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December 13일

베트남-중국, 경제·투자·무역 밀착 강화

–양국간 36개 협약 체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2일 오후 베트남에 도착,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과 정상회담 등 13일까지 이틀간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시 주석의 베트남 방문은 쫑 총서기장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지난 2017년 …

Read More »

정부, 뗏(Tet 설) 연휴기간 민간기업 선택적 적용…3개안 공개

베트남 정부가 내년 갑진년(甲辰年) 뗏(Tet 설)연휴 일정을 공식 확정한 가운데 민간기업의 원활한 생산 및 사업일정 보장을 위해 휴무 시작일을 공식연휴 앞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재량권을 부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앞서 노동보훈사회부는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 승인에 따라 내년 …

Read More »

인권단체 “베트남서 탈북민 中으로 강제송환 위기”

–대사관 방관 한국행을 위해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가려던 탈북민이 국경에서 붙잡혀 중국으로 강제 송환될 위기에 처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연합뉴스가 12일 보도했다. 대북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는 함북 출신 탈북 여성 박순금(가명·38) 씨가 베트남 국경 지역 까오방 경찰서에 체포돼 한 달 넘게 중국으로 강제 송환될 …

Read More »

NVIDIA, 베트남 AI 산업에 5억 달러 투자

미국의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베트남의 인공지능(AI) 산업에 5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은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획투자부 주최 반도체 및 AI 개발 회의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황 CEO는 “베트남은 AI 산업 발전에 …

Read More »

베트남-캄보디아, ‘교역액 200억달러 목표’ 협력 확대키로

-양국 총리회담 베트남과 캄보디아가 양국간 교역액 200억달러를 목표로 향후 경제와 무역부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는 지난 11일 하노이에서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

Read More »

재생에너지 기업, 부채 위기

베트남의 재생에너지 기업들이 부채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국영 전력 구매자인 베트남전력공사(EVN)의 지불 지연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EVN은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로부터 구매한 전력 대금을 지불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전력 수요 감소와 EVN의 재무 상태 악화로 …

Read More »

베트남 전 보건부 장관, 뇌물 수수 혐의로 재판

코로나 팬데믹 시기 보건부 장관이었던 ‘응웬 탄 롱’이 뇌물 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고 1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롱은 2020년 초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일 때, 현지 기업인 비엣에이컴퍼니로부터 코로나19 진단 키트의 높은 가격 책정을 승인해 주는 대가로 225만 달러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항공•뱀부항공, 뗏(Tet 설)연휴 국내선 최대 550편 증편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내년 뗏(Tet 설)연휴 기간 주요 국내선을 550편 증편 운항한다. 이에따라 내년 1월25일~2월24일 운항편수는 1만700편, 좌석은 210만석으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은 지난 11일 “뗏기간 항공여객 수요 충족을 위해 호찌민·하노이-다낭(Da Nang)•달랏(Da Lat)•냐짱(Nha Trng)•푸꾸옥(Phu Quoc) 등 주요노선 운항을 크게 …

Read More »

위기의 푸꾸옥 관광업….항공편 감소로 인하여 관광객 유입 타격

 최근 몇 달 동안 치솟는 항공료, 바가지 요금, 호텔 및 기타 가격, 사기 등으로 인해 관광객들이 발길을 돌리면서 푸꾸옥을 찾는 방문객 수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낭, 껀터, 나짱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푸꾸옥으로 향하는 많은 항공편이 운항을 중단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세옹지마 (塞翁之馬)

세월이 쌓이며 깨닫는 것이 중에 하나가 있는데, 인생의 길흉화복은 한쪽으로만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랜 세월을 살다보면 좋은 일 궂은일이 많기는 하지만 그 역시 한 세월을 지내고 돌아보면 그 일이 그때 당시 생각하듯이 좋기만 했던 것도 아니고, 나쁘기만 했던 것도 아니라는 …

Read More »

공정위, 베트남 경쟁당국과 경쟁·소비자 분야 MOU 추진

공정거래위원회는 베트남 경쟁위원회와 ‘경쟁 및 소비자 보호 분야’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육성권 공정위 사무처장은 지난 8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리 티리우 중 베트남 경쟁위원장과 만나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경쟁·소비자 보호 분야의 …

Read More »

까마우공항 확장 추진…연간 여객수용 20만→100만명

최남단 메콩델타 까마우성(Ca Mau)의 공항 확장사업이 추진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는 최근 활주로 신설과 연간 여객수용능력을 현재 20만명에서 100만명까지 늘리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까마우공항 확장계획을 교통운송부와 국가자본관리위원회에 제출했다. ACV의 이같은 계획은 앞서 공항 확장방안을 연구·검토하라는 팜 민 찐(Pham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