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4,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December 5일

아이의 행동을 깨우는 피드백의 힘 (1)

영화 ‘사도’ 는 사도세자 일대기를 다루었다. 자녀 교육에 혈안이 된 우리를 투영한 이유 때문일까? 한때 부모들 사이 필수 관람작 이기도 했다. 사도세자는 조선 21대 왕 영조의 아들로 사상 최연소 왕세자다. 어릴 적부터 천재성을 보였고 모든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과도한 …

Read More »

한국 어머니의 국제학교 교육 이야기 조은정 학부모 인터뷰

아이들을 외국에서 교육시킨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생활에도 언어소통도 어렵고 해외에 있다는 심리적인 부담이 문제고, 국제학교는 언어의 문제에 수업을 외국어로 진행하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부모로서는 신경을 쓰고 싶어도 이런 저런 어려움이 적지 않은 일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조은정 학부모는 운동을 병행하며 학업하던 …

Read More »

베트남노동총연맹, 노동자는 조금 더 쉬고 싶다..근로시간 단축 요구

-동남아서 노동시간 ‘최고’, 공휴일은 ‘최저’ 베트남노동총연맹(VGCL)이 현행 공공부문 주당 근로시간인 40시간을 목표로 민간부문의 주당 근로시간을 주 48시간 미만으로 단축해나갈 것을 정부에 요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VGCL은 지난 3일 총회에서 이같이 요구하며 “근로시간 단축은 2019년 국회 결의안 101호와 일치하는 내용으로 노조는 …

Read More »

북서부 디엔비엔공항 공식 재개장

–임시폐쇄 8개월만 베트남 북서부 유일 공항인 디엔비엔성(Dien Bien)의 디엔비엔공항 확장사업이 공항 임시폐쇄 8개월만에 모두 완료돼 지난 2일 운항이 재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지난해 1월 시작된 디엔비엔공항 확장사업은 ▲에어버스 A321, A320과 같은 내로우바디(단일통로) 중형기 이착륙이 가능하도록 길이 2400m 활주로, 유도로, 주기장, …

Read More »

두 도시의 명품 거리, 코로나 시대 이후 극과극의 명암

– 몰락하고 있는 호찌민 동코이 거리, 하노이 짱티엔 거리는 호황 베트남의 두 도시 호찌민과 하노이에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명품 거리가 있다. 호찌민의 동코이 거리와 하노이의 짱티엔 거리가 바로 그것이다. 두 거리는 모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소매상가 중 하나로 …

Read More »

베트남-UAE, 경제·무역 협력 확대 합의

–팜민찐 총리, 호찌민 국제금융센터 건설 지원 요청 팜민찐 베트남 총리는 2일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해 셰이크 만수르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고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양국은 경제·무역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베트남은 UAE에 호찌민시에 국제금융센터를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

Read More »

관광매출 상승…관광업의 호황세 계속되나?…..11월까지 260억달러, 작년전체보다 26.9%↑

올해 베트남의 관광산업 매출이 260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베트남관광총국(VNAT)에 따르면 올해 1~11월 관광산업 매출은 628조3000억동(259억274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전체 매출인 495조동(204억2670만달러)보다 26.9% 많은 수준이다. 지난 11월 내국인 관광객은 450만명을 기록했으며 올들어 11월까지 내국인 관광객이 1억320만명에 이른 것으로 …

Read More »

‘휘발유 환경세 50% 인하’ 1년연장 추진…..월평균 세수감소분 16억달러 추산

베트남 정부가 올연말 종료예정인 환경세(환경보호세) 50% 인하조치를 내년말까지 1년 연장을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정부는 최근 휘발유 및 석유제품에 대한 환경세 한시적 인하조치 연장안을 국회 상임위원회에 제출했다. 정부는 지난해 4월부터 석유제품의 환경세를 휘발유 리터당 2000동(0.08달러), 디젤 1000동, 등유 600동 등으로 …

Read More »

서정대학, 호치민시한국교육원과 단독 유학설명회 성료

교육부 부설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서정대학의 단독 유학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서정대는 일찍이 베트남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발굴해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인재를 양성해온 대학으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2,000여명의 베트남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3일 호치민시에서 열린 유학상담회에서 서정대는 정부의 유학생 …

Read More »

