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21일

세기의 재판 시작!

-‘사이공은행 16조원 횡령’ 재판, 증인만 2400명….3월 5일 첫심리 작년말 베트남을 떠들썩하게 했던 1000조여동(407억5400만달러) 규모 ‘사이공은행(SCB) 불법대출 사건’ 관련 공판이 내달 시작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법원에 따르면, SCB 불법대출 및 횡령으로 구속 기소된 쯔엉 미 란(Truong My Lan) 반틴팟그룹(Van Thinh …

Read More »

은행 4곳중 3곳, 예금금리 일제히 5% 아래로 ‘뚝’

올들어 베트남 은행권의 예금금리 인하가 거듭됨에 따라 민간은행과 국영상업은행간 금리 격차가 1~2%p로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중앙은행(SBV)에 따르면 이달들어 뗏(Tet 설) 전후 16개 현지은행이 1년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0.15~0.4%p 인하했다. 이에 따라 전체 40개 은행 가운데 1년짜리 정기예금에 …

Read More »

노이바이 공항이 싱가포르 창이 공항을 재치고 세계최고 비즈니스 공항 선정

-네티즌 반응 “누가 돈 줬냐”? “노이바이가 창이를 어떻게 이기냐?”   노이바이 국제공항이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10점 만점에 6.8점을 받아 비즈니스 여행객이 선정한 세계 최고 공항으로 선정됐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20일 보도했다.  기존 1위인 싱가포르 창이 공항(6.63점)은 2위를 차지했다. 영국 금융 연구 및 …

Read More »

베트남에 ‘불륜 남편’ 잡으러 간 돈가스집 여사장 한국 돌아왔다.

-뒷 이야기 완전 공개 베트남에 있는 남편 불륜을 의심하며 2월 5일부터 ‘임시 휴무’에 들어갔던 돈가스 가게. 그 뒷이야기가 공개돼 관심이 집중됐다고 뉴스원이 20일 공개했다. 뉴스원에 따르면 한 돈가스 가게 사장은 출입문에 임시 휴무 안내문을 부착한 바 있다. 안내문 내용에 따르면 사장은 2월 5일부터 …

Read More »

뗏(Tet)연휴 항공여객 150만명….국내선 줄고 국제선 늘어

베트남 최대명절인 뗏(Tet 설)연휴 항공여객이 150만여명에 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뗏연휴였던 지난 8~14일 1주일간 베트남에서 운항중인 국내외 항공사들은 국제선 74만8600명, 국내선 76만2400명 등 작년 뗏기간에 비해 11% 늘어난 총 150만여명의 항공여객을 수송했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현지 항공사의 항공여객은 …

Read More »

전자제품유통업계, ‘시장포화’에 잡화·의약품소매 눈돌려

베트남 전자제품 유통업계가 ICT(정보통신기술)제품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대안으로 비주력 사업에 주목하며 성장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베트남 전자제품 유통업계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고가 ICT제품이 꿈의 소비재로 여겨졌던 지난 2018~2019년부터 늘어난 가계소득과 전자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인상적인 실적을 거듭했다. 특히 …

Read More »

러시아, 작년 베트남 돼지고기 최대 공급국 올라…전체의 40.7%

지난해 베트남의 육류 및 육가공품 수입 물량이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해관총국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의 전체 육류 및 육가공품 수입 물량은 71만6890톤으로 전년대비 5.4% 늘어났으나 수입액은 3.9% 감소한 14억3000만달러로 집계됐다. 작년 베트남은 전세계 57개국으로부터 육류 및 육가공품을 …

Read More »

하노이시, 티엔꽝호수 인근 5개 공공광장 조성 추진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 도심에 5개 공공 광장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하이바쯩군(Hai Ba Trung) 인민위원회는 최근 티엔꽝호수(Thien Quang) 인근 5개 광장 조성계획을 마련해 여론을 수렴하고 있다. 계획에 따르면 호수 인근 통일공원(Thong Nhat Park)옆 쩐년똥길(Tran Nhan Tong)에는 기념관 …

Read More »

