올해 1∼5월 한국 화장품의 대(對)베트남 수출액은 1억8천759만달러(약 2천461억원)로 중국(12억268만달러), 미국(4억2천512만달러), 일본(3억2천396만달러), …

Read More »

LG이노텍, 하이퐁에 10억달러 추가투자

LG이노텍이 북부 하이퐁 생산법인 증설에 10억달러를 투가 투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LG이노텍에 따르면 하이퐁시 인민위원회는 26일 LG이노텍의 추가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등록증을 교부했다. 이번 투자는 오는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이뤄진다. 짱주에산업단지에 들어서는 V3 공장은 2024년 하반기 완공, 2025년 양산이 목표다. 하이퐁시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