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November 15일

2023년 11월15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https://issuu.com/1977601/docs/231115-668?fr=xKAE9_zU1NQ

Read More »

호찌민시 공안: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강화’

–식당·유흥가 집중순찰 – 최근 관련사고 급증 영향…올해 1~9월 적발건수 9만3507건 호찌민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호찌민시 교통경찰국은 지난 14일 투득시(Thu Duc) 공안당국과 34개 프엉(phuong, 동단위) 공안, 깟라이(Cat Lai)•빈찌에우(Binh Trieu)•락찌엑(Rach Chiec)•항싼(Hang Xanh) 등 4개 …

Read More »

베트남내 에어비앤비 열풍 ‘끝’?

-엘레베이터 대기시간부터, 수면방해까지….아파트 주민들 불만 고조 아파트 단지에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늘어나면서 건물내 부대 서비스가 과부하되고 심야 소음이 수면을 방해하는 등 많은 지역 주민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4군에 위치한 마스터리 밀레니엄 아파트에는 주말이면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는 …

Read More »

할롱베이에 무슨 일이?

– “자연유산 훼손” 반발로 ‘시끌’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베트남 유명 관광지 할롱베이가 무분별한 개발 논란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고 14일 한국일보가 보도했다. 하롱베이에서는 최근 해외 관광객을 끌어모은다는 목표하에 대규모 관광단지 건설 공사가 진행 중인데, 이 과정에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완충지대를 침범하거나 환경오염 및 경관 …

Read More »

베트남·몽골·美… 해외로 번지는 ‘한국 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처럼 ‘기념일’ 돼…편의점 등서 판매량 50% 늘기도 매년 11월11일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인 ‘빼빼로’를 선물하는 이른바 ‘빼빼로데이’ 문화가 해외에도 널리 확산하고 있다. 베트남·필리핀·몽골·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부터 미국까지 퍼지는 추세라고 13일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지난 11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도 20~30대 젊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

Read More »

美 베트남 유학생 2년연속 5위 올라

–2만1900명 전년대비 5.7%↑ 올해 미국에서 유학중인 베트남인 학생이 2만2000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미국 비영리 교육기관인 국제교육원(IIE)이 지난 13일 발표한 오픈도어즈(Open Doors)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2022~2023학년도 미국내 유학생수는 200여개국 100만여명으로 전년대비 11.5%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중 베트남 …

Read More »

“열심히 일해도 집 못 사”…베트남 청년들도 ‘이 현상’ 확산….낮은 봉급으로 인하여 열심히 일하는 것에 의문 제기

  최근 베트남에서 낮은 임금과 높은 집값 등의 이유로 노동 의욕을 상실한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지가 12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높은 집값과 생활비로 불안해하는 일부 베트남 청년들이 일을 열심히 하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해당 기사에서는 이를 ‘탕핑족’이라고 표현했다. 탕핑족이란 중국에서 시작된 신조어로, 열심히 …

Read More »

하노이시, 사회주택 개발사 ‘이익 10%→20%’ 상향 제안….주택법 개정안

수도 하노이시가 사회주택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현행 10%인 투자자들의 표준이익을 15~20%로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하노이시는 부동산시장 난제 해소를 위해 부처 및 지자체간 협력을 강화하라는 총리의 지시에 따라 13일 열린 중앙은행(SBV) 주재 온라인회의에서 이같은 방안을 내놓았다. 하노이시 건설국은 이날 회의에서 ▲2021~2023년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주주총회 네번째 연기….22일→12월16일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준비 미흡을 이유로 또다시 정기주총 개최를 연기했다. 베트남항공의 정기주총 일정 연기는 이번이 네번째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은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에 지난 13일 정기 주주총회 일정 연기계획을 제출했다. 베트남항공은 준비 부족을 정기주총의 연기 사유로 들었다. 이에따라 오는 22일로 …

Read More »

日마루베니 상사, 에너지·인프라·가공 중심 베트남 투자계획 재확인

일본 종합상사 마루베니(Marubeni Corporation)가 베트남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계획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마스미 카키노키(Masumi Kakinoki) 마루베니 회장 겸 CEO는 지난 13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를 예방해 향후 투자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찐 총리는 “올들어 불확실성에 따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