쇼피 입점 한국셀러, 올해 베트남시장 판매 주력

동남아와 대만 최대 이커머스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한 한국 셀러들은 올해 주력 판매 시장으로 동남아, 특히 말레이시아•베트남•태국을 꼽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쇼피의 한국지사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가 584명의 셀러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18일부터 올해 1월3일까지 실시, 20일 내놓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주력하려는 …

Read More »

반도체 기업 유치에 사활이 된 베트남 정부

– 베트남, ‘삼성·엔비디아’ 글로벌 반도체기업 유치전 가세 – 보조금•세제혜택 약속 베트남이 자국 반도체산업 발전을 위해 특전을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반도체기업 유치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니케이아시아(Nikkei Asia)는 후인 탄 닷(Huynh Thanh Dat) 베트남 과학기술부 장관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베트남이 세제혜택을 비롯한 특전을 약속하며 …

Read More »

베트남 노동생산성 증가율 높지만 여전히 최하위권

베트남의 노동생산성 증가율이 지난 10년간 아시아 최고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노동시간당 생산가치는 6.4달러로 여전히 아시아 최하위권에 머물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아시아생산성기구(Asian Productivity Organization)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0~2020년 베트남의 노동생산성 증가율은 64%로 아시아 최고치를 보였지만 2020년 기준 노동시간당 생산가치는 6.4달러로 …

Read More »

경기침체 억만장자도 못피했나?….포브스 억만장자 5명…작년보다 1명 줄어

올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베트남의 억만장자가 5명으로 지난해보다 1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의 억만장자로는 팜 녓 브엉(Pham Nhat Vuong)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 창업자 겸 회장을 비롯한 기업인 5명이 이름을 올렸다. 작년까지 …

Read More »

설 연휴 교통사고 입원 환자 12% 감소, 음주운전 위반 21% 증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교통사고로 입원한 환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Vnexpress지가 보건부 발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전국적으로 2만 3,000여 명이 교통사고로 입원했으며, 이는 지난해 2만 6,000여 명보다 감소한 …

Read More »

비자면제국 확대 추진….외국인 관광객 유치 안간힘

베트남이 외국인 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비자면제국 확대를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는 최근 정부회의에서 상호 비자면제국과 일방적 비자 면제국 현황 평가 및 확대를 공안부와 외교부에 지시했다. 이는 올해 베트남이 역대 최고치였던 외국인 관광객 1800만명 …

Read More »

여객열차 휴대수하물 제한….20kg 초과시 추가요금 부과

베트남 철도업계가 휴대 수하물에 대한 요금 징수를 결정함에 따라 향후 열차여객 가운데 짐이 많은 승객들의 부담이 다소 늘어날 전망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의 기존 철도여객 및 수하물 운송에 관한 시행령인 통사9호(09/2018/TT-BGTVT)에서는 중량이나 규격 등 휴대 수하물의 무료반입 범위에 대한 별도의 규정이 …

Read More »

박항서 감독, 베트남 3부리그 구단 고문 맡아….타팀 감독 겸임 가능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3부리그 팀 박닌FC의 고문을 맡아 다시 축구단 컨설팅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19일 박항서 감독의 매니지먼트사 디제이매니지먼트에 따르면, 박항서 감독이 3부리그 박닌FC와 고문계약을 체결, 전반적인 컨설팅업무를 하게 된다.  박항서 감독과 박닌FC의 계약기간은 오는 …

Read More »

베트남사회보험공단, 퇴직연금 8% 인상 추진

베트남사회보험공단(VSS)이 오는 7월1일로 예정된 공공부문 임금 인상과 발맞춰 공공 및 민간부문 연금 수급자의 퇴직연금 급여액 8%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VSS의 설명에 따르면 연금 인상폭은 지난해 ▲소비자물가지수(CPI) 3.35% 상승 ▲경제성장률(GDP) 5.05% 상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된 것으로, 이 …

Read More »

‘하노이 랜드마크’ 롯데몰웨스트레이크 “설 연휴에 20만명 몰려”

롯데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조성한 현지 최대 규모의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가 음력 설인 ‘뗏’ 연휴를 맞아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및 놀이 공간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연합뉴스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에 따르면 뗏 연휴 기간인 지난 8∼14일에 쇼핑몰, 마트, 아쿠아리움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