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28일

베트남, 1월 자동차판매량 급감

–1만9200여대 전월대비 50%↓ 지난달 베트남의 자동차판매량이 전월대비 50%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기 침체 장기화와 더불어 국산차 등록세 50% 한시적 인하조치가 작년말 종료되며 수요가 급격히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와 현대탄꽁(TC Motor)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자동차 판매량은 전월대비 50% 감소한 …

Read More »

베트남, 동남아 관광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비자 면제 확대 시급

베트남 정부가 주요 관광 시장 국가들의 국민을 대상으로 비자 면제 정책을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동남아시아 경쟁국들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비자 정책 개혁이 시급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최근 팜 민 찐 총리는 이민국에 부유한 …

Read More »

빈패스트, 작년 전기차 판매고 5배 늘었다

베트남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 나스닥 증권코드 VFS)의 지난해 전기차 판매고가 5배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빈패스트가 최근 공시한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매출은 27조6000억동(11억188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91% 늘어났다. 특히 4분기 매출은 전분기대비 26%, 전년동기대비 133% 늘어난 10조4000억여동(4억2160만달러)을 기록했다. 지난해 …

Read More »

중국이 여객기를 생산하다니?

– Comac 여객기 베트남 첫 방문 중국 국영 항공기 제조사 코맥(COMAC)의 두 대의 협동체 항공기인 C919와 ARJ21이 2월 26일 베트남 북부 꽝닌성 반돈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들은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하노이 항공 심포지움 과 번돈에어쇼에서 전시될 예정이라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

Read More »

빈패스트, 인도 전기차공장 공식 착공…..연산 15만대

전기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 나스닥 증권코드 VFS)가 마침내 인도 통합 전기차공장의 첫 삽을 떴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25일 인도 타밀나두주(Tamilnadu) 통합 전기차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설사업에 돌입했다. 빈패스트에 따르면 타밀나두주 전기차공장단지는 투투쿠디시(Thoothukudi) 타밀나두산업진흥공사(SIPCOT) 산업단지내 160만㎡ 부지에 연산 15만대 규모로 건설될 예정으로, …

Read More »

테일러 스위프트 ‘파워’…..싱가포르 공연 앞두고 베트남 왕복항공권 2배↑

미국의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월드투어 ‘디 에라스 투어(The Eras Tour)’ 싱가포르 공연을 앞두고 베트남 주요 도시와 싱가포르를 오가는 항공권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스위프트의 콘서트는 오는 3월 2~4일, 7~9일 싱가포르 국립경기장에서 총 6차례 열릴 예정이다. 스위프트의 …

Read More »

뱀부항공, 꼰다오 노선 전면중단….구조조정 지속

베트남 3대 항공사중 하나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의 국내선 운항 중단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다. 뱀부항공은 지난 23일 “오는 4월부터 하노이·호찌민-꼰다오(Con Dao) 노선 운항이 중단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고 26일 보도했다. 앞서 뱀부항공은 지난해 수익성 저하를 이유로 아시아와 유럽•오세아니아 국제선 노선의 순차적 운항 중단 발표에 이어 ▲하노이·호찌민-푸꾸옥(Phu …

Read More »

남아은행, 호찌민증시로 이전상장….UPCoM서 28일까지만 거래

베트남 민간은행중 하나인 남아은행(Nam A Bank UPCoM 증권코드 NAB) 주식이 비상장주식시장(UPCoM)에서 호찌민증시(HoSE)로 이전 상장된다.  하노이증권거래소(HNX)는 최근 남아은행의 호찌민증시(HoSE) 상장이 승인됨에 따라 오는 29일 비상장주식시장 등록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남아은행의 비상장주식시장 마지막 거래일은 오는 28일로, 이후 현재 유통주식인 10억6000만주는 3월8일부터 호찌민증시에서 …

Read More »

공안부…전자 외국인등록증 발급절차 발표

-7월 시행 추진 베트남이 오는 7월 시행 예정인 신원확인법과 함께 전자 외국인등록증(전자신분증) 발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공안부는 최근 전자 외국인등록증 발급 절차를 담은 신원확인법 초안을 발표하고 각계 의견 수렴에 나섰다. 초안에 따르면 1단계 인증의 경우 모바일기기를 통해 정부의 전자신분증앱인 …