일본, 베트남산 농산물서 잔류농약 초과검출

일본으로 수출된 베트남산 두리안과 고추에서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잔류농약이 검출돼 모두 폐기조치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주일본 베트남 무역사무소는 최근 “지난 10월 일본으로 수입된 베트남산 두리안과 고추 2건에서 현지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잔류농약이 검출됨에 따라 현지에서 전량 폐기조치 됐다”고 밝혔다. 일본 …

Read More »

후에시, ‘2024년 아시아 최고 14대 관광지’ 선정

  중부 트어티엔후에성(Thua Thien Hue)의 고도(古都) 후에시(Hue)시가 내년에 꼭 방문해야할 아시아 14대 관광지에 선정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미국 여행전문매체 트래블+레저(Travel+Leisure)는 최근 발표한 ‘2024년 놓쳐서는 안될 아시아 최고 14대 여행지(Asia:The Definitive List Of Unforgettable Destinations To Visit In 2024)’중 하나로 후에시를 …

Read More »

계절의 변화가 축복인 이유

베트남등지의 열대 지방에 사는 사람들의 특징 중에 하나가 무기력까지는 아니라 해도 집중력이 부족하고 삶에 열정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은 물론 상대적인 개념입니다. 계절이 있는 사람들에 비하여 말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요? 이에 대하여 여러가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한대지방보다 생존에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해외 지정 협력병원 업무협약 맺어

  2023년11월23일 오후 호치민시 1군 주호치민 총영사관 별관에 위치한 호치민한인회 회의실에서 호치민한인회와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과의 호치민한인회 해외 지정 협력병원 업무협약식이 이루어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으로 호치민한인회를 통해 건강검진 신청을 하게 되면 우선 10%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되고 항공료(개인 부담)를 제외한 일체의 체재비용 즉, …

Read More »

말레이시아 국제대학 소개 1탄 말레이시아 국제대학, 선진국대학과 국제취업으로 가는 Gateway (관문) !!!

어렵게만 생각했던 유학… 유학은 대부분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와 같은 선진국으로 대학 1학년부터 가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막상 유학을 떠나려면 토플점수가 필요하고, 복잡한 수속과정을 거쳐서 비자발급도 받아야 한다. 엄청난 학비도 문제지만, 탈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친척이나 친지의 연고까지 생각해야 …

Read More »

한국적인 것이 정말로 세계적인것이다 KIS사물놀이 동아리 사물놀이를 통해 나의 특별한 재주를 발견한다

호찌민한국국제학교(KIS) 신관 음악실에서는 11월 27일 오후 12시 40분, 북소리와 징소리로 가득 찬 교실에서 15명의 학생들이 활력 넘치는 연주를 선보였다. 정겨운 국악의 소리 안에서 이어진 약 5분 동안의 혼돈 속에는 학생들의 열정과 함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해당 교실에서 펼쳐진 이 활기찬 …

Read More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11대 이사장 최은호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이루어가는 학교를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98년 9월 87명의 학생으로 개교해 이제는 2,000여명 학생의 미래를 위한 배움터이자 글로벌 명문학교로 발돋음해 한-베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된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신임 제11대 최은호 이사장을 통해 학교의 과밀 학급문제와 수업료 인상등 현안에 대한 이사회의 입장과 학교 운영에 대한 비전을 들어봤다. …

Read More »

Open AI사태를 바라본다

2023년 11월 17일, 세계 최대 AI 연구기관인 오픈AI가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샘 올트먼을 해고한다는 발표가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오픈AI는 GPT-3, DALL-E 2 등 혁신적인 AI 기술을 개발해온 비영리 연구기관으로, AI의 안전과 윤리를 위해 설립된 것으로 유명하다. 올트먼은 오픈AI의 CEO로 재직하면서 …

Read More »

KGS 국제학교-Vinhomes 그룹간 추가 학교설립과 운영에 대한 MOU 체결하다!

KGS 국제학교(호찌민캠 교장 정영오)는 지난 11월 18일 호찌민시 9군 빈 홈 그랜드파크에서 KGS와 Vinhomes 그룹 간의 MOU 체결이 있었다. 이날 MOU 체결에는 KGS 모회사인 DNT의 김지은 대표와 Vinhomes 주식회사 대표인 Nguyen Thu Hang과의 서명식에 이어 KGS 호찌민시캠 정영오 교장과 Vin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