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November 25일

한국 서 마약밀수 하다 걸린 베트남 승무원 무죄 판결

베트남 승무원 2명이 한국 법원에서 마약 밀매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공안부 마약 관련 범죄 수사 부서장 응웬반비엔 중장은 승무원들이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항소를 검토하는 동안 베트남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비엔 부국장은 국내 항공사에 문서를 …

Read More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추성훈, 베트남서 격투기 감독 데뷔전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 중인 추성훈이 오는 12월 9일 베트남 그랜드 호짬 리조트에서 열리는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 29 격투 대회에서 격투기 감독으로 데뷔하는 것을 알려졌다. 24일 호짬리조트측에 빠르면 추성훈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격투기 감독으로 데뷔한다는 …

Read More »

배달의민족, 베트남시장 철수 결정

– 12월 8일부터 서비스 종료 배달의민족 운영회사인 우아한형제들과 베트남 딜리버리히어로의 현지 합작법인인 음식배달앱 배민베트남(Baemin Vietnam)이 현지시장에서 완전 철수하기로 했다. 사업규모 축소 선언 2개월만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24일 배민베트남은 자사 음식배달앱에 올린 안내문을 통해 오는 12월8일자로 베트남시장 운영을 공식 중단한다고 고객들에 …

Read More »

베트남 암호화폐 4700만달러 ‘털렸다’

-해킹 당한 화폐는 카이버 네트워크 …해커 “협상의사 있다” 베트남 블록체인 플랫폼 카이버네트워크(KyberNetwork, 카이버)가 해킹으로 4700만달러 상당의 코인을 탈취당했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카이버는 지난 23일 오전 X(옛 트위터)를 통해 “카이버스왑(KyberSwap)에서 보안 사고가 발생했음을 알려드리게돼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예방조치로 모든 사용자들에 지금 즉시 …

Read More »

베트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국 선출

-유산등재 심사 참여’, 한국도 선출 베트남이 유네스코(UNESCO) 세계유산위원회 신규 위원국으로 선출됐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유네스코는 지난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제24차 세계유산 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베트남을 포함해 9개 신규 위원국을 선출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이날 위원국 선거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10월까지 외국인관광객 410만여명

–연간목표 82% 달성 올해 호찌민시의 외국인 관광객이 4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4일 호찌민시 관광국에 따르면, 올들어 10월까지 호찌민시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410만여명으로 집계돼 연간목표의 82%를 달성했다. 호찌민시 관광국은 도시의 정치·경제적 안정과 관광산업의 견조한 회복세에 따라 한국과 일본, 인도, …

Read More »

베트남 국가주석, 내주 日방문

베트남 보 반 트엉 국가주석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일본을 공식 방문한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는 양국 관계에 중요한 시기를 맞아 트엉 주석의 일본 방문이 이뤄지게 됐다고 밝혔다. 양국은 올해 수교 50주년을 맞았다. 트엉 주석은 이번 방문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

Read More »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근심 깊어지는 축산농가

베트남 돼지농가들이 뗏(Tet 설)을 앞두고 찾아온 가축 전염병에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메콩델타 띠엔장성(Tien Giang) 쩌가오현(Cho Gao) 쑤언동사(Xuan Dong xa, 읍단위)일대에서는 출하를 불과 한달 앞둔 돼지들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감염이 잇따르면서 돼지농가들이 한숨만 내쉬고 있다. 최근 이 지역에서 ASF로 살처분된 …

Read More »

호찌민시 제 2순환도로 동부구간 신설 추진

호찌민시가 제2순환도로 동부구간인 보응웬지압-팜반동길 구간 길이 2.5km의 도로 신설을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에 따르면, 보응웬지압-팜반동 연결도로는 제2순환도로 건설계획에 포함됐으나 현재까지 투자가 이뤄지지 않았던 동부구간의 일부로, 인민의회 승인시 2025년 4분기 중 착공해 2년 내에 완공을 목표로 한다. 예상 총사업비는 …

Read More »

달랏-짜이맛 관광철도 개량사업 추진

럼동성(Lam Dong)이 달랏-짜이맛(Da Lat-Trai Mat) 철도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관광열차 운행으로 사용중인 철로가 심각한 노후화로 관광객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우려가 잇따라서라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럼동성 인민위원회는 최근 “열차 운행간 안전을 보장하고 달랏시의 관광객 유입확대를 위해 달랏-짜이맛 철도 개량사업이 필요하다”는 의견서를 교통운송부에 …

Read More »

한국국제협력단(KOICA)-비상교육, 다낭서 첫번째 한국어교실 개설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과 비상교육이 베트남 중부 다낭시(Da Nang) 베트남동아대(Dong A)에 한국어교실을 개설했다. 다낭시에 한국어교실이 개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이카가 협력국을 대상으로 민간기업과 함께 진행하는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의 일환이다. 비상교육은 파트너기업으로서 베트남 젊은이들의 한국어학습 역량향상과 취업기회 확대를 목표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