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December 15일

기업 10곳중 7곳, 올해 경영난에 감원 단행

– 전체 기업 82% ‘실적악화’…컨설팅업계 감원율 가장 높아 올들어 세계경제의 전반적 침체 영향으로 많은 베트남 기업들의 실적이 악화되면서 기업의 70%가 경영난에 따른 첫번째 대응으로 인력 구조조정을 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채용정보업체 나비고스그룹(Navigos Group)의 리서치부서 나비고스서치는 3분기 하노이•호치민•다낭(Da Nang)•하이퐁시(Hai Phong)•빈즈엉성(Binh Duong)•동나이성(Dong …

Read More »

신발·섬유업계, 늘어난 주문에 연말 대규모 채용 한다

– 17일 노동문화의전당 채용박람회 개최…채용수요 최대 2만명  올들어 주문감소로 시장이 급격히 냉각됐던 베트남의 의류·신발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대대적인 채용에 나서면서 내년 업황 회복이 본격화될 것이란 기대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1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노동연맹에 따르면 오는 17일 관내 노동문화의전당에서 채용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이번 …

Read More »

레로이 거리, 지하철 공사 후 타마린드 묘목으로 새단장

호찌민시 1군에 위치한 레로이 거리는 지하철 건설 부지를 정리한 지 1년이 지난 지금, 새롭게 단장된 모습으로 시민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지난해 8월, 르로이 거리는 8년 동안 점령당했던 호찌민 지하철 1호선 지하역사 건설 현장에서 해방되었다. 수년 동안 거리를 …

Read More »

‘1441일의 노고’…한국 보건소 코로나 선별진료소 문 닫는다

2020년 1월 20일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줄곧 진단검사 업무를 맡아온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이달 말 운영이 종료된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응급실·중환자실이 아닌 일반병동 입원 예정자와 보호자는 의료기관에서 본인 부담으로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15일 서면 …

Read More »

베트남-중국, 미래 공유 공동체 구축 위한 협력 강화

팜민찐 베트남 총리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2월 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회담을 갖고, 베트남-중국 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이날 회담에서 찐 총리는 베트남이 중국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을 외교 정책의 최우선 순위로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친 총리는 …

Read More »

메콩델타 핵심 2개 인프라 연말 준공식

–미투언2대교, 미투언-껀터 고속도로 베트남 남서부지방 전반의 경제발전을 이끌 메콩델타 2개 핵심 교통인프라사업이 연내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는 지난 13일 미투언2대교(My Thuan 2)와 미투언-껀터(Can Tho)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공정률이 각각 97%, 80%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교통운송부는 이달말 2개 사업의 준공식을 …

Read More »

호찌민시, 빈탄군 주요도로 600m 구간 확장 승인

–노폭 6→23m 호찌민시가 좁은 도로폭으로 상습적인 병목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빈탄군(Binh Thanh) 주요도로 확장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의회는 최근 빈탄군 쭈반안길(Chu Van An) 확장사업 조정계획을 승인했다. 도로 확장이 이뤄질 구간은 총연장 2km 가운데 비엔호아(Bien Hoa) 5거리부터 팜쭈찐길(Pham Chu Trinh)까지 600m …

Read More »

내년 청과류 수출 60억달러 돌파 전망…..대중수출 ‘맑음’

  베트남의 내년 청과류 수출이 대(對) 중국 수출 호조에 힘입어 60억달러를 넘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베트남의 농산물 수출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급격히 위축된 이후 올들어 중국을 중심으로 큰 폭의 증가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 같은 …

Read More »

노바랜드, 신주 발행 축소로 자금 조달 숨통 트이나?

베트남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인 노바랜드가 신주 발행 계획을 40%나 줄였다고 14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노바랜드는 기존에 19억 5천만 주를 발행할 계획이었지만, 이를 11억 7천만 주로 줄였다. 또한, 전략적 투자자 및 전문 주식 투자자를 대상으로 9억 7,500만 주를 발행할 예정이었던 사모 …

Read More »

2억7천만 인니에 외국인은 35만명뿐….”200만명으로 늘리자”

2억5천만 명이 훨씬 넘는 인구로 전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40만명도 안돼 이를 최소 200만명으로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14일 보도했다. 이날 (현지시간) 자카르타 포스트 등에 따르면 인구 2억7천만명의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2020년 기준 …

Read More »

베트남산 수박, 중국 수출길 열렸다….양국 협약 체결

중국이 베트남산 수박의 수입을 공식 허용함에 따라 향후 수박 수출액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앞서 베트남과 중국은 지난 12~13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계기로 양국간 다양한 부문에 걸쳐 36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중 농업농촌개발부는 중국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