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23,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November 20일

‘쌀딩크’의 다음행선지는 태국?

-박항서: “마다할 이유없어” 5년여간 베트남 국가대표팀을 지휘했던 박항서 전 감독이 태국 감독직에 관심을 표명하면서 박 감독과 베트남이 적수(?)로 조우하게 될 지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태국 매체 씽크커브(Think Curve)는 박 감독과의 인터뷰 내용을 지난 17일과 19일 두차례에 나눠 단독 보도했다. …

Read More »

빈패스트, 美 집단소송 움직임에 빈그룹 주가 ‘뚝’

-‘하한가 겨우 면해’  베트남 토종 전기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 나스닥 증권코드 VFS)에 대한 미국 로펌들의 집단소송 제기 움직임이 관측되면서 17일 베트남증시의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지난 17일 보합세로 오전장을 마친 빈그룹은 빈패스트가 미국 증권법 정보공개규정 위반으로 소송에 직면했다는 …

Read More »

베트남2027년 APEC 정상회의 유치성공

-다낭, 하노이 개최 경험이 먹혔다 보 반 트엉 베트남 주석이 지난주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2027년 APEC 개최 성과를 거두었다고 아주경제지가 19일 보도했다. 트엉 베트남 주석은 지난 17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30차 APEC 정상회의에서 2027년 APEC을 베트남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

Read More »

세수 부진 지속…9월까지 소득세 징수 6%↓’10년래 첫 감소’

– 부동산·수출입·등록세 등 세목 전반 감소…경기부진 영향 올들어 베트남의 개인소득세 징수액이 10년만에 첫 감소 전환했다.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와 근로자의 소득감소 영향이 반영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재정부에 따르면 올해 1~9월 개인소득세 징수액은 전년동기대비 6%(7조2000억동, 2억9670만달러) 감소한 121조2000억동(49억9490만달러)으로 …

Read More »

트엉 주석…미국에 반도체 산업 지원 요청

보 반 트엉 베트남 주석이 미국과의 정책교류회의에서 반도체 및 기술 산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확대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8일 보도했다. 베트남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이날 미국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일정으로 트엉 주석이 미국 외교협회(CFR) 정책교류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회의에서 …

Read More »

부동산재벌, 사이공은행 횡령액 125억달러로 드러나

-베트남 GDP 약 6%…베트남 억만장자 5인 합산 자산보다 많아  베트남 부동산기업 반틴팟그룹(Van Thinh Phat Group)의 쯔엉 미 란(Truong My Lan) 회장이 사이공은행(SCB)을 통해 횡령한 금액이 304조동(125억2840만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횡령 규모는 시가총액 1위인 비엣콤은행(Vietcombank 증권코드 VCB)를 제외한 대부분의 …

Read More »

후에성 10년만의 최악의 홍수

중부 뜨아티엔-후에성에서 폭풍우로 인한 보강과 흐엉강의 범람으로 인한 홍수가 수요일에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강 수심 또한 지난 30년 동안 다섯 번째로 높은 수위에 도달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NCHMF)에 따르면 보강 홍수로 인한 수위는 수요일 오후 5시에 최고 수위인 5m에 도달했으며, …

Read More »

새 핵심거점 베트남에 ‘올인’하는 한국 기업들

최근 국내 기업들이 베트남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지고 있다고 19일 스트레이트 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4대그룹을 비롯한 한국 기업들은 미국과 유럽에 대응하고 중국을 대신할 우호국을 찾고 있는 가운데 특별히 베트남에 집중하고 있다. 그 중 SK그룹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6월 …

Read More »

호찌민시, 미니창고 수요 증가

호찌민시에서 평방미터 단위가 아닌 입방미터 단위로 임차가 가능한 미니창고에 대한 인기가 최근 상승하고 있다. 주택면적 축소 추세와 전자상거래 확대가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VN익스프레스가 12일 보도했다.  이는 유럽과 북미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공된 서비스지만, 베트남에 동 서비스가 등장한 것은 약 5년 전으로 비교적 …

Read More »

베트남 틱토커 , 앙코르와트에서 태국을 드러내는 영상 촬영

캄보디아는 “부적절한 의상과 내용”으로 앙코르와트 사원 단지에서 촬영된 베트남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동영상을 삭제해 달라고 틱톡에 요청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7일 보도했다. 이 동영상은 호찌민 시에 거주하며 7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틱토커 후아 꾸옥 아잉이 지난 10월 30일 캄보디아 시엠립 성의 유명한 …

Read More »

베트남서 4년 넘게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한 40대 실형

베트남에 사무실을 차려놓고 4년 반 동안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운영에 가담한 40대 남성이 징역 2년 실형을 선고받았다고 조선일보가 19일 보도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동부지법 형사11단독 정원 부장판사는 국민체육진흥법 위반(도박개장 등)과 형법상 도박공간 개설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 A씨에게 …

Read More »

꽝남성 서기, 주베트남 대사 만나 한국과 협력 확대 의사 전달

베트남 꽝남성가 한국과 협력을 확대하기 원한다는 의사를 내비쳤다고 아주경제지가 16일 보도했다. 15일 꽝남신문 등 베트남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오후 꽝남성 인민의회 판 비엣 끄엉(Phan Viet Cuong) 의장 겸 당 서기는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끄엉 …

Read More »

건기식 베트남 수출 절차 간소화된다….”경미한 사항, 허가 갱신 면제”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건강기능식품의 현지 수입허가 절차가 간소화될 예정이라고 뉴스원지가 20일 보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베트남 식품청(VFA)이 건강기능식품 안전과 관련없는 경미한 변경 사항의 경우 수입허가 갱신 면제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간소화가 아시아·태평양 식품 규제기관장 협의체(APFRAS·아프라스) 설립 이후 …

Read More »

KG모빌리티 베트남 푸타그룹과 협력방안 모색

KG모빌리티가 베트남 푸타(FUTA)그룹과 손잡고 베트남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있다고 17일 비즈니스포스트지가 보도했다. KG모빌리티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베트남 다낭시 인근 후에(Hue)산업단지 내 킴롱모터(Kim Long Motors)공장에서 푸타크룹과 베트남시장 진출 등 전략적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킴롱모터는 푸타그룹의 자동차부문 자회사다.  이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