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Monthly Archives: January 2024

외국인이 돌아온다!

– 베트남, 외국인투자 러시….전년동기대비 40.2%↑ 베트남의 1월 FDI(외국인직접투자) 유치액이 전년동기대비 40.2% 증가해 23억6000만달러를 넘어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기획투자부 외국인투자청(FIA)에 따르면, 1월 FDI 유치액 가운데 신규 FDI 프로젝트는 190개, 20억여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4.2%, 70% 증가했다. 또한 신규 FDI가 늘어나며 FDI집행액 역시 14억8000만달러로 …

Read More »

삼성전자 4분기 반도체 적자 2.2조원 기록

-D램은 흑자 전환 삼성전자가 작년 4분기 반도체 사업에서 2조원이 넘는 적자를 내며 연간 반도체 적자 규모가 15조원에 육박했다고 연합뉴스가 31일 보도했다 다만 메모리 업황이 회복세에 접어들며 D램이 1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전 분기 대비 반도체 적자 폭은 1조5천억원 이상 …

Read More »

베트남, 뗏(Tet)연휴 한국 관광객 특수 기대감 ‘솔솔’

– 다낭•냐짱•푸꾸옥외 외면받던 내륙•산간지방 여행지 관심 상승 올해 뗏(Tet 설)연휴 베트남을 방문할 외국인 가운데 한국인이 최다 관광객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관광지와 업계가 한국인을 맞이할 채비에 분주한 모습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앞서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여행이지 등 국내 여행업계는 올해 …

Read More »

음주운전 처벌 강화 논의….최대 형사처벌 고려

베트남이 전국적인 음주운전 단속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관련법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처벌 기준을 세분화하고 수위를 높여야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현행법인 도로 및 철도 교통분야 행정위반에 대한 처벌규정인 ‘의정 100호(100/2019/ND-CP)’는 운전자에게서 알코올이 검출되는 경우 농도와 상관없이 처벌을 비롯해 차종별로 총 3단계 …

Read More »

음주단속으로 주류업체 이익 감소….최대 30% 세후 이익 하락

베트남 당국의 음주운전 단속 강화로 인해 지난해 베트남 맥주업체들의 수익이 두 자릿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30일 보도했다. 하노이 맥주 제조업체인 하베코(Habeco)는 지난해 세후 이익이 30% 급감한 3,550억 동(약 1,450만 달러)으로 2008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하베코의 …

Read More »

호찌민시, 모든 공공 버스에 무료 Wi-Fi 시범 실시

호찌민시 교통부는 대중의 연결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모든 공공 버스 노선에 무료 Wi-Fi를 설치하는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30일 발표했다고 Tuoi Tre지가 보도했다. 이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기 위해 호찌민시 교통 협동조합 연합은 통신 회사와 협력하여 버스에 Wi-Fi 트랜시버 장치를 장착하고 광고 …

Read More »

호이안, 외국인 교통법규 위반 단속 강화

베트남 중부 꽝남성의 관광 도시 호이안의 교통 경찰이 외국인 교통법규 위반 단속에 나섰다고 Tuoi Tre지가 30일 보도했다. 호이안 공안청장 부엉꾸옥호이 중령은 최근 뚜오이쩨(청년)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외국인 교통법규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순찰과 교통 통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이안에서는 오토바이를 …

Read More »

하노이 호안끼엠 보행자거리, 뗏(Tet)연휴 운영 중단….2월9~23일

수도 하노이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호안끼엠(Hoan Kiem) 보행자거리가 뗏(Tet)기간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호안끼엠군 인민위원회는 최근 “뗏기간인 2월9일부터 23일 오후7시까지 호안끼엠호(Hoan Kiem lake) 인근과 올드쿼터(옛거리) 보행자거리 운영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안끼엠군에 따르면 이번 보행자거리 운영 중단 결정은 뗏기간 지역을 …

Read More »

택시회사 비나선, 작년 실적 부진….순이익 620만달러 전년비 18%하락

택시회사 비나선(Vinasun 증권코드 VNS)이 지난해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소속 기사들에 대한 지원정책을 지속하며 순이익이 두자리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비나선이 최근 공시한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조2180억동(496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비용공제후 세후이익은 약 1510억동(620만달러)으로 18% 감소했다. 다만, 이같은 실적은 …