Read More »

당 정치국: “인프라 2045년까지 선진국 수준을 따라잡겠다”

베트남 정치국이 2045년까지 선진국 수준의 인프라를 갖추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27일 보도했다. 이날 정치국은 2030년까지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다른 개발도상국 수준에 도달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남북 고속도로, 국제공항, 항만, 주요 내륙 수로, 남북 고속철도 건설이 포함된다. 정치국은 또한 …

Read More »

빈투언성, 20억달러 규모 초대형 복합관광단지 사업 유치

중남부 빈투언성(Binh Thuan)이 현지 기업으로부터 총투자액 50조동(20억2630만달러) 규모 복합관광단지 개발사업을 유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빈투언성 인민위원회 포털에 최근 게시된 공고문에 따르면, 빈투언성은 오는 28일 판티엣시(Phan Thiet)에서 행사를 열어 ‘2050년 목표, 2021~2030년 빈투언성 발전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지방정부 지도부는 총등록투자금 …

Read More »

한국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맞추면 싱가포르서도 인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싱가포르 보건과학청과 의약품 제조 공장에 대한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실태 조사 결과를 상호 인정하는 ‘의약품 GMP 상호인정 협정(MRA)’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오유경 식약처장과 미미 총 싱가포르 보건과학청장은 양국을 대표해 한-싱가포르 FTA 분야별 부속서에 이 같은 내용을 추가하기 위한 …

Read More »

디지털금융 확산…..비현금결제 장려정책 성과 거둬

베트남정부가 ‘현금없는 사회’를 모토로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비현금결제 장려정책이 온라인 결제문화 확산과 신기술 경쟁환경 조성으로 이어져 국가 디지털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 상품판매관리 플랫폼 사포(SAPO)가 지난해 전국 1만5000명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고객가운데 계좌이체 결제율이 43.8%를 …

Read More »

세금체납 온라인판매업자 제재강화….최고 ‘출국금지’

베트남의 전자상거래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거듭중인 가운데 세무당국이 부가세, 소득세 등을 체납중인 통신판매업자들에 대한 규제의 칼을 빼들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세무총국은 26일 하노이 본청에서 열린 ‘전자상거래 탈세 예방•방지회의’에서 전자상거래업 세수 손실을 막기 위해 체납자 출국금지를 포함, 강도높은 제재 조치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

Read More »

싱가포르 ‘스위프트 특수’

–5천만원 상당 호텔 패키지도 매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유일하게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가 열리는 싱가포르가 ‘스위프트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26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다수의 외신보도에 따르면 스위프트 공연을 앞두고 싱가포르 호텔과 항공편 수요가 최대 30% 증가했다.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스위프트는 내달 …

Read More »

베트남항공, 하노이서 국제항공심포지엄 개최…27~29일

국제항공심포지엄(IAS)이 27일 하노이에서 열렸다. 올해 국제항공심포지엄 컨퍼런스는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주최자 자격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오는 29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지난 1988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열려온 IAS는 전세계 항공사 경영인과 항공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주요현안을 논의하는 국제컨퍼런스로, 베트남 …

Read More »

메콩델타 마약중독자 재활원서 190여명 집단탈주

베트남 메콩델타의 한 마약재활센터에서 입소자 190여명이 탈출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사건이 발생한 속짱성(Soc Trang) 마약재활센터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입소자들 간 논쟁끝에 몸싸움이 일어났고 혼란을 틈타 한 무리의 입소자들이 경비원과 재활센터 직원 20여명을 제압한 뒤 센터 정문을 부수고 달아났다. …

Read More »

놀러와서 실종된 남성, 10일만에 탈진상태로 생환

칸호아성 중부의 한 관광지에서 10일 동안 실종됐던 한 남성이 탈진한 상태로 현장에서 5km 떨어진 산에서 발견됐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실졸된 응웬후쭝(29세)씨는 월요일 새벽 바호 관광지에서 5km 떨어진 닌호아 마을의 개울에서 낚시를 하던 주민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쭝의 아버지 응웬후톰(56세)은 발견 당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