Read More »

푸꾸옥 ‘불법건축’ 호텔 410만달러 투자 사업가, 결국 자진철거 나서

푸꾸옥시(Phu Quoc)에서 1000억여동(410만달러)을 투자해 호텔을 불법적으로 건축했던 한 투자자가 당국의 강제집행 으름장에 자진 철거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다고 3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해당 건축물은 즈엉또사(Duong To xa, 읍단위) 쩐흥다오길(Tran Hung Dao) 일대 2700㎡ 부지에 건설된 12층 높이 호텔시설로 일대 공유지에 불법으로 건설된 빌라 79채와 …

Read More »

CJ대한통운, 사이공쿱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J대한통운은 베트남 국영 유통기업 ‘사이공쿱’과 물류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양사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호찌민 서부지역에 구축 중인 신규 물류센터를 함께 운영하는 한편 협력 관계를 다지며 공동의 사업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1989년 설립된 사이공쿱은 백화점, …

Read More »

마산그룹, 핵심 소비재 사업 수익 두 자릿수 증가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마산그룹은 지난해 핵심 소비재 사업의 수익이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였다고 30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마산 컨슈머 홀딩스는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이 7조 4천억 동(약 3억 2,291만 달러)으로 2022년 대비 13% 증가했다. 글로벌 소비자에게 …

Read More »

명절 국내이동 티켓 다 팔리기 일보직전

– 주요 국내선 열차 예약률 98~100% 돌파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 연휴를 앞두고 여행 수요가 폭증하면서 교통난이 우려되고 있다고 29일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보도했다. 2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이어지는 올해 뗏 연휴를 맞아 주요 노선의 항공권과 기차표는 거의 모두 매진되었으며, …

Read More »

[안내] 컬럼비아 병원 진료종료 수순

-사업기간 만료로 운영불가 남부 호찌민시에 최초의 외국계자본 100%로 설립됐던 민간병원이 개원 26년만에 사업기간 만료로 오는 31일 폐원할 예정이라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빈탄군(Binh Thanh)에 소재한 컬럼비아아시아지아딘국제병원(Columbia Asia Gia Dinh International Hospital)의 응웬 쭝 융(Nguyen Trung Dung) 병원장은 최근 이같은 내용의 통지문을 통해 폐원 …

Read More »

전기요금 또 오르나?….정부, 5월 인상 추진

정부가 오는 5월 전기요금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앞서 베트남전력공사(EVN)는 지난해 5월과 11월 두차례에 걸쳐 전기료를 7.5% 인상한 바 있어 계획이 확정된다면 3회 연속 조정이 될 전망이다. 전기요금 조정에 관한 현행 법률인 ‘결정 24호(24/2017/QD-TTg)’에 따르면, 전기요금은 발전단가 3% …

Read More »

외국인 관광객 코로나19 이후 ‘최고치’ 기록…1월 151만명 전년동기대비 76.%↑

베트남이 1월 150만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며 갑진년(甲辰年)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이 지난 2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 한달간 베트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전월대비 10.3%, 전년동기대비 73.6% 증가한 151만여명으로, 지난 2022년 3월 국제관광 전면재개 이후 월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

Read More »

하노이시, 첫 자전거 전용도로 내달 개통

–또릭강변 산책길  수도 하노이시의 도시 첫번째 자전거 전용도로가 내달 개통 목표로 막바지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자지가 29일 보도했다. 해당 자전거 전용도로는 동다군(Dong Da) 응아뜨소(Nga Tu So) 교차로부터 또릭강(To Lich river)을 따라 꺼우저이군(Cau Giay)까지 이어지는 폭 4m, 길이 4km 구간으로 내달 1일 개통을 …

Read More »

물가안정세 지속….1월 CPI 3.37%, 전월대비 0.31%↑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이 지난 29일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1월 CPI는 전년동기대비 3.37%, 전월대비 0.31% 상승했다. 특히 에너지•의료비•교육비 등 국가가 관리하는 품목과 변동성이 높은 식품을 제외한 근원 인플레이션율은 2.72%로 일반 CPI를 밑돌았다. 1월 CPI는 상